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스트레스성 두통 및 치료법

by socialstory 2022. 11. 14.

삶에서 더 많은 스트레스를 받으면 건강에 변화가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두통 은 스트레스 수준의 증가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지만 "스트레스 두통"은 신체에서 일어나는 일을 잘 설명할 수 있지만 완전히 정확한 진단은 아닙니다. 

 

스트레스성 두통
스트레스성 두통


스트레스로 인한 두통과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되는 방법에 대해 알아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스트레스" 두통이란 무엇입니까?

스트레스 두통은 국제 두통 장애 분류(ICHD-3) 에서 두통의 공식적인 분류가 아니지만 "긴장형" 또는 긴장성 두통으로 더 정확하게 알려져 있습니다.


긴장형 두통은 편두통의 특징이 없어 머리의 양쪽에 나타나는 경향이 있으며, 메스꺼움, 빛과 소리에 대한 과민성, 머리에 의해 악화되는 일반적인 편두통 동반 없이 압박통과 같은 느낌을 느끼는 경향이 있습니다. 


미국 국립 의학 도서관(National Library of Medicine)의 MedlinePlus 데이터베이스 에 따르면 긴장성 두통은 가장 흔한 유형의 두통이며 머리, 두피 또는 목의 통증 또는 불편함으로 설명되며 종종 근육 긴장과 관련됩니다. 


긴장성 두통은 약 70%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며 30분에서 72시간 동안 지속될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스트레스는 긴장성 두통을 유발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정확한 메커니즘은 명확하지 않지만 사람들이 스트레스를 받을 때 신체에서 생리학적 변화가 발생한다는 이론이 있습니다.

 

 

 


코티솔 수치가 증가하고 투쟁-도피 반응이 활성화되어 편두통 또는 긴장형 두통을 유발합니다.

스트레스 외에도 긴장성 두통의 다른 원인으로는 알코올 사용, 카페인, 질병(감기, 독감 등), 치과 문제, 눈의 피로, 과도한 흡연, 피로 또는 과로가 있습니다.

 

"스트레스" 두통을 어떻게 치료할 수 있습니까?

스트레스성 두통의 정도와 기간에 따라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활동을 잠시 쉬면 저절로 사라질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누워서 명상하고 가벼운 요가를 하거나 다른 형태의 자기 관리 는 모두 훌륭한 선택입니다.


그러나 통증이 정말 괴롭다면 대부분의 스트레스성 두통은 이부프로펜이나 나프록센과 같은 일반의약품 진통제로 치료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약을 복용하는 빈도에 주의해야 합니다. "약 을 일주일에 한 번 이상 정기적으로 복용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면, 이는 두통 빈도가 증가하고 있다는 신호이므로 두통을 일으키는 원인에 대해 의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의사를 만나야 할 때

두통이 일반적이지 않은 경우, 특히 50세 이상인 경우 신경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또한 증상이 장기간 이어지는 경우, 더 심각한 문제가 있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성 두통이 일상 생활의 일부가 되지 않도록 관리하셔야 합니다. 스트레스가 수면과 기분을 방해하는 경우 대처 방법을 배우도록 도움을 받으십시오.

 

스트레스해소법 12가지 : 스트레스에 대처하는 가장 좋은 방법

 

스트레스해소법 12가지 : 스트레스에 대처하는 가장 좋은 방법

스트레스가 우리에게 나쁜 이유에 대해 알아봅시다. 힘든 시기를 이겨내려면 신체의 스트레스("투쟁 또는 도피") 반응이 필요합니다. 위협이나 위험을 감지하면 신체는 스트레스 호르몬을 방출

1inhealth.tistory.com

 

※ 면책 조항 : 이 포스팅에 언급된 팁과 제안은 일반적인 정보 제공만을 목적으로 하며, 전문적인 의학적 조언으로 해석되어서는 안 됩니다. 의학적 문제에 대해 특정 질문이 있는 경우, 항상 의사나 전문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하십시오.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