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홍화씨 오일 효능 6가지 : 부작용 및 하루 권장 섭취량

by socialstory 2023. 8. 14.

연구에 따르면 홍화씨 오일은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혈당, 콜레스테롤 및 피부 염증에 대한 용도가 포함됩니다.


홍화씨 기름은 홍화씨 식물의 씨앗에서 나오는 인기있는 식용유입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사람들이 식이 요법과 피부에 사용할 때 건강상의 이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홍화씨 기름은 높은 발연점과 중성적인 맛 덕분에 고온에서 요리할 때 올리브 기름보다 더 건강에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홍화씨 오일의 최고의 건강상의 이점을 나열합니다. 체중 감량을 위한 홍화씨 오일의 효과에 대해서도 논의합니다.

 

※ 이 포스팅에는 제휴마케팅 링크가 포함 되어 있습니다. 콘텐츠의 링크를 통해 구매하면 제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품의 가격 상세정보 및 고객리뷰 등이 궁금하신 분들은, 상세페이지에서 전부 확인 가능하니 링크를 한번 참고해주셔도 좋습니다.

 

홍화씨 오일의 6가지 건강상의 이점

홍화씨 오일은 다양한 잠재적 이점을 제공합니다. 아래에서 홍화씨 오일의 6가지 주요 이점에 대한 증거를 논의합니다.

 

1. 건강에 좋은 지방산 공급원

홍화씨 기름은 단일 불포화 지방과 다중 불포화 지방을 포함한 불포화 지방산의 풍부한 공급원입니다.

신체가 기능하려면 이러한 지방이 필요합니다. 전문가들은 일반적으로 불포화 지방산이 포화 지방보다 더 건강하다고 생각합니다.

 

 

 


홍화씨 기름에서 발견되는 것과 같은 식단의 지방은 호르몬 조절과 기억에 필수적입니다. 그들은 신체가 지용성 비타민 A, D, E 및 K를 흡수하도록 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식사와 함께 약간의 지방을 섭취하면 포만감을 느끼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홍화유는 올리브유, 아보카도유, 해바라기유보다 종종 "나쁜" 지방으로 간주되는 포화 지방에서 더 낮습니다.


"좋은" 지방이 많고 "나쁜" 지방이 적은 식단은 염증을 줄이고 심장 건강을 개선하는 등 많은 건강상의 이점이 있습니다.

홍화유에는 고올레산과 고리놀레산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둘 다 불포화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올리브유와 마찬가지로 올레산이 높은 홍화유는 단일 불포화 지방을 함유하고 있으며 고온에서 요리하기에 좋은 선택입니다.

고 리놀레산 홍화유에는 다량의 고도 불포화 지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가열에는 적합하지 않지만 샐러드 드레싱에 사용하기에 이상적입니다.

 

2. 혈당 수치 개선

2016년 연구에 대한 체계적인 검토에 의하면 불포화 지방이 많은 식단을 섭취하면 사람의 혈당 조절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이 연구는 탄수화물이나 포화 지방의 일부 공급원을 불포화 지방산, 특히 다중 불포화 지방으로 대체하면 혈당 수치와 인슐린 저항성 및 인슐린 분비에 유익한 효과가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2011년 연구에서는 4개월 동안 매일 홍화유 8g을 섭취하면 일부 제2형 당뇨병 환자의 혈당을 개선하면서 염증을 줄일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이 연구의 참가자는 제2형 당뇨병을 앓고 있으며 비만이면서 폐경 단계를 지난 여성이라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연구자들은 사람들이 당뇨병 치료와 함께 양질의 식이 지방을 사용하여 상태와 관련된 합병증을 줄일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3. 콜레스테롤 감소, 심장 건강 증진

같은 2011년 연구에서는 참가자의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가 4개월 동안 홍화씨 오일을 사용한 후 개선되었다고 보고했습니다.


이러한 발견은 불포화 지방이 저밀도 지단백질(LDL) 또는 혈중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출 수 있다는 미국 심장 협회의 제안을 뒷받침합니다. 높은 콜레스테롤은 심장 질환의 위험 요소입니다.


홍화씨 오일은 다른 방식으로도 심장 건강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홍화씨 기름의 불포화 지방은 혈액을 묽게 만들고 혈소판을 덜 끈적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는 심장마비와 뇌졸중으로 이어질 수 있는 혈전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홍화씨 오일은 또한 혈관을 이완시키고 혈압을 낮춤으로써 혈관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4. 염증 퇴치

홍화씨 오일은 또한 항염 작용을 할 수 있습니다.

Clinical Nutrition의 연구에 따르면 홍화씨 오일과 홍화씨 오일의 불포화 지방산은 염증 지표를 개선했습니다. 이것은 당뇨병과 심장병을 포함한 여러 상태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건조한 피부 진정

건조하거나 염증이 생긴 피부에 홍화씨 오일을 국소적으로 바르면 피부를 진정시키고 부드럽고 매끈한 피부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피부를 위한 홍화씨 오일에 대한 대부분의 연구는 일화적이지만 화장품 및 스킨 케어 제품의 공통 성분입니다.

홍화씨 오일에는 비타민 E가 함유되어 있어 피부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 E는 수십 년 동안 피부과 제품의 중요한 성분이었습니다.

 

 

 


일부 연구 비타민 E는 신체의 세포를 손상시키고 질병에 기여하는 유해 분자인 자유 라디칼과 햇빛의 영향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고 제안합니다.


홍화씨 오일을 피부에 사용하기 전에 패치 테스트를 수행하십시오. 오일 한 방울을 팔에 바르고 24시간 동안 기다립니다.

 

반응이 없다면 사용하기에 안전할 것입니다.

 

6. 고온에서 조리해도 안전함

모든 기름이 튀김에 사용하기에 안전한 것은 아닙니다. 섬세한 오일을 과열하면 자유 라디칼이 생성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고 올레산 홍화유는 고온에서 조리해도 안전합니다. 사실, 이 단일 불포화 오일은 다음을 포함하여 다른 많은 오일보다 발연점이 더 높습니다.

 

  • 옥수수 기름
  • 카놀라유
  • 올리브유
  • 참기름

 

또한 홍화씨은 올리브와 코코넛을 포함한 다른 오일보다 맛이 부드러워 튀김, 프라이팬 또는 베이킹에 탁월한 선택입니다.

그러나 고도불포화 홍화씨 기름을 데워서는 안 됩니다. 찐 야채에 살짝 뿌리고 비네그레트를 만들기 위해 저장합니다. 기름이 산패되지 않도록 냉장고에 보관하십시오.

 

 

 

 

체중 감량을 위한 홍화씨 오일

어떤 사람들은 홍화씨 기름을 체중 감량 보조제로 생각하지만 이 분야에 대한 연구는 거의 없습니다. 2011년 연구를 포함한 일부 연구에서는 홍화씨 오일이 체중이나 체지방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보고합니다.


120칼로리 스푼당 홍화유는 저칼로리 식품이 아닙니다. 출처에 관계없이 너무 많은 칼로리를 섭취하면 체중 감량 노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소량의 이 오일을 음식에 추가하면 풍미가 개선되고 포만감이 증가하며 혈당 균형이 유지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체중 관리에 유익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체중 감량을 시도할 때 오일 섭취를 권장량으로 제한하고 과일, 채소, 통곡물, 저지방 단백질 공급원과 같은 전체 식품 섭취에 집중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매일 티스푼(tsp) 단위로 다음과 같은 오일 섭취를 권장합니다.

성별 / 나이 / 하루 권장 섭취량

여성 : 19–30 : 6 tsp
여성 : 30+ : 5 tsp
남성 : 19–30 : 7 tsp
30세 이상 남성 : 6tsp

 

 

 

 

홍화씨 오일의 부작용

대부분의 사람들은 홍화씨 오일을 일일 권장량으로 섭취하는 한 부작용이 없습니다. 홍화는 혈액을 묽게 만들 수 있으므로 혈액 응고를 늦추어 다음과 같은 경우 출혈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 출혈 장애가 있는 사람
  • 수술을 받는 사람들

 

홍화씨 오일 추천

 

뼈에좋은 국산 저온압착 홍화씨유 홍화씨 기름 오일, 180ml, 1개
뼈에좋은 국산 저온압착 홍화씨유 홍화씨 기름 오일, 180ml, 1개

뼈에좋은 국산 저온압착 홍화씨유 홍화씨 기름 오일, 180ml, 1개

 

뼈에좋은 국산 저온압착 홍화씨유 홍화씨 기름 오일

COUPANG

www.coupang.com

 

 

초원한방플러스 홍화씨기름, 1개, 420ml
초원한방플러스 홍화씨기름, 1개, 420ml

초원한방플러스 홍화씨기름, 1개, 420ml

 

초원한방플러스 홍화씨기름

COUPANG

www.coupang.com

 

 

바른약초 홍화씨유 홍화씨기름 100%, 420ml, 1개
바른약초 홍화씨유 홍화씨기름 100%, 420ml, 1개

바른약초 홍화씨유 홍화씨기름 100%, 420ml, 1개

 

바른약초 홍화씨유 홍화씨기름 100%

COUPANG

www.coupang.com

 

정리

홍화씨 기름에는 불포화 지방산이라는 건강에 좋은 지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적당히 섭취하면 혈당 조절, 심장 건강 개선, 염증 수치 감소와 같은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건조한 피부를 치료하기 위해 국소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고온에서 요리할 때 사용해도 안전합니다.

모든 오일과 마찬가지로 홍화씨은 칼로리가 높고 많은 영양소가 적습니다. 따라서 사람들은 균형 잡힌 식단의 일부로 아껴서 사용해야 합니다.

 

고급 올리브유 : 엑스트라버진올리브오일 효능 10가지

 

고급 올리브유 : 엑스트라버진올리브오일 효능 10가지

올리브 오일은 세계에서 가장 건강한 오일 중 하나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사실, 사람들은 올리브 오일이 식단의 주요 부분인 지역에서 더 오래 더 건강하게 사는 경향이 있습니다. 엑스트라

1inhealth.tistory.com

 

※ 면책 조항 : 이 포스팅에 언급된 팁과 제안은 일반적인 정보 제공만을 목적으로 하며, 전문적인 의학적 조언으로 해석되어서는 안 됩니다. 의학적 문제에 대해 특정 질문이 있는 경우, 항상 의사나 전문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하십시오.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