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암환자 암치료의 걸림돌은 암치료비(ft.암보험)

by socialstory 2022. 3. 14.

뉴스를 보다하니 눈에 띄는 기사가 있어 몇자 적어봅니다. 먼저 뉴스 기사의 요점은, 암에 걸린 환자들이 가장 걱정하는 부분은 치료비용 이라는게 핵심입니다. 아래 캡쳐 이미지에서 보시는것처럼 제목만 봐도 대충 감이 오시죠?

 

암환자 치료비용 관련 뉴스기사(2022.03.14)
암환자 치료비용 관련 뉴스기사(2022.03.14)

 

메디컬푸어 라고 들어보셨습니까? 쉽게 표현하자면 내가 다치거나 큰병이 걸려서 병원에서 치료받고 수술받고 입원해야 하는 상황에서 치료비용에 대한 준비가 되어 있지 않는 사람들을 이야기 하는 것입니다.

 

 

 

 

소위 경제적 여건에 여유가 있지 않는 경우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어쩌면 암보험 같은 상품을 통해 대비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것이지요. 의료비부담과 스트레스는 항상 세트로 겪게 되는겁니다. 내가 부자가 아닌 이상, 암보험 같은 상품으로 사전에 만약을 대비할 수 있는 기회는 많이 있습니다. 언제나 선택은 스스로의 몫인겁니다.

 

암보험 : 2022년 2월자 암보험 추천 및 필요한 이유

 

암보험 : 2022년 2월자 암보험 추천 및 필요한 이유

인플레이션 상승, 건강에 해로운 생활 방식 선택, 암과 같은 생명을 위협하는 질병의 증가로 인해 재정적으로 인생을 계획하는 것이 중요해졌습니다. 암 진단을 받는 것은 육체적, 정신적 건강

1inhealth.tistory.com

 

암보험의 필요성은 한마디로 표현하면, 스스로 생각했을때 나는 부자가 아니다 라고 판단된다면 필요성은 충분하리라 생각됩니다. 암치료비용에 대해서는 이미 포털 뉴스기사등을 통해 많이 접해보셨을겁니다.

 

 

 

 

지금이라도 검색해보세요. 최소 수천만원 이상의 비용이 들어가게 됩니다.

 

거기에다 암치료에 따른 직장생활의 중단은 또다른 수입의 감소를 의미하기도 할겁니다. 그래서 경제적 준비가 안되어 있는 경우라면, 큰 의료비용을 보완할 수 있는 암보험을 고려해볼 수 있을겁니다. 메디컬푸어를 예방할 수 있는 가장 현실적인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암환자가 암치료에 최선을 다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정작 현실에선 얼마나 큰 돈이 들어갈까? 암치료비는 얼마가 나왔을까? 지금 내 상황에선 감당이 안될것 같은데... 이런 생각들로 머릿속이 복잡해지게 되고 스트레스로 이어지게 됩니다.

 

치료 회복에 집중해야 함에도 스스로 몸과 마음을 힘들게 하는거죠.

 

※ 오늘의 한줄 평 : 유비무환 의 자세가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