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남자 주방에 들어간다하라, 요리가 뇌의 활성화에 적합한 이유

by socialstory 2017. 7. 29.

남자 주방에 들어간다하라, 요리가 뇌의 활성화에 적합한 이유


옛날에는 가부장적인 시대적 상황이 그래서 아버지 세대에서는 남자는 주방에 들어 가지 않는다 라고 했지만, 지금은 시대가 변했고 또 각종 미디어 채널들을 통해 언제든 접하게 되는 요리 프로그램과 유명 세프들의 이야기들을 접하면서부터는 남자도 주방에 들어가는게 자연스러운 시대가 된것 같습니다.


부인과 함께 요리를 만들어 의사 소통을 하거나 가끔은 요리를 만들어 부인을 쉬게합시다. 슬픈 일이지만, 부인이 먼저 세상을 떠나게 되면 독거노인이 될수도 있습니다.


자취생활을 경험한 분들은 맛은 차치하더라도 일반적인 요리는 대충이라도 만들수 있을겁니다.


남성의 경우 부모와 함께 살면서 좀처럼 요리를 할 기회가 없습니다. 그 점은 젊은 시절의 독신(자취) 생활은 귀중한 경험입니다. 평균 수명은 여성이 오래살지만, 요리 만들기가 관련이 있다는 설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가정에서 여성이 요리를 만들고 있습니다만 요리는 우선 뇌를 자극하여 식단을 만들어 손끝에 신경을 집중시켜 조리합니다. 그리고 가족이 함께 식사를 즐기고, 뒷정리도 합니다. 요리하는 과정에서 체력도 사용하고 창의적인 요리를 매일 하게 됩니다. 이 일련의 동작들이 장수에 깊은 관계가 있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메뉴를 생각 단계에서 조리 중이거나 생각할때에도 뇌의 혈류가 증가하고 뇌가 활성화 되는 것이 확인되고 있습니다. 특히 칼이나 칼과 같은 위험한 도구를 사용하면 혈류가 현저하게 증가합니다. 요리는 뇌의 활성화에 최적입니다.


최근에는 남성 요리 교실이 열리기도 하고, 특히 정년 직후의 사람들이 많다고도 하니 요리에 초보라면 부담없이 참가해보는것도 좋은 방법일겁니다. 이번기회에 요리에 도전해보는것은 어떻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