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전립선암에좋은음식 15가지 음식 목록

by socialstory 2022. 3. 11.

남성에게 영향을 미치는 이 위험한 질병의 발병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15가지 놀라운 전립선암 퇴치 식품을 제공합니다.

 

전립선암에좋은음식 토마토
전립선암에좋은음식 토마토

 

1. 토마토

토마토는 전립선암 예방에 탁월한 몇 가지 특별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장 주목할만한 품질은 매우 강력한 항산화제인 리코펜을 제공합니다. 47,894명의 남성 참가자를 대상으로 한 한 연구에 따르면 일주일에 토마토 제품을 10회분 이상 섭취하면 전립선암 위험이 34%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토마토 페이스트, 토마토 주스, 케첩과 같은 가공 토마토 제품의 리코펜은 생 토마토보다 생체 이용률이 더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리코펜은 베타카로틴이 있을 때 신체에 더 잘 흡수됩니다. 공교롭게도 토마토에는 베타카로틴이 들어 있습니다!

토마토에는 리코펜과 베타카로틴 외에도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으며 일반적으로 살충제가 거의 없습니다.

 

 

 

 

2. 녹차

식품은 아니지만 녹차 는 많은 놀라운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하기 때문에 전립선암과 싸우는 식품 목록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녹차는 일반적으로 체중 감량 보조제로 사용되지만 과학적 증거에 따르면 전립선암을 비롯한 특정 유형의 암을 예방하는 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녹차의 체중감소 촉진 특성을 담당하는 동일한 화합물인 카테킨은 전립선 암에 걸린 남성의 질병의 다른 바이오마커 뿐만 아니라 전립선 특이적 항원(PSA)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카테킨의 방출을 최대화하려면 티백 대신 느슨한 찻잎을 선택하고 5분 동안 차를 우려냅니다. 또한 연구에 따르면 레몬 주스와 같은 비타민 C가 풍부한 물질로 녹차를 보충하면 신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카테킨의 양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3. 라즈베리

라즈베리는 영양과 맛이 풍부하면서도 칼로리가 매우 낮습니다. 또한 엘라그산이 풍부하여 전립선암과 싸우는 최고의 식품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Ellagic acid는 천연 항암제, 항돌연변이제, 암 억제제입니다.

어떤 경우에는 암세포에서 아폽토시스(세포 사멸)를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Ellagic acid는 많은 식품에서 발견되며, 레드 라즈베리는 이 기적적인 물질의 가장 좋은 공급원입니다(건조 중량 과일 추출물 1g당 1,500mcg). 또한, 레드 라즈베리에서 발견되는 엘라그산은 가열 및 냉동을 통해 효능을 유지합니다.

 

따라서 라즈베리를 신선하게 먹든 얼리든 데워 먹든 상관없이 암과 싸우는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4. 루꼴라

샐러드 채소와 같은 방식으로 많이 사용되지만 실제로는 십자화과 채소이며 브로콜리, 콜리플라워, 양배추와 같은 다른 영양 슈퍼히어로 채소의 친척입니다.

 

다른 십자화과 야채와 마찬가지로 아루굴라는 건강 증진 영양소가 풍부하여 상추 대용으로 좋습니다. 루꼴라를 씹을 때 이소티오시아네이트로 변하는 천연 화합물인 글루코시놀레이트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Isothiocyanates는 발암물질을 중화하고 암세포 증식을 억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강력한 항암 특성을 지닌 식물 색소인 엽록소의 고농축은 또한 이 슈퍼 푸드의 항암 및 전립선 암 퇴치 활동에 기여합니다. 또한, 비타민 C와 베타 카로틴이 풍부합니다.

 

5. 심황

여기 또 다른 훌륭한 전립선암 퇴치 식품이 있습니다. 카레와 기타 많은 식품에 노란색을 주는 향신료인 강황입니다. 심황은 광범위한 상태와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 전통 아시아 의학에서 오랫동안 사용되어 왔습니다. 

최근에는 서양 의학에서도 생강과의 이 특별한 식물에 주목하기 시작했습니다. 최근 여러 연구에서 강황이 암세포의 자가 파괴를 유발하는 과정인 세포자멸사를 유도할 수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또한 심황은 항산화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어 니트로사민 형성을 방지하고 아플라톡신 생성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이 두 가지 과정은 암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습니다.

 

 

 

 

6. 양 고추냉이

양 고추냉이는 샐러드, 스크램블 에그 및 야채 요리에 특별한 맛을 더할 수 있지만 그 이점은 순전히 요리가 아닙니다.

 

양 고추 냉이는 또한 전립선 암 을 유발할 수 있는 발암 물질을 제거하는 간의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밝혀진 식물성 화학 물질인 글루코시놀레이트의 원천이기 때문에 훌륭한 전립선 암 예방 식품이 됩니다.

연구에서는 또한 양 고추 냉이의 글루코시놀레이트가 암 종양의 성장을 억제 할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글루코시놀레이트는 브로콜리와 방울양배추를 포함한 많은 십자화과 야채에 풍부하지만 양 고추 냉이에 있는 글루코시놀레이트의 양은 예외적으로 높습니다.

 

양고추냉이는 브로콜리보다 최대 10배 더 많은 글루코시놀레이트를 함유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7. 마늘

전통 민간 요법에서 마늘은 수많은 질병의 치료제로 사용되었지만 최근 몇 년 동안 과학계에서도 마늘의 건강 증진 효과를 인정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마늘은 심장 및 심혈관 건강을 증진하는 능력이 있다고 생각하지만 전립선암을 비롯한 암을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10g 이상의 마늘을 섭취하는 남성 은 그렇지 않은 남성보다 전립선암에 걸릴 확률이 50% 낮습니다. 전립선암 위험을 줄이는 마늘의 능력은 마늘에 함유된 유기황 화합물에 기인하는 것으로 여겨집니다. 

또한 마늘, 특히 신선한 마늘에는 상당한 양의 비타민 C가 들어 있습니다. 또한 생마늘 한 컵은 평균 성인의 일일 권장 섭취량의 거의 30%를 제공하는 좋은 셀레늄 공급원입니다.

 

 

 

 

8. 물냉이

물냉이는 탁월한 전립선암 퇴치 식품입니다. 물냉이와 물냉이 추출물은 암세포 발달을 유발하는 DNA 손상을 예방하고 암세포의 통제되지 않는 성장을 멈추며 암세포의 확산을 예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물냉이 추출물은 또한 암세포의 자가 파괴를 유도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아폽토시스"로 알려진 과정). 더 큰 슈퍼마켓에서 물냉이를 구입하거나 정원에서 자신의 작물을 키울 수 있습니다. 물냉이는 샐러드와 샌드위치에 넣어도 맛있지만 수프도 좋습니다.

 

9. 아스파라거스

아스파라거스는 최근 몇 년 동안 주목받고 있는 '마스터 항산화제'인 글루타티온의 최고의 공급원 중 하나입니다. 글루타티온은 광범위한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그 중 많은 기능이 전립선암 위험 감소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유 라디칼 손상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하고 림프구에 영향을 주어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글루타치온은 또한 간 에서 오염 물질 및 기타 발암 물질과 같은 독성 화학 물질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아스파라거스는 베타 카로틴 과 비타민 C 의 상당히 좋은 공급원입니다. 추가 보너스로, 이 슈퍼 푸드는 일반적으로 농약이 적으며, 심지어 유기농으로 재배되지 않은 농산물조차도 잠재적으로 전립선 암을 예방하는 이 식품을 더 많이 섭취해야 합니다.

 

 

 

 

10. 연어

연어는 훌륭한 전립선암 예방 식품입니다. 그것은 오메가-3 지방산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는 서양 식단에 종종 결핍된 지방산 유형입니다. 

오메가-3 지방은 전립선암 및 기타 여러 유형의 암에 대한 보호 효과가 있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연어에는 오메가-3 외에도 연어의 분홍색을 나타내는 카로티노이드인 아스타잔틴이 풍부합니다.. 아스타잔틴은 자유 라디칼을 파괴하는 데 매우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진 강력한 항산화제입니다. 

연어의 건강상의 이점을 얻으려면 야생 연어를 선택하십시오. 아스타잔틴 수치는 양식 연어보다 야생 연어(특히 홍연어)에서 훨씬 더 높은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게다가, 야생 연어는 양식 연어에 다량으로 존재할 수 있는 잠재적인 발암 물질인 낮은 수준의 PCB만 함유하고 있습니다. 

즉, 자연산 연어 섭취에도 절제가 필요합니다. 연어 및 기타 생선을 너무 자주/많이 섭취하면 생선에 포함된 수은 및 살충제와 같은 특정 독소에 과도하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 FDA는 생선을 일주일에 두 번 섭취할 것을 권장하지만 더 자주 섭취하지는 않습니다.

 

11. 아보카도

이 크림색의 녹색 과일은 아름답고 젊어 보이는 피부를 유지하는 능력으로 오랫동안 선전되어 왔지만 그 이상을 할 수 있습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아보카도는 암, 특히 전립선암의 위험을 줄이는 데 매우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가 항암 영양소로 가득 찬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이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그들은 비타민 E와 비타민 C로 가득 차 있지만 아스파라거스와 함께 글루타티온의 최고의 식이 공급원이기도 합니다. 추가 보너스로 아보카도는 일반적으로 살충제가 적습니다.

 

 

 

 

12. 브뤼셀 콩나물

상대적으로 강한 맛에 대한 취향을 키울 수 있다면 브뤼셀 콩나물은 항암 식단에 가장 좋은 추가 식품 중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여러 연구 에서 브뤼셀 콩나물과 같은 십자화과 야채가 많은 식단과 전립선암 위험 사이에 역의 상관관계 가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브뤼셀 콩나물이 암 예방 효과를 발휘하는 메커니즘에는 발암 물질 대사의 변경 및 자유 라디칼 손상 감소가 포함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또한, 이 작은 녹색 채소는 혈당 지수가 낮고 칼로리와 지방이 적습니다. 추가 보너스로 브뤼셀 콩나물은 유기농으로 재배되지 않은 농산물일지라도 일반적으로 살충제가 적습니다.

 

13. 브로콜리

전립선암의 위험을 줄이는 훌륭한 기능성 식품을 찾고 있다면 브로콜리 가 예상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브로콜리는 소위 2단계 효소의 가장 강력한 식물화학적 유도제로 확인된 특별한 화합물 인 설포라판의 최고의 천연 공급원입니다. 

2상 효소는 발암물질 퇴치를 돕고 전립선암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많은 건강 식품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는 브로콜리 새싹은 특히 설포라판의 풍부한 공급원이지만 브로콜리 꽃송이도 상당한 양을 제공합니다. 

종종 샐러드와 샌드위치에 추가되는 브로콜리 새싹은 일반적으로 날 것으로 먹지만 브로콜리 꽃을 날 것으로(또는 약간만 익혀서) 섭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잘게 부순 브로콜리를 생으로 섭취하면 설포라판을 더 빠르고 더 잘 흡수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요리는 이 중요한 항암 화합물의 90%를 파괴할 수 있습니다. 브로콜리는 암을 퇴치하는 특성 외에도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영양 성분입니다.

 

 

 

 

14. 생선 알

생선 알은 오메가-3 지방산의 일종인 EPA와 DHA의 최고의 천연 공급원 중 하나입니다. 생선 알에는 가장 기름진 생선보다 오메가-3가 훨씬 더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15마리의 해양 동물의 알을 분석한 연구에 따르면 lumpsucker, hake, and salmon 알이 오메가-3 지방산이 가장 풍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5. 체리

체리에는 시험관 내 및 생체 내에서 다양한 암세포를 파괴하는 데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진 페릴릴 알코올(POH)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체리를 구입할 때는 가능하면 유기농으로 재배한 과일을 선택하십시오. 전통적으로 재배된 체리에는 종종 높은 수준의 살충제 및 기타 화학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정리

필수 화합물이 포함된 식품은 전립선을 건강하게 유지하고 전립선암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연구자들은 식단이 전립선 건강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정확히 알기 위해 더 많은 연구를 수행해야 합니다.

특히 전립선암 치료를 받고 있는 경우 식단을 변경하기 전에 의료 제공자와 상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정 음식이 다른 약물 및 치료법과 상호 작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즉, 이 목록에 있는 대부분의 항목은 영양가가 있습니다. 건강한 생활 방식의 일부로 이러한 음식을 섭취하면 전신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항암음식 항암에좋은음식

 

항암음식 항암에좋은음식

항암음식 항암에좋은음식 강력한 항암 특성을 가진 자연 발생 화합물이 포함된 식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사과 사과에는 유망한 항암 특성을 가진 폴리 페놀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폴리 페놀

1inhealth.tistory.com

 

※ 면책 조항 : 이 포스팅에 언급된 팁과 제안은 일반적인 정보 제공만을 목적으로 하며 전문적인 의학적 조언으로 해석되어서는 안 됩니다. 의학적 문제에 대해 특정 질문이 있는 경우 항상 의사나 전문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하십시오.


참고[1]

참고[2]

참고[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