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비타민 A가 많이 함유된 10 가지 음식

by socialstory 2019. 7. 26.

비타민 A가 많이 함유된 10 가지 음식


비타민 A는 좋은 시력, 유전자 전사, 더 나은 면역 기능 및 훌륭한 피부 건강을 장려합니다.


비타민 A 결핍은 실명 및 바이러스 감염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결핍은 개발 도상국에서 아동의 실명의 주요 원인으로 만 문제가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비타민 A의 과량 섭취는 황달, 메스꺼움, 식욕 상실, 과민성, 구토, 심지어는 탈모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높은 비타민 A 식품에는 고구마, 당근, 생선 (참치), 겨울 과즙, 어두운 잎이 많은 채소, 멜론, 상추, 피망, 브로콜리, 자몽이 포함됩니다. 현재 비타민 A의 일일 사용량은 900μg의 레티놀 활성 당량 (RAE)입니다.


비타민 A의 건강 효능


1) 세균성 및 바이러스 성 감염으로부터의 보호 강화 

비타민 A는 눈, 점막, 호흡기, 비뇨기 및 장의 건강한 표면을 보호 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2) 적절한 면역 기능 

비타민 A는 면역계를 조절하고 인체 감염을 막는 백혈구를 만드는데 중요한 역할을합니다.




3) Cancer Protection (* Food Sources Only) 

연구에 따르면 베타 카로틴과 비타민 A는 여러 종류의 암 위험이 낮다고합니다. 


4) 나이 관련 황반변성에 대한 안구 건강 증진 및 보호 

산화 스트레스는 황반 변성(노년기 시력 저하)에 중요한 역할을합니다. 비타민 A, 루테인 및 제아잔틴을 포함한 항산화제는 노년기에 좋은 안구 건강을 유지하고 황반변성을 감소시키는 역할을한다고 여겨집니다.


비타민 A 결핍의 원인


1) 어린이 및 수유 여성 

충분한 비타민 A를 섭취하는 것이 어린이 발달에 중요합니다. 결핍증은 개발 도상국에서 때때로 볼 수 있습니다. 모유 수유시 어린이와 어머니 모두 비타민 A 결핍이 될 수 있습니다. Xerophthalmia는 결핍의 흔한 징후입니다. 증상으로는 각막 건조증과 눈 주위의 적색이 있습니다.


2) 낭포 성 섬유증을 앓고있는 사람 

CS 췌장 장애와 지방의 부적절한 흡수를 유도합니다. 비타민 A는 지방을 통해 흡수됩니다. 지방이 흡수되지 않으면 비타민 A 결핍이 발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