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수족 냉증 해결 :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 방법

by socialstory 2022. 11. 15.

우리의 순환계는 우리 몸 전체에 산소가 풍부한 혈액을 공급합니다. 신체의 세포가 정상적으로 기능하려면 산소가 필요합니다. 혈액 순환은 또한 영양소, 호르몬 및 기타 중요한 요소의 전달을 가능하게 합니다. 어떤 식으로든 혈액이 방해를 받는다면 우리의 조직뿐만 아니라 생존 능력도 손상될 것입니다.

 

몸을 따뜻하게
몸을 따뜻하게


다음은 혈액 순환을 유지하여 전반적인 건강과 웰빙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방법입니다.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 방법

슈퍼 과일 먹기

슈퍼 과일 중 하나는 오렌지입니다. 감귤류에는 모세혈관 벽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량의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으며 천연 혈액 희석제 역할을 하여 원활한 순환을 촉진합니다. 건포도처럼 보이는 구기자 열매는 섬유질 함량이 높아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수박은 리코펜이 풍부하여 혈액 순환 개선과 관련이 있습니다.

적절한 옷을 입으십시오

특정 종류의 옷을 입으면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압박스타킹은 발의 아치와 발목 부위를 타깃으로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도록 제작됩니다. 그러나 다른 유형의 의복은 혈류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스키니 진을 입으면 혈액 순환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세요

추운 날씨에 노출되면 손가락과 발가락이 가장 먼저 차가워집니다. 이러한 부위는 우리의 혈액 순환에서 가장 멀고 추위는 혈관을 수축시켜 혈류를 더욱 제한하기 때문입니다. 몸을 따뜻하게 유지하면 신체의 이러한 부분이 혈액 순환을 유지하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추운 날씨에 밖에 있을 때도 계속 움직이는 것이 좋습니다.

충분한 운동을 하세요

활동적인 생활을 하면 순환에 중요한 심장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고강도 운동을 해야 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적당히 힘든 일을 하는 것은 심장 근육 운동에 좋습니다. 새로운 운동 요법을 시작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담배를 끊으세요

이것은 질병의 예방 가능한 원인으로 간주되며, 많은 연구에 따르면 흡연은 혈액이 제대로 순환하는 능력을 해칠 수 있습니다. 또한 혈압을 높이고 혈관 직경을 좁힐 수 있으며 심지어 혈액을 더 끈적하게 만들어 혈전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흡연은 사지의 혈류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마사지 받기

마사지를 받는 것은 운동과 유사한 방식으로 혈류를 자극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운동 후 말초 혈관 기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정맥혈과 림프액의 흐름을 촉진하기 때문에 마사지는 심장을 향해야 합니다. 마사지 동작도 단단하면서도 부드러워야 합니다.

다리 올리기

순환이 중력의 영향과 싸우도록 도와주면 긴장을 푸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다리를 위로 올리면 다리 정맥에 가해지는 압력을 완화하여 혈관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것을 달성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정맥 배수를 촉진하고 순환을 개선하기 위해 다리를 심장 높이보다 높게 올리는 것입니다.

 

이것은 또한 다리 부종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 번에 약 20분 동안 하루 종일 주기적으로 다리를 들어 올리십시오.

물을 충분히 마셔라

인체의 큰 구성 요소는 물이므로 수분을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물은 혈액량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며 물을 충분히 마시면 시스템에서 독소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하루에 약 8잔의 물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견과류를 먹다

호두와 생 아몬드는 혈류 개선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여러 종류의 견과류에는 비타민 A, B, C, E뿐만 아니라 마그네슘과 철분이 풍부합니다. 이러한 각 영양소는 더 나은 혈액 순환에 기여합니다.


식단에서 카페인 줄이기

적당한 양의 커피가 심혈관 건강을 개선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지만 다량의 카페인은 혈액 순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높은 카페인 함량은 에너지 드링크와 같은 많은 것들에서 찾을 수 있으며 신체에 탈수 효과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수분 공급은 혈액 순환 개선에 중요합니다.


허브 사용

카이엔과 은행나무와 같은 허브는 건강한 순환을 돕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심장을 자극하고 모세혈관과 동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카이엔은 크림과 인퓨즈드 오일에 외부적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은행나무는 뇌의 혈액 순환을 개선하여 기억력을 돕는 능력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허브를 결합하면 무료 효과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녹차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녹차는 혈액 순환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체내 혈관 확장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루에 2~3잔의 녹차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크 초콜릿

이 유형의 초콜릿에는 혈류를 개선하는 것으로 알려진 많은 양의 코코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다크 초콜릿은 동맥을 넓히는 데 도움이 되는 신체의 화학 물질에 영향을 주어 다리의 혈류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다크 초콜릿에서 발견되는 플라바놀이라는 물질은 우리 동맥의 내벽을 자극하여 산화질소(NO) 형성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NO는 혈관 확장에 도움이 됩니다.

소금 섭취 제한

식단에 소금이 너무 많으면 혈압이 상승할 수 있습니다. 소금은 또한 동맥을 굳힐 수 있기 때문에 순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통조림 수프나 런치 미트와 같은 미리 포장된 식품에는 종종 많은 양의 소금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치료법 사용

이것은 치료 요법으로 물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샤워나 목욕에서 나오는 뜨거운 물은 몸의 순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따뜻함은 긴장된 근육을 완화하고 혈류를 도와 산소가 혈관을 통해 이동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수치료법은 혈관을 확장시켜 순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찬물은 혈액이 내부 장기로 향하게 하고 뜨거운 물은 혈액을 바깥쪽으로 향하게 합니다. 온찜질과 냉찜질을 함께 사용하면 전반적인 혈류를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관리

침착하고 스트레스 없는 상태를 유지하면 순환계를 최적으로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훌륭한 스트레스 해소제는 근육 이완을 촉진하는 웃음을 포함합니다. 높은 수준의 스트레스는 몸을 투쟁 또는 도피 모드로 만들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줄임으로써 자신의 건강을 증진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알코올 소비 줄이기

적당량의 알코올이 혈류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핵심 세계는 온건입니다. 이것은 평균적인 성인에게 2잔 이하의 표준 음료가 허용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술을 너무 많이 마시면 ​​혈관이 딱딱해질 수 있는데, 이는 당신이 달성하고자 하는 것과 정반대입니다. 과도한 알코올은 또한 혈압을 높이고 탈수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리바운드 요법

여기에는 트램폴린에서 점프하는 활동이 포함됩니다. 상하 운동은 혈액을 흐르게 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점프하는 행위는 중력을 완화하고 혈액을 심장 쪽으로 밀어 올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한 번에 30분씩 주 5일 리바운드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드라이 스킨 브러싱

여기에는 때타올 등으로 피부를 닦는 것이 포함됩니다. 죽은 피부 세포를 제거하면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피부를 자극하여 혈류를 촉진하고 신진대사 노폐물 제거를 촉진합니다.

수동 림프 배수 요법

부은 림프절을 막고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마사지 유형입니다. 림프액의 흐름을 증가시켜 몸 전체에 면역 세포를 분배하고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스트레스 해소와 혈액 순환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완벽한 자세

잘못된 척추 정렬은 혈액 순환 장애의 잠재적인 요인입니다. 똑바로 앉고 발은 바닥에 평평하게 대고 양손은 허벅지 위에 놓고 배를 빨아들입니다. 어깨를 뒤로 젖히고 가슴을 바깥쪽으로 향하게 하고 앞을 똑바로 봅니다. 이것을 몇 번 반복하십시오.


약간의 씨앗

식단에 씨앗을 추가하면 건강한 양의 섬유질, 비타민 및 미네랄을 식사에 추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인기있는 씨앗에는 호박, 아마 및 치아가 포함됩니다. 샐러드에 뿌리거나 다른 음식에 첨가할 수 있습니다.


크게 숨쉬기

폐 건강을 유지하면 혈액도 함께 유지됩니다. 폐는 혈액에 산소를 공급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심호흡은 혈류와 림프액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고추

혈액의 적절한 흐름을 자극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캡사이신이라는 물질을 함유하는 것으로 알려진 매운 고추. 또한 동맥과 모세혈관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캡사이신은 통증, 두통, 발이 차갑고 다리가 저리는 것과 같은 혈액 순환이 좋지 않은 증상 에도 유용합니다.

 

추운계절 도움되는 수족냉증 개선 스트레칭

 

추운계절 도움되는 수족냉증 개선 스트레칭

추운계절 도움되는 수족냉증 개선 스트레칭 추운 겨울, 수족냉증으로 힘든 계절입니다. "양말을 신어도 옷을 두껍게 입어도 손발이 차갑다." 그런 분들께 쉽게 할 수있는 종아리 스트레칭을 추

1inhealth.tistory.com

 

※ 면책 조항 : 이 포스팅에 언급된 팁과 제안은 일반적인 정보 제공만을 목적으로 하며, 전문적인 의학적 조언으로 해석되어서는 안 됩니다. 의학적 문제에 대해 특정 질문이 있는 경우, 항상 의사나 전문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