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근육감소증 : 근감소증 증상 원인 및 치료법

by socialstory 2022. 12. 20.

근감소증은 협응력과 근육량의 손실로 균형이 잘 맞지 않고 걷기가 어렵고 일상 활동을 수행하기가 더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근감소증은 낙상, 골절 또는 부상의 위험을 증가시킬 뿐만 아니라 장애 및 독립성 결여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근육량의 손실 외에도 지방 조직이 증가하여 고혈압, 비만 또는 당뇨병 의 위험이 증가합니다.

 

근감소증 (사진 : Pinterest)
근감소증 (사진 : Pinterest)

 

증상은 무엇입니까?

근감소증의 증상은 낮은 근육량 또는 점진적인 손실, 전반적인 쇠약, 신체 활동 수준에 영향을 미치는 낮은 체력입니다. 낮은 신체 활동 수준은 또한 근육 수축에 추가로 기여합니다.

 

 

 

 

근감소증의 원인

근감소증의 주요 원인은 신체의 운동 뉴런이 점차 죽고 더 이상 뇌에 명령을 전달하지 않기 때문에 시간과 노화입니다. 운동 뉴런이 죽으면 위축이라는 과정에서 근육 섬유가 악화됩니다.

 

근감소증은 일반적으로 단백질 결핍 및 호르몬 수치의 변화와 함께 이러한 운동 단위 재구성의 결과입니다.

 

예방할 수 있습니까?

신체 활동과 활동적인 생활 습관을 실천하면 근감소증의 발병과 진행을 예방하고 지연시킬 수 있습니다. 활동적인 생활을 유지하고 적절한 양의 단백질과 함께 균형 잡힌 건강한 식단을 섭취하는 사람들은 발병을 지연시킬 수 있습니다.

 

 

 

 

치료법은 무엇입니까?

근감소증에 대한 특별한 치료법은 없지만, 출현을 지연시키기 위해 다음과 같은 몇 가지 방법이 사용됩니다.

테스토스테론 치료 : 혈중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낮은 환자의 경우 테스토스테론이 다리의 근육량 및 근력과 관련되기 때문에 이 치료법이 사용됩니다.


성장 호르몬 치료 : 이 방법은 뇌하수체기능저하증 환자의 근육량과 근력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영양 치료 : 단백질 및 기타 특정 영양소가 풍부한 식단 은 체력을 제공하고 근감소증 진행 위험을 줄입니다.

 

 

 


신체 운동 : 훈련과 신체 운동은 근감소증에 대응하여 근력, 지구력 및 균형을 향상시키는 데 중요합니다. 환자는 근육량과 독립성을 높이는 데 매우 효과적인 몇 주간의 훈련 루틴을 수행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낮은 비타민 D 수치와 흡연/음주가 근감소증 및 그 발병과 관련이 있으므로 환자는 비타민 D와 같은 보충제를 섭취하고 필요한 경우 금연과 함께 알코올 섭취를 제한하도록 조언받을 수 있습니다.

 

근감소증 : 근육 감소증(노화로 인한 근육 손실) 알아야 할 것들

 

근감소증 : 근육 감소증(노화로 인한 근육 손실) 알아야 할 것들

근육 감소라고도 알려진 근감소증은 일반적으로 40대에 나타나기 시작하여 약 75세 이후에 가속화됩니다. 기대 수명과 삶의 질을 감소시킬 수 있지만 상태를 예방하고 심지어 되돌리기 위해 취

1inhealth.tistory.com

 

※ 면책 조항 : 이 포스팅에 언급된 팁과 제안은 일반적인 정보 제공만을 목적으로 하며, 전문적인 의학적 조언으로 해석되어서는 안 됩니다. 의학적 문제에 대해 특정 질문이 있는 경우, 항상 의사나 전문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하십시오.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