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구연산칼슘 : 효능, 부작용, 복용량, 보충제 추천 3선

by socialstory 2023. 9. 18.

구연산칼슘은 구연산 형태의 칼슘을 함유한 칼슘 보충제입니다. 칼슘은 다양한 신체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필수 미네랄입니다. 구연산칼슘의 잠재적 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연산칼슘 효능 1 : 뼈 건강

칼슘은 건강한 뼈와 치아를 만들고 유지하는 역할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뼈 조직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며, 특히 노인의 경우 골다공증 및 골절을 예방하려면 적절한 칼슘을 섭취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구연산칼슘 효능 2 : 향상된 흡수

구연산칼슘은 신체에 더 쉽게 흡수되기 때문에 다른 형태의 칼슘 보충제보다 선호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위산이 낮은 사람이나 위산을 감소시키는 약물을 복용하는 사람의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구연산칼슘 효능 3 : 소화기 건강

구연산칼슘은 음식과 관계없이 섭취할 수 있으며 내약성이 뛰어나 칼슘 흡수에 영향을 미치는 위장 질환이 있는 개인에게 적합한 선택입니다.

 

구연산칼슘 효능 4 : 칼슘 결핍 예방

식단에서 충분한 칼슘을 섭취하는 데 어려움이 있는 사람들은 구연산칼슘 보충제를 통해 일일 칼슘 요구량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구연산칼슘 효능 5 : 고혈압 위험 감소

일부 연구에서는 구연산 칼슘을 포함한 적절한 칼슘 섭취가 혈압을 낮추고 고혈압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구연산칼슘 효능 6 : 심혈관 건강

칼슘은 심장을 포함한 근육 기능에 필수적입니다. 적절한 칼슘 수치는 건강한 심혈관 시스템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구연산칼슘 효능 7 : 근육 기능

칼슘은 근육 수축, 신경 신호 전달 및 전반적인 근육 기능에 중요합니다. 근육의 긴장도와 근력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구연산칼슘 효능 8 : PMS 증상 완화

구연산칼슘을 포함한 칼슘 보충제는 일부 여성의 월경전 증후군(PMS)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구연산칼슘 효능 9 : 잠재적인 암 예방

일부 연구에서는 칼슘이 대장암 위험을 줄이는 데 역할을 할 수 있다고 제안하지만, 이를 확인하려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구연산 칼슘은 다양한 이점을 제공하지만 최적의 흡수와 전반적인 건강을 위해서는 칼슘을 적절한 양으로 비타민 D 및 마그네슘과 같은 다른 영양소와 함께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새로운 보충제를 시작하기 전에 항상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여 올바른 복용량을 결정하고 귀하의 특정 건강 요구 사항과 상황에 적합한지 확인하십시오.

 

칼슘 일일 권장 섭취량

일일 권장 섭취량은 연령, 성별, 개인의 건강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다음은 미국 국립보건원(NIH)의 다양한 연령대별 일일 칼슘 섭취량에 대한 일반적인 지침입니다.


유아

0~6개월 : 200mg (적정 섭취량)
7~12개월 : 260mg (적정 섭취량)

어린이들

1~3세 : 700mg
4~8세 : 1,000mg

청소년

9~18세 : 1,300mg

성인

19~50세 : 1,000mg(임산부, 수유부 포함)
51~70세(남성) : 1,000mg
51~70세(여성) : 1,200mg
71세 이상 : 1,200mg

임산부 및 모유 수유 여성

14~18세 : 1,300mg
19세 이상 : 1,000mg

 

 

 


균형 잡힌 식단을 통해 칼슘을 섭취하는 것이 보충제보다 바람직하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유, 요구르트, 치즈와 같은 유제품은 풍부한 칼슘 공급원입니다.

또한 칼슘은 강화 식품, 잎이 많은 녹색 채소, 아몬드, 참깨, 생선(특히 연어 통조림이나 정어리처럼 식용 가능한 뼈가 있는 생선)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식이 요법만으로 칼슘 필요량을 충족하는 데 어려움이 있는 경우, 의료 전문가와 상담한 후 칼슘 보충제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D는 칼슘 흡수를 돕기 때문에 섭취량을 고려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비타민 D의 일일 권장 섭취량은 연령에 따라 다르며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성인의 경우 약 600-800 IU(국제 단위)입니다.


칼슘 섭취량을 크게 변경하기 전에, 특히 칼슘 보충제를 고려 중인 경우, 개인의 건강 요구 사항과 상황에 적합한지 확인하기 전에 항상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하세요.

 

부작용

구연산칼슘은 특히 다른 형태의 칼슘을 흡수하는 데 어려움이 있거나 위산이 낮은 사람들에게 칼슘 요구량을 충족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식이 보충제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칼슘의 한 형태입니다. 


구연산칼슘은 지시대로 복용하면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안전한 것으로 간주되지만, 섭취와 관련된 잠재적인 부작용 및 위험을 인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장 문제

구연산칼슘의 일반적인 부작용으로는 변비, 팽만감, 가스 및 위장 장애와 같은 위장 불편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복용량을 조절하거나, 음식과 함께 보충제를 복용하거나, 다른 형태의 칼슘으로 전환함으로써 관리될 수 있습니다.


신장 결석

구연산칼슘을 포함한 과도한 칼슘 섭취는 신장결석 발병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으며, 특히 이미 신장결석에 걸리기 쉬운 사람이나 신장결석 병력이 있는 사람의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고칼슘혈증

매우 많은 양의 구연산 칼슘을 섭취하면 혈액 내 칼슘 수치가 비정상적으로 높아지는 상태인 고칼슘혈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증상으로는 과도한 갈증, 잦은 배뇨, 피로, 메스꺼움, 구토, 혼란 등이 있습니다.


알루미늄 축적

일부 구연산칼슘 보충제에는 소량의 알루미늄이 함유되어 있을 수 있으며, 이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체내에 축적될 수 있으며 신장 문제가 있는 개인에게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약물 간섭

구연산칼슘은 항생제, 갑상선 약물, 골다공증 약물과 같은 특정 약물의 흡수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상호작용을 피하기 위해 칼슘 보충제와 최소 2~4시간 간격을 두고 약을 복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잠재적인 알레르기 반응

드물기는 하지만 일부 개인은 구연산칼슘 보충제에 대해 발진, 가려움증, 부기, 심한 현기증 또는 호흡 곤란 등의 알레르기 반응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의사의 진료를 받으십시오.


호르몬 불균형

특히 적절한 비타민 D와 마그네슘 없이 과도한 칼슘 보충은 호르몬 균형을 방해하고 신체가 다른 미네랄을 사용하는 방식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제조업체나 의료 서비스 제공자가 제공한 권장 복용량 및 사용법 지침을 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구연산칼슘을 포함한 새로운 보충제를 시작하거나 칼슘 섭취량을 크게 변경하기 전에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여 해당 보충제가 개인의 건강 상황과 복용 중인 약물과의 잠재적인 상호 작용에 적합한지 확인하세요.

 

좋은 칼슘 공급원

다양한 칼슘 공급원이 있으며, 이를 매일 식사에 포함시키면 칼슘 요구량을 충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좋은 칼슘 공급원입니다.


유제품

우유(우유, 아몬드 우유, 두유 등)
요거트
치즈(체다, 모짜렐라, 스위스 등)

 

 

 


잎이 많은 녹색 채소

케일
콜라드 그린
시금치
청경채
순무잎

생선

연어(특히 뼈 통조림)
정어리(뼈 통조림)
송어

견과류와 씨앗

아몬드
치아 씨앗
참깨
해바라기 씨

콩류

병아리콩(garbanzo beans)
검은 콩
흰콩
에다마메(대두)

강화식품

강화된 아침용 시리얼
강화된 식물성 우유(아몬드, 두유, 귀리 등)
강화 오렌지 주스

채소

브로콜리
오크라
브뤼셀 콩나물
강낭콩

과일

오렌지
무화과(건조)
키위

 

 

 


기타 식품

두부(황산칼슘으로 만든 것)
아마란스
퀴노아
당밀

칼슘이 풍부한 다양한 식품을 식단에 포함시키면 일일 칼슘 요구량을 충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D가 풍부한 식품(예: 지방이 많은 생선, 달걀 노른자, 강화 식품)을 섭취하고 햇빛에 적절히 노출되면 칼슘 흡수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정 식이 제한 사항이나 건강 문제가 있는 경우 등록 영양사와 상담하여 칼슘 섭취량과 전반적인 식단을 귀하의 필요에 맞게 조정하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 추천 상품 목록은 쿠팡에서 구할 수 있는 제품만 고려하고 순위는 고객 리뷰, 랭킹순 및 키워드와 같은 요소를 기반으로 합니다. 콘텐츠의 링크를 통해 구매하면 제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품의 가격 상세정보 및 고객리뷰 등이 궁금하신 분들은, 상세페이지에서 전부 확인 가능하니 링크를 한번 참고해주셔도 좋습니다.

 

구연산칼슘 보충제 추천 3선

 

GNC 구연산칼슘 플러스 마그네슘 160정, 1개
GNC 구연산칼슘 플러스 마그네슘 160정, 1개

GNC 구연산칼슘 플러스 마그네슘 160정, 1개

 

GNC 구연산칼슘 플러스 마그네슘 160정

COUPANG

www.coupang.com

 

 

네추럴라이즈 구연산 칼슘 마그네슘 디 아연, 90정, 3개, 90정
네추럴라이즈 구연산 칼슘 마그네슘 디 아연, 90정, 3개, 90정

네추럴라이즈 구연산 칼슘 마그네슘 디 아연, 90정, 3개, 90정

 

네추럴라이즈 구연산 칼슘 마그네슘 디 아연

COUPANG

www.coupang.com

 

 

[파마젠] 구연산칼슘 플러스(950mg*60정)2병 뼈건강 영양제, 60정 3개
[파마젠] 구연산칼슘 플러스(950mg*60정)2병 뼈건강 영양제, 60정 3개

[파마젠] 구연산칼슘 플러스(950mg*60정)2병 뼈건강 영양제, 60정 3개

 

마그네슘 아연 비타민 영양제 뼈건강 치아건강 모든 연령층 권장 (2병)

COUPANG

www.coupang.com

 

판토텐산칼슘 : 건강 성분의 이점, 용도, 부작용

 

판토텐산칼슘 : 건강 성분의 이점, 용도, 부작용

판토텐산칼슘은 비타민 B5의 칼슘 염입니다. 판토텐산염은 비타민 B2 복합체를 구성하는 CoA(Coenzyme A)의 구성 요소입니다. D-판토텐산은 이 성분의 다른 이름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D-판토텐산은

1inhealth.tistory.com

 

※ 이 포스팅의 조언은 정보 제공만을 위한 것이며 의료 서비스를 대체해서는 안 됩니다. 보충제, 치료법 또는 치료법을 시도하기 전에 의사 또는 의료 전문가에게 문의하십시오. 보충제는 다양하고 균형 잡힌 식단과 건강한 생활 방식을 대신하여 사용되어서는 안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