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혈액순환에좋은차 음료 6가지 추천

by socialstory 2023. 9. 14.

규칙적인 운동, 건강한 식단 및 약초 요법은 모두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여기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줄 수 있는 혈액순환에좋은차 음료가 여러 가지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습니까?

 

혈액순환에좋은차 녹차
혈액순환에좋은차 녹차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음료는?

정맥류 와 같은 순환 문제로 고통받고 있거나 단순히 혈액 순환을 양호한 상태로 유지하려는 경우 다음과 같은 몇 가지 혈액순환에좋은차 음료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비트 주스
  • 석류 주스
  • 오렌지 주스
  • 스무디

 

 

 

 

이러한 혈액순환에좋은차 음료가 혈액 순환에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자세히 알아보려면 계속 읽어보세요. 

 

1. 차

녹차와 홍차는 항산화 특성 으로 인해 혈액 순환에 매우 유익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항산화제는 심장 질환과 같은 심각한 문제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는 자유 라디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는 동맥에 지방이 축적되어 심장으로 가는 혈류를 방해할 때 발생합니다.

항산화제는 차 외에도 신선한 과일과 야채(딸기, 시금치, 케일, 블랙베리, 라즈베리), 콩, 일부 견과류와 씨앗 등 다양한 음식과 음료에서 발견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혈액 순환을 건강하게 유지하고 더 심각한 건강 상태의 위험을 줄이기 위해 가능한 한 많은 것을 식단에 포함시키는 것을 목표로 해야 합니다.


생강은 또한 혈류를 자극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순환계에 이점을 제공한다고 오랫동안 생각되어 왔습니다.

 

 

 

 

2. 비트 주스

비트 뿌리 주스는 다양한 방식으로 우리의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운동 후 회복 보조
  • 운동 성능을 향상
  • 면역 체계에 도움 
  • 눈에 좋다!

 

비트 뿌리가 운동 중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되는 이유는 혈관 확장에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이는 근육으로의 혈류를 증가시키고 근육이 더 효과적으로 작동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비록 당신이 피트니스 광신자가 아니더라도, 당신의 순환계는 비트뿌리를 더 많이 섭취함으로써 여전히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초기 연구에 따르면 비트 뿌리 주스를 정기적으로 섭취 하면 동맥이 부분적으로 막힐 때 발생하는 문제인 고혈압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석류주스

석류는 혈류를 향상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항산화 물질과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석류 주스에는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어 모세혈관 벽(혈관)을 강화하여 혈류를 돕습니다.

 

 

 


석류에는 또한 정맥류 와 같은 순환계 문제가 있는 경우 도움이 될 수 있는 항염증 특성이 있습니다.

 

4. 오렌지 주스

오렌지와 같은 감귤류에는 항산화 물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혈액 순환 에 좋은 비타민 C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감귤류 과일을 자주 섭취하고 규칙적인 운동을 병행하면 혈압을 낮출 수 있다는 증거도 있습니다.


오렌지 주스를 구입할 때 '농축액'은 설탕 함량이 높을 수 있으므로 피하고 대신 천연 주스를 선택하세요. 하루에 오렌지 주스 한 잔만 섭취하면 된다는 사실도 기억할 가치가 있습니다.

 

5. 스무디

스무디는 건강한 혈액 순환은 물론 전반적인 건강에 필수적인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좋아하는 과일과 야채로 직접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혈액 순환을 더욱 촉진하려면 스무디에 약간의 심황을 첨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커큐민이라는 화합물이 존재하기 때문에 강황은 몸 전체의 혈액 흐름을 돕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하지만 더 과일 같은 것을 좋아한다면 수박에는 리코펜이라는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좋은 첨가물입니다. 이는 동맥에 플라크가 쌓이는 것을 방지하여 건강한 혈액 흐름을 돕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6. 물

마지막으로,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의 중요성을 빼놓고는 혈액순환을 논할 수 없습니다. 이것 역시 몸 전체의 건강한 혈액 흐름을 촉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혈액의 수분 함량이 매우 높다는 점을 고려하면 이것은 완벽하게 이해됩니다.


특히 따뜻한 물은 차가운 액체로 인해 정맥이 닫힐 수 있으므로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매일 1.5~2리터의 순수 물을 마시는 것을 목표로 삼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정맥류에 좋은 음식 : 혈액순환 및 정맥건강증진

 

하지정맥류에 좋은 음식 : 혈액순환 및 정맥건강증진

하지정맥류에 좋은 음식 및 실용적인 팁을 공유합니다. 항산화제, 플라보노이드, 섬유질 및 필수 지방산이 풍부한 특정 식품이 어떻게 건강한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정맥류 증상을 완화할 수 있

1inhealth.tistory.com

 

※ 면책 조항 : 이 포스팅에 언급된 팁과 제안은 일반적인 정보 제공만을 목적으로 하며, 전문적인 의학적 조언으로 해석되어서는 안 됩니다. 의학적 문제에 대해 특정 질문이 있는 경우, 항상 의사나 전문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하십시오.


※ 참고 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