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제로콜라 당뇨(ft.인공감미료)

by socialstory 2022. 2. 22.

제로콜라와 당뇨에 대해 이야기 합니다.

 

제로콜라
제로콜라


제로콜라 (Coke Zero)는 2005년부터 판매되었으며 모든 탄산음료에 무설탕 저칼로리 옵션으로 브랜드화되었습니다. 

 

 

 


다이어트 코크는 1980년대에 소개되었지만 다이어트 코크는 오리지널 코카콜라와는 다른 재료와 독특한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이어트 콜라가 엄청난 인기를 누리고 있는 동안, 제로 코크스는 다이어트 콜라의 건강상의 이점으로 인식된 코카콜라의 원래 맛을 원하는 사람들을 끌어들이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Coke Zero와 Diet Coke는 모두 제로 칼로리 음료이지만 Coke Zero는 더 정통합니다.

제로콜라는 설탕과 칼로리가 0인 코카콜라 대체품입니다. 이 때문에 Coke Zero에는 중요한 영양 공급원이 없으며 필요한 것에 따라 좋거나 나쁠 수 있습니다. 이 저칼로리 소다를 달게 하기 위해 Coca-Cola는 인공 감미료 를 사용합니다. 

이 인공 감미료는 건강에 좋은 탄산음료 대체품에서 점점 보편화되고 있습니다.

 

 

 


Coke Zero는 두 가지 인기 있는 인공 감미료인 아세설팜-K와 아스파탐으로 만들어집니다. Coke Zero에 원래 Coca-Cola와 같은 품질을 제공하기 위해 결합된 다른 향료와 착색제가 있지만, 이 주제에 대한 많은 연구가 있지만 불행히도 인공 감미료가 당뇨병 환자에게 미치는 전체 효과에 대한 명확한 답은 없습니다.

 

아스파탐 

이 일반적인 인공 감미료는 많은 다이어트 소다 및 츄잉껌과 같은 기타 저칼로리 간식에서 발견됩니다. 아스파탐 연구는 혈당 증가와 강한 상관 관계를 보여주지 않았지만 체질량 지수(BMI)가 증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Acesulfame Potassium(Ace-K)

이 인공 감미료는 일반적으로 스낵 식품 및 다양한 음료에서 다른 감미료와 함께 발견됩니다. 여기에서 한 연구는 동물 연구에서 Ace-K가 체중 증가 및 장내 세균 변화와 관련이 있다고 설명합니다.

아스파탐 및 Ace-K와 직접 관련된 효과가 혈당 상승의 명확한 지표는 아니지만 이것이 전체 이야기는 아닙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다이어트 소다와 기타 인공적으로 달게 한 음료는 여전히 당뇨병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일부 상충되는 연구가 있지만 위험을 이해하고 신체가 제로 콜라를 포함하여 이러한 다양한 음료를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을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당뇨병이 있는 사람으로서 종종 주요 관심사는 설탕 수치입니다. 그러나 이것이 당뇨병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유일한 것은 아닙니다. 다이어트 탄산음료를 마시는 것은 설탕 수치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을 수 있지만 당뇨병을 악화시키는 다른 요인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일부 연구에서는 인공적으로 달게 한 음료를 마시는 것이 종종 심장병을 증가시킬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한 연구에서 인공적으로 가당 음료를 마신 여성과 이러한 위험에 대한 이전 병력이 없을 때 심장 질환의 위험 증가 사이에 상당한 연관성이 발견되었습니다.

 

또한 탄산음료의 인 함량이 높으면 종종 신장 손상을 일으켜 당뇨병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 연구 에서 연구자들은 일주일에 다이어트 탄산음료를 7잔 이상 마신 사람들이 미래에 신장 질환에 걸릴 위험이 2배가 된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일반 탄산음료와 체중 증가, 당뇨병 및 기타 건강 문제 사이에 강력한 관계를 나타낼 수 있는 많은 연구가 있습니다. 

아스파탐 및 Ace-K와 같은 인공 감미료의 증가된 소비는 체중 증가 및 당뇨병을 악화시킬 수 있는 기타 건강 문제를 일으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인공 감미료가 가장 중요한 당분 증가를 유발하지는 않지만 모든 의사로부터 승인을 받지는 못할 것입니다.

제로 콜라를 마시고 있다면 아마도 탄산음료를 많이 마시고 설탕 섭취와 칼로리 수를 줄이려고 하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러나 또 다른 옵션은 다이어트 탄산음료를 다른 음료로 천천히 대체하는 것입니다.

 

 

 


소다에 대한 몇 가지 인기 있는 대안은 아이스티 음료, 주입된 물 및 블랙 커피일 수 있습니다. 차와 커피는 향이 강하고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어 훌륭한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카페인 섭취를 늘리면 다른 건강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지만, 적당한 양의 이러한 음료는 완벽한 대체품입니다.

 

확실하지 않은 경우 디카페인 옵션을 찾거나 더 많은 물로 음료를 줄이십시오.

 

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