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131

코로나 거리두기 지역별 거리두기 단계 : 1월 26일 기준 현재 거리두기는 서울, 인천, 경기지역을 기준으로 2.5단계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확진자가 줄어드는것 같다가도 다시 확산되는 모양새는 아무래도 집단감염의 여파가 지속중인 이유가 큰가 봅니다. 또 병원에서도 크고 작은 집단발병 사례가 잇따르고 있다보니 최근에는 건강검진을 미루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정부에서는 오늘(일요일) 거리두기 조정안을 발표한다고 하는데 어떤 내용들이 공개될지는 뉴스를 지켜봐야겠습니다. 새로운 거리두기 조정안은 2월 1일부터 적용될 거라고 하네요. 참고로, 아래 거리두기 내용은 1월 26일 기준으로 보건복지부에서 공개된 자료이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2021. 1. 31.
노바백스 백신 : 코로나 감염의 90% 예방하지만 남아프리카 변종은 50%만 효과적 노바백스(Novavax)의 백신은 코로나 바이러스가 인간 세포를 침범하고 항체 생산을 촉진하는 데 사용하는 합성 된 표면 단백질 조각을 사용합니다. 영국의 후기 단계 연구에서 백신은 B 1.1.7에 대한 것을 포함하여 COVID-19 감염을 예방하는 데 89.3 %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남아프리카의 중기 연구에 따르면 이 주사는 질병 예방에 49.3 % 만 효과적이었습니다. 노바백스는 실험용 COVID-19 백신이 안전하고 감염을 예방하는 데 거의 90 % 효과적이지만 모든 변종에 대해서는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고 중간 분석에 따르면 말합니다. 목요일, 메릴랜드주 게이더스버그에 본사를 둔 이 회사는 영국에서 1 건, 남아프리카 에서 1 건의 임상 실험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영국의 후기 단계 시험.. 2021. 1. 29.
당뇨환자에게 좋은 기름 : 당뇨병 환자를위한 좋은 식용유 6가지 매일 사용해야하는 식용유의 종류에 관해서는, 특히 식단이 질병 관리에 중요한 역할을하는 심장병이나 당뇨병과 같은 생활 습관 질환을 앓고있는 경우에는 많은 혼란이 있습니다. 최적의 지방 품질을 보장하기 위해 식물성 기름 조합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버터, 버터 기름, 올리브 기름, 겨자 기름 , 콩, 참깨 또는 땅콩 기름 등을 활용하여 다른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정제되지 않은 (Kachi Ghani) 또는 냉간 압착 오일과 정제 된 오일에 더 의존합니다. 당뇨병에 관해서는 혈당 수치가 먹는 음식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므로 식단을 계속 확인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 경우 특정 식용유가 다른 식용유보다 더 낫다는 것을 아는 것이 도움이됩니다. 아래는 당뇨병 환자를위한 가장 건강한 식용유입니다... 2021. 1. 28.
비타민d 5000iu 보충제 TOP5 : 햇볕 쬐기 어려운 겨울시즌에 추천 비타민 D는 태양의 자외선이 피부 내에서 생성되기 때문에 햇빛 비타민이라고합니다. 태양 노출과 식이 비타민 D 섭취가 제한되어 있다면 비타민 D 보충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매일 4,000 IU의 비타민 D 섭취량은 성인이 견딜 수있는 상위 섭취 수준입니다. 비타민 D를 너무 많이 복용하면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다량은 의료 감독하에서만 복용해야합니다. 비타민 D는 식이 칼슘을 효율적으로 흡수하는 데 필요하며 칼슘과 비타민 D는 함께 작용하여 뼈 건강을 유지합니다. 비타민 D가 부족하다고 의심되거나 몇 주 동안 태양을 보지 않았고 비타민 D 보충제를 복용하지 않은 경우, 일주일 동안 매일 5000 IU를 복용하면 수치를 높이는 데 도움이됩니다. 하루 동안 태양에 노출 될 수 없다면 2 일마다 5.. 2021. 1.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