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동맥경화에 좋은 음식 : 동맥을 정화하는 10가지 식품

by socialstory 2021. 9. 27.

심장병을 그토록 치명적으로 만드는 것은 동맥에 플라크가 점진적으로 축적되어 내벽을 좁혀 혈액의 흐름을 제한하고 궁극적으로 차단하기 때문입니다.

 

동맥경화에 좋은 음식
브로콜리


동맥은 산소가 풍부한 혈액을 심장에서 신체의 다른 조직으로 전달하는 혈관입니다. 플라크가 형성되고 혈류가 억제되면 이러한 막히거나 막힌 동맥은 심장마비, 뇌졸중 및 기타 심혈관 질환과 같은 더 심각한 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동맥을 건강하게 유지하고 막히지 않도록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음식은 폐색을 퇴행하고 동맥에 대한 추가 손상을 예방하기 위한 자연 치료제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동맥 형성을 완화하기 위해 먹을 수 있는 최고의 음식 10가지를 소개합니다.

 

1. 아스파라거스


아스파라거스는 동맥을 정화하는 최고의 식품 중 하나입니다. 섬유질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혈압을 낮추고 심각한 심혈관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는 혈전을 예방합니다. 정맥과 동맥 내에서 작용하여 시간이 지남에 따라 축적되었을 수 있는 염증을 완화합니다.

 

그것은 염증과 싸우고 막히거나 막힌 동맥을 유발하는 산화 손상을 방지하는 항산화제인 글루타티온의 신체 생산을 증가시킵니다. 또한 동맥 경화를 방지하는 알파 리놀레산과 엽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에는 훌륭한 요리법이 많이 있습니다. 찌고, 굽고, 굽고, 샐러드로 생으로 먹기도 합니다.

 

 

 


2.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이고 동맥을 청소하는 데 도움이 되는 "좋은 콜레스테롤"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콜레스테롤 산화를 방지하는 비타민 E와 혈압 을 낮추는 것으로 알려진 칼륨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아보카도는 샌드위치에 마요네즈를 올려 먹거나 샐러드 토핑으로, 물론 아보카도 소스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3.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칼슘이 동맥을 손상시키는 것을 방지하는 비타민 K가 풍부하기 때문에 동맥 막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브로콜리는 또한 콜레스테롤 산화를 방지하고 섬유질이 풍부하여 혈압을 낮추고 스트레스를 줄여줍니다. 

 

스트레스는 동맥벽의 찢어짐과 플라크 축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 작은 나무에는 또한 설포라판(sulforaphane)이 함유되어 있어 신체가 단백질을 사용하여 동맥에 플라크가 쌓이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최대의 효과를 얻으려면 일주일에 2~3인분의 브로콜리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브로콜리는 또 다른 다재다능한 야채입니다. 구이, 구이 또는 찐 맛이 훌륭하고 훌륭한 반찬입니다.

4. 기름진 생선


고등어, 연어, 정어리, 청어, 참치와 같은 기름진 생선은 동맥을 깨끗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되는 건강한 지방이 풍부합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좋은" 콜레스테롤을 높이는 동시에 트리글리세리드 수치를 낮추고 혈관 염증과 동맥의 혈전 형성을 줄이며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미국 심장 협회(AHA)는 플라크 축적을 줄이기 위해 일주일에 최소 두 번 생선 을 섭취할 것을 권장 합니다. 구운 생선과 구운 생선은 심장 건강에 가장 적합합니다.

5. 견과류


쿠키 병에 손을 뻗는 대신 더 건강한 대안인 견과류를 사용해 보세요. 아몬드는 단일불포화 지방, 비타민 E, 섬유질 및 단백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최고의 선택입니다. 아몬드의 마그네슘은 또한 플라크 형성을 방지하고 혈압을 낮춥니다. 

 

호두는 오메가-3 지방산의 또 다른 좋은 공급원으로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이고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 동맥에 플라크가 쌓일 위험을 낮춥니다.

AHA 는 주당 3~5회 제공량 을 권장합니다 (1회 제공량은 소수에 해당). 견과류는 또한 훌륭한 샐러드 토퍼를 만듭니다.

6. 올리브 오일


올리브 오일은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좋은" 콜레스테롤을 높이는 필수 지방산인 단일불포화 올레산이 풍부합니다. 산화 방지제가 풍부하여 요리나 드레싱에 사용하는 가장 건강한 오일 중 하나입니다.

버터 대신 올리브 오일을 사용하고 샐러드나 파스타 위에 이슬비를 뿌립니다. 최대의 건강상의 이점을 위해 100% 유기농 버진 올리브 오일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7. 수박


이 여름 인기 메뉴는 체내 산화질소 생성을 증가시키는 아미노산 L-시트룰린의 훌륭한 천연 공급원입니다. 산화질소는 동맥을 이완시키고 염증을 감소시키며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수박은 또한 혈액 지질을 수정하고 뱃살 축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복부 지방이 적으면 심장병 위험이 낮아집니다.

8. 심황


이 향신료의 주성분은 강력한 항염증제인 커큐민입니다. 염증은 동맥경화 또는 동맥 경화의 주요 원인입니다. 심황은 또한 혈전과 플라크 축적을 유발할 수 있는 동맥벽의 손상을 줄입니다. 심황은 또한 비타민 B6을 함유하고 있어 호모시스테인의 건강한 수준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며, 이는 과도한 양의 플라크 형성과 혈관 손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강황은 달콤하고 짭짤한 많은 요리의 재료가 될 수 있습니다. 일일 복용량을 얻는 한 가지 방법은 따뜻한 강황 우유를 매일 마시는 것 입니다. 요리를 한 번도 해본 적이 없다면 지금이 건강을 위해 창의력을 발휘할 때입니다!

9. 시금치


이 어둡고 잎이 많은 녹색은 칼륨, 엽산 및 섬유로 채워져 혈압을 낮추고 동맥 폐색을 예방합니다. 하루 1회 제공량은 동맥경화증과 같은 심장 질환의 위험 요소인 호모시스테인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생으로 먹든 익혀 먹든 상관없이 효과는 동일 합니다. 따라서 샐러드, 스무디, 심지어 오믈렛에 사용해 보십시오.

 

 

 


10. 통곡물


통곡물에는 소화관의 과도한 LDL 콜레스테롤에 결합하여 몸에서 제거하는 용해성 섬유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통곡물에는 혈관을 확장하고 혈압을 일정한 수준으로 유지하는 마그네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AHA는 하루에 최소 6인분의 통곡물을 섭취할 것을 권장하므로, 탄수화물을 통곡물 빵, 통밀 파스타, 현미, 퀴노아, 보리, 오트밀과 같은 통곡물로 대체하여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고 동맥을 깨끗하게 유지하십시오.

식단을 이렇게 변경하면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하고 동맥이 막히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