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피부과 알레르기검사 비용 : 피부 가려움 증상 완화 방법 정리(2022년 1월자)

by socialstory 2022. 1. 4.

얼굴에 두드러기 증상이 나타나며 붉은 기운이 감돌면서 머리 두피 전체로 뜨거운 기운이 감돌듯이 달아오랐기에, 바로 피부과 병원을 가서 의사 선생님께 증상을 보이고 상담을 하였는데, 혈관속 염증 증상이 심한 경우 이럴수 있다고 했다.

 

알레르기검사를 위한 피 뽑았으~
알레르기검사를 위한 피 뽑았으~

 

하여 염증을 완화 시키는 혈관주사를 한대 맞았다. 주사는 아주 앙증맞은 사이즈의 크기로 15분 정도만에 한병을 다 맞았다. 다 맞고서 처방전을 들고서 약국에 가서 처방대로 약을 지어왔다. 3일분 약과 바르는 연고(크림)를 처방 받은거다.

 

 

 

 

주사와 함께 곧바로 알레르기검사(피검사)도 하였다. 결과는 2~3일 내로 나올것 같다며 연락준다고 했다. 암튼 오늘 피부과에서 알레르기(두드러기) 증상 등으로 처치 받고 검사한 비용은 토탈 50,200원 이었다.

 

다행이도 집에와서 잠깐 휴식을 취하며 점심식사후 바로 약 하나를 복용하고 얼굴에는 연고(크림)를 함께 발랐더니 제법 증상이 완화되는듯 하다.

 

처방 받은 약은 메솔론정 - 부실피질호르몬제(만성 염증, 피부질환, 알러리질환 등), 페니라민정2mg -항히스타민제(알레르기 질환, 감기, 가려움 증상 완화), 가모드정 - 위장운동조절 및 진정제(소화관 운동을 촉진시켜 오심, 구토, 가슴 쓰림 등의 증상을 치료하는 약), 인푸라크림 - 외용 스테로이드(부신피질 호르몬제로서, 피부질환에서의 가려움증 및 염증을 완화 시킵니다.)

 

 

 

 

특히나 겨울철 피부 가려움 증상을 완화 시키려면, 밤에 잠 잘때 온도를 낮춰서 살짝 차갑게 자라고 하셨다. 온도가 높아 뜨거우면 혈관이 확장되면서 염증이 돌아다니는 범위와 속도도 함께 높아진다고 했다. 샤워후에는 바디로션이나 크림 등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 주는것도 필요하겠다. 또한 자주 수분 보충을 해주는것도 중요하다.

 

2021년 12월자 : 겨울 피부 보습 방법(ft.피부 건조함 예방 팁 4가지)

 

2021년 12월자 : 겨울 피부 보습 방법(ft.피부 건조함 예방 팁 4가지)

겨울은 모든 피부 유형에 건조한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 뜨겁지 않은 따뜻한 물로 씻고 피부가 아직 축축한 상태에서 보습제를 발라 수분을 고정하십시오. 피부 유형에 따라 젤과 연고

1inhealth.tistory.com

 

겨울만 되면 피부가 건조해지는 건성피부를 위한 완화 방법

 

겨울만 되면 피부가 건조해지는 건성피부를 위한 완화 방법

겨울만 되면 피부가 건조해지는 건성피부를 위한 완화 방법 건성 피부는 잦은 목욕, 거친 비누 사용, 노화 또는 특정 질병으로 인해 피부에 충분한 수분이 유지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겨울철

1inhealth.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