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여름 습진 : 더운 날씨에 재발 방지 팁 8가지

by socialstory 2023. 8. 7.

습진 또는 아토피성 피부염 은 모든 연령, 피부 유형, 성별 및 인종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반복적인 가려운 발진을 유발하는 만성 피부 질환 그룹을 설명하는 데 사용되는 포괄적 용어입니다.

 

습진 관련 검색어들
습진 관련 검색어들

 

어떤 사람들에게는 날씨가 따뜻해지면 공기 중의 수분 증가와 햇빛이 습진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사람들에게는 꽃가루와 같은 계절 알레르겐뿐만 아니라 너무 많은 태양, 열, 습도 및 땀이 습진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번 여름에 습진 증상을 통제하기 위해 아래 팁을 고려하십시오.

 

여름 습진 방지 팁 1. 매일 순한 클렌저로 얼굴을 씻으십시오.

먼저 클렌저가 민감한 피부에 충분히 부드럽지만 열과 습도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땀을 씻어내기에 충분히 효과적인지 확인하십시오. 


향이 없고 피부의 자연 pH를 더 잘 보완하는 낮은 pH의 클렌저를 권장합니다. 이러한 매개변수를 충족하는 것을 찾는 가장 좋은 방법은 포장에 있는 "무비누" 및 "pH 균형" 이 적힌 제품을 찾으세요.

 

여름 습진 방지 팁 2. 보습, 보습, 보습.

강력한 일일 보습제는 계절에 관계없이 습진 필수품입니다. 피부 장벽을 건강하고 촉촉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바디보습제에서 세라마이드 및 콜로이드 오트밀과 같은 진정 및 치유 성분을 권장합니다.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보습제인 히알루론산과 같은 활성 성분이 함유된 가벼운 크림이나 로션을 선택할 것을 제안합니다. 또한 향이 있는 스킨케어 제품은 습진이 있는 일부 사람들에게 발적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피하십시오.

 

 

 

 

여름 습진 방지 팁 3. 처방전 국소 스테로이드로 전환하십시오.

가려움증, 염증 및 발적을 진정시키는 최고의 치료법은 크림, 연고, 로션 또는 스프레이의 형태로 다양한 강도 수준으로 제공되는 국소 스테로이드입니다. 


여름에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두껍고 기름기가 많은 연고를 사용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으며 특정 제형을 더 가벼운 크림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국소 스테로이드를 사용하는 경우 일반적으로 몇 주 동안 하루에 한 번만 적용하거나 습진 발적 중에 필요할 때에만 적용합니다. 모이스처라이저 직후와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기 훨씬 전에 피부에 침투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을 갖도록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해변에 갈 준비를 하고 있는데 우연히 보습제와 국소 스테로이드를 발랐다면 괜찮습니다. 여전히 선크림을 사용해야 합니다. 피부가 스테로이드를 흡수할 수 있도록 15~30분 정도 기다린 다음 자외선 차단제를 바를 것을 제안합니다.

 

여름 습진 방지 팁 4. UV 노출에 대해 현명하게 대처하십시오.

Asthma, Allergy 저널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습진이 있는 일부 사람들의 경우 통제된 수준의 UVA 및 UVB 광선(광선 요법 또는 광선 요법이라고 함)에 노출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정확히 어떻게 작용하는지는 논쟁의 여지가 있지만 광선 요법에 사용되는 빛은 모든 가려움증과 염증을 유발하는 면역 체계의 반응을 진정 시킵니다.


광선 요법은 보드 인증 피부과 전문의의 지시에 따라 수행됩니다. SPF 없이 태양 광선을 흡수하는 데 너무 많은 시간을 할애하면 일광화상이 피부 보호 장벽을 더 무너뜨리고 탈수시키기 때문에 플레어업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야외에서 시간을 보낼 계획이라면 특히 태양이 가장 강한 시간(오전 10시에서 오후 4시 사이)에 햇빛 아래에서 보내는 시간과 그늘(또는 실내)에서 보내는 시간의 균형을 맞추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흐린 날에도 2시간마다 자외선 차단제를 지속적으로 다시 발라야 합니다.

 

여름 습진 방지 팁 5. 미네랄 선크림을 선택하세요.

이번 여름에는 화학적 자외선 차단제(옥시벤존과 같은 잠재적으로 자극적인 성분을 포함할 수 있음)와 달리 물리적 또는 미네랄 자외선 차단제(산화아연 및/또는 이산화티타늄으로 만든)를 해변 가방에 넣어야 합니다.


물리적 자외선 차단제는 습진이 있는 사람에게 가장 좋습니다. 그들은 피부 위에 앉아서 태양 광선을 반사합니다. 반대로 태양 광선을 흡수하여 열로 바꾸는 것은 화학적 선 스크린이하는 일입니다.

 

 

 


화학적 자외선 차단제는 민감한 피부와 습진을 가진 사람들에게 자극적일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이상적 입니다.

피부 진정에 도움이 되는 히알루론산, 스쿠알렌, 글리세린 또는 세라마이드와 같은 보습 성분이 함유된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미네랄 선스크린 의 주요 문제는 일부는 특히 더 깊은 피부 톤에 희끄무레한 잔여물을 남긴다는 점입니다.

덜 불투명한 적용을 위해 라벨에서 "순전한 아연"을 찾으십시오. 멜라닌이 풍부한 피부를 가지고 있다면 착색된 미네랄 선스크린을 사용해 보십시오.


항상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기 전에, 자외선 차단제가 피부를 자극하지 않는지 확인하기 위해 손목이나 피부의 작은 부분에 패치 테스트를 할 것을 권장합니다.

 

6. 미백 성분으로 과다 색소 침착을 치료하십시오.

과색소침착 또는 피부의 어둡고 변색된 패치는 피부 염증의 결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모든 피부 톤에서 발생할 수 있지만 어두운 피부는 일반적으로 더 많은 멜라닌이 존재하기 때문에 과다 색소 침착 가능성이 더 높은 경향이 있습니다.

 

 

 


태양에 장기간 노출되면 과다 색소 침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따뜻한 달에는 SPF로 보호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결국 어두운 반점을 예방하는 것이 치료하는 것보다 쉽습니다.


하이드로퀴논과 같이 과다색소침착을 치료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처방되는 피부 미백 치료제는 습진 환자에게 자극적일 수 있습니다. 아젤라산과 같은 비 표백 처방은 자연적인 미백 효과가 더 많고 하이드로퀴논보다 덜 자극적입니다.


피부과 전문의의 처방(일반적으로 약 15% ~ 20% 아젤라산)이 가장 효과적일 것이지만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아젤라산 제품(약 10% 강도)이 여전히 효과가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다른 피부 미백 성분으로는 비타민 C, 코직산, 하이드로퀴논 유도체인 알부틴이 있습니다.

이 세 가지가 민감한 습진성 피부에 너무 자극적일 가능성이 있으므로 넓은 부위에 바르기 전에 스팟 테스트를 해야 합니다. 주의해야 할 다른 성분으로는 너무 독할 수 있는 알파 하이드록시산과 베타 하이드록시산이 있습니다. 


폴리하이드록시 산과 나이아신아마이드는 일반적으로 민감한 피부를 가진 사람들이 더 쉽게 견딜 수 있기 때문에 피부과 전문의의 지도하에 시도해 볼 가치가 있습니다.

 

 

 

 

7. 헐렁하고 통풍이 잘 되는 옷을 입으십시오.

땀과 습기가 습진을 유발하는 경우 가능한 한 헐렁한 옷을 선택하여 피부가 숨을 쉴 수 있도록 하고 불편한 문지름과 자극을 피하십시오. 옷장을 뒤질 때는 면이나 리넨과 같이 통기성이 좋은 천을 선택하세요.


태양으로부터 민감한 피부를 더욱 보호하려면 가능하면 UPF 보호복을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챙이 넓고 챙이 넓은 모자와 선글라스도 잊지 마세요.

 

8. 수영 후에는 항상 헹굽니다.

피부를 젖게 하면 습진을 자극할 수 있습니다. 수분이 피부에서 증발함에 따라 과도한 수분 손실을 유발하고 피부를 건조하고 자극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여름에, 특히 수영장에서 수영을 할 때는 물놀이를 한 직후에 물을 헹구고(염소도 자극적일 수 있음) 즉시 보습제를 바르십시오.


같은 조언이 샤워 시간에도 적용됩니다. 매우 뜨거운 물은 피부를 건조시키고 습진 증상을 악화시키거나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샤워는 따뜻해야 합니다. 

 

 

 


샤워 후에는 가능한 한 많은 수분을 가두기 위해 완전히 건조되기 전에 보습제를 바르십시오.

 

정리

추운 겨울 공기(매우 건조)를 제외하고 시원한 환경은 단기적인 가려움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번 여름에 최대한 냉난방을 할 것을 제안합니다.


또한 특히 더운 날에는 물을 많이 마시고 그늘에 앉아 몸을 시원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팁 : "로션과 자외선 차단제를 냉장고에 보관하면 피부에 바를 때 냉각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번 여름에 심한 습진으로 고생하고 있는데 아무 것도 효과가 없다면 의사에게 진찰을 받아야 할 때 입니다.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면 더 잘 작동할 수 있는 많은 치료법이 있으며 여름을 최대한 즐길 수 있어야 합니다.

 

습진 성인아토피 피부염 증상 원인 치료 예방(ft.아토피성피부염)

 

습진 성인아토피 피부염 증상 원인 치료 예방(ft.아토피성피부염)

습진은 특정 질병이 아니라 피부에 붉고 가려운 패치와 같은 발진과 유사한 증상을 일으키는 염증성 피부 상태를 설명하는 용어입니다. 피부염 (피부 염증), 아토피 습진 ( "아토피"는 알레르기

1inhealth.tistory.com

 

※ 면책 조항 : 이 포스팅에 언급된 팁과 제안은 일반적인 정보 제공만을 목적으로 하며, 전문적인 의학적 조언으로 해석되어서는 안 됩니다. 의학적 문제에 대해 특정 질문이 있는 경우, 항상 의사나 전문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