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식물성 기름 말고 다이어트에는 동물성 지방을 섭취하자!

by socialstory 2018. 7. 17.

식물성 기름 말고 다이어트에는 동물성 지방을 섭취하자!

식물성 기름 말고 다이어트에는 동물성 지방을 섭취하자!식물성 기름 말고 다이어트에는 동물성 지방을 섭취하자!

식사에 관한 실수 투성이의 정보

지금까지 버터보다 마가린을 많이 먹거나 "저지방"및 "지방" "콜레스테롤 프리"라고 쓰여진 제품을 사버린 경험은 당신에게도있지 않을까요?


그랬다해도 어쩔 수없는 것입니다. 우리들은 모두 무엇이 좋고, 반대로 무엇이 나쁜 것인가? 를 가르쳐주는 '전문가'에 의존 할 수 밖에 없는 사회에 있기 때문에...


과학자들은 지난 몇 세대에 걸쳐 인간의 건강에 대해 생각해오고 있고 지금도 현재 진행형입니다. 또한 인간이 부진 해 지거나 아프거나하는 원인에 대해서도 중대한 발견을했습니다.


20세기에 들어서 요즘에는 기술과 의학의 발달로 사회는 큰 변화를 맞이하고 있었습니다. 그것은 항생제와 백신을 폭넓게 손에 들어 공중 보건 서비스가 일반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평균 수명을 현저하게 낮추는 원인이되고 있었던 소아 질환도 없어지거나 적어도 이전보다는 컨트롤 할 수있게 하고 있습니다. 도시로 이주하여 농업을 그만두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우리들의 생활은 교육 정보를 많이 얻어 정교한 것으로 바뀌어갔습니다.


그러나 여러 가지 연구가 불충분하거나 아직 입증되지 않은 정보의 탓으로, 사람은 아주 쉽게 현혹되어 잘못된 행동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단 의사가 흡연에 대해 문제없이 하고 있던 때의 일이 지금은 아무도 모를지도 모르지만 실제로있었습니다.


그리고 같은 것은 식사의 세계에서 지금도 일어나고있는 것입니다.




식물성 기름을 보급하고 비만이 늘어나기 시작했다

1900년에는 미국의 도시 거주자는 1일 평균 2900kcal를 섭취하고 있으며, 그 중 40%를 양의 포화 지방과 불포화 지방으로 얻고있었습니다.(도시 지역이 아닌 농업을하고있는 시골의 가족은 더 많은 칼로리를 섭취하고 있습니다.)


당시 도시에 사는 사람들의 식사는 버터, 계란, 고기, 곡물, 계절 과일과 야채가 듬뿍 이었다고합니다. 그래도 과체중이 될 사람은 거의없고 삼대 사인은 폐렴, 결핵, 설사 및 장염이었습니다. 이윽고 사람들은 버터 대신 식물성 기름을 사용하게되었습니다. 그것을 계기로 식품 제조 업체는 수소 첨가하는 과정을 통해 기름을 경화시켜 버터를 흉내내는 기술을 개발했습니다.


1950년까지 미국에서 연간 18파운드(약 8kg)의 버터를 먹는 것이 아니라, 3파운드(약 1.3kg 킬로그램) 미만의 식물성 기름을 먹게되어있었습니다.


마가린도, 우리들의 식사에서 급속히 지지를 받고 있고, 20세기 무렵에는 1년에 한 명 겨우 2파운드(약 0.9kg) 밖에 소비하지 않았는데 20세기 중반에서 8파운드(약 3.6kg)정도 먹고 있습니다.


20세기 중반이되어 관상동맥질환(CAD)에 의한 지방이 늘어나기 시작했기 때문에 결국 과학자들은 지방이 많은 음식과 지방의 축적된 동맥과의 상관 관계를 나타내려고 한 것입니다.


가설에 따르면, 동물성 포화 지방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상승시키고 콜레스테롤이나 다른 지방을 동맥에 플라크로 입금합니다. 이 이론을지지하기 위해 미네소타 대학의 공중 보건 연구원 인 안셀 키즈는 7개국의 사람들을 조사해 식이 지방에서 섭취하는 칼로리와 심장 질환에 의한 지방에 대해 거의 직접적인 상관 관계를 보여주었습니다.


키는 이 패턴에 맞지 않는 국가, 예를 들어, 국민이 많은 지방을 섭취하고 있는데 심장 질환이 안 많은 국가와 저지방 식사를하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치명적인 심장 발작의 발생률이 높은 국가 등은 무시했습니다.


일본인은 식사 전에 칼로리 중 10%가 지방에서 유래 한 것으로, CAD에 의한 사망률이 가장 낮고, 1000명 중 1명도 되지 않았습니다. 한편, 미국은 CAD에 의한 사망률이 가장 높고, 1000명에 7명꼴이며, 칼로리 40%를 지방에서 섭취하고있었습니다.


이러한 패턴을 보면, 지방은 불쾌한 심장 질환의 원인이되는 것이다라는 생각을 나타내는 것 같습니다. 이때 과학자들은 이러한 숫자는 전체 그림이 보이지 않는 것을 거의 눈치 채지 못했습니다.




1956년부터 미국 심장 협회는 "현명한 식사"권장을 시작했습니다.


이 식사는 버터, 돼지 기름, 계란, 쇠고기를, 마가린, 옥수수 기름, 닭고기, 차가운 시리얼로 대체하도록 요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1970년대까지 이 지질 가설은 널리 인정되어갔습니다. 이 가설의 핵심은 콜레스테롤은 관상 동맥 질환을 일으킨다는 단호하게 주장했습니다.


이들은 미국 정부도 움직였습니다. 그리고 1977년에 미국 상원 영양 및 인간 욕구에 관한 특별위원회가 '미국의 식사 목표'를 발표하기에 이르렀다입니다. 이 목표는 지방의 섭취를 줄이고, 높은 콜레스테롤 음식을 피하고 포화 지방은 특히 나쁜 사람 취급 된 것입니다.


고기, 우유, 계란, 버터, 치즈, 코코넛 오일과 팜 오일 같은 열대산 식물 기름도 나쁜 그룹에 배치되었습니다.


이러한 흐름에서 제약업 구매 지질 강하 의약품에 주력 기초를 만들었습니다. 동시에 보건 당국은 아랫 악당인 지방을 탄수화물이나 가공된 고도 불포화 지방의 식물성 기름(콩기름, 옥수수 기름, 면실유, 카놀라 오일, 유채 기름, 땅콩 기름, 홍화 오일, 해바라기 오일 등)으로 교체 한것을 사람들에게 나아가게되었습니다.


패스트푸드 점은 1980년대 무렵부터 쇠고기 지방질과 야자유를 부분적으로 수소화 한 식물성 기름(트랜스 지방)에 바꾸기로했습니다.


미국 농무부 (USDA)가 여전히 "지방은 나쁜" "탄수화물은 좋다"라는 생각을 전했듯이, 사람들은 어떻게 그리고 어떤 종류의 지방이라면 건강한인지 항상 고민하고있는 것입니다.



동물성 지방을 섭취하자!

워싱턴 대학의 외과 의학 교수로도 활동하고 심장 외과 의사인 도널드 W 밀러 박사는 2010년에 출간 한 '낮은 탄수화물 높은 포화 지방 다이어트에 의한 건강상의 혜택'이라는 논평에서 박사는 같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60년에 이르렀다" 저지방 고 탄수화물 "규정의 시대는 끝나는 것이다. 이렇게 되는 것은 탄수화물을 많이 가지고 있기 때문에 건강에 파괴적인 영향이 더 널리 알려져 포화 지방 건강상의 혜택이 더 잘 인정되는 것"


실제로 최근 30년간은 "저지방, 저 콜레스테롤 규정"에 의해 혈청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것은 심장 발작이나 사망률을 낮추는 것을 명확하게 보여주는 연구 발표는되어 있지 않습니다.


1968년이라는 상당히 전이됩니다만, "저지방 다이어트"를 이상으로하는 생각을 단호히 부정하는 연구가 있습니다. 같은 해 국제 죽상 경화증 프로젝트는 14국가에서 22,000명의 사체를 조사했습니다.


그러자 많은 동물성 지방이 든 음식을 먹고 있었는지 거의 채식주의 식사를하고 있었는지는 문제가 아니라 심장 질환의 비율이 높은 집단에서도 심장 질환이 아주 적거나 전혀없는 집단에서도 동맥 플라크의 발생은 같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즉 동맥 벽이 두꺼워지는 것은 피할 수없는 노화의 과정에서 반드시 심장 질환과 상관 관계가 있는 것은 없기 때문입니다.


정리

다이어트에는 철저하게 포화 지방산(동물성 지방)을 먹지 않는 것으로 많이들 인식하고 계십니다. 너무 한쪽으로 치우치면 몸의 건강에 많은 악영향을 미칩니다. 동물성 지방은 무조건 나쁘지가 없습니다. 이러한 올바른 정보를 매일 받아 당신의 의식 아래에 넣어두면 점점 건강하게 마른 체형으로 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