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잠들기전 가벼운 목욕은 잠들기를 좋게한다

by socialstory 2017. 8. 5.

잠들기전 가벼운 목욕은 잠들기를 좋게한다


옛날부터 알려져있는 말로 "화가는 장수, 작가는 단명'에 대해 이야기 한 적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조명"이라는 것이 없고, 촛불을 사용했습니다. 화가는 물감의 색이 나오는 상태를 보기 위해, 태양이 나올 때 일을하고 있었지만 작가는 문자를 볼 수만 있다면 좋았기 때문에, 심야까지 촛불에서 눈을 혹사하면서 쓴다는 생활 스타일이었습니다. 그 결과 같은 예술가도 수면의 상태에 따라 수명에 차이가 난다는 이야기입니다.


현대에서는 수면은 질병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만성 불면증인 사람들은 잘 자고있는 사람의 1.5배, 인지 기능이 저하되어 치매에 걸리기 쉬운 데이터가 있습니다. 그 밖에도 우울증 환자의 80% 이상 불면증이 있거나 당뇨병이나 고혈압, 유방암 등 수면과 관계가 깊은 병이 많이 있습니다. 


잠을 제대로 잔다는 것은 미래의 건강 예방을 위해서도 매우 중요한 것입니다.


모두가 "수면하겠다"고 바라는 것입니다만, 숙면하기 위해서는 먼저 잠들기를 잘해야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다음날이 휴일이 아닌 한, 일어나는 시간이 정해져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잠들기가 나쁘면 그만큼 수면 시간도 짧아집니다.


숙면을 위해서는 목욕을 활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하루의 체온은 수면의 리듬과 연동하고 있습니다. 저녁 18시 이후부터 체온은 점점 떨어지고, 몸은 자연적으로 잠들기 쉽게 되어갑니다. 또한 물에 담그는 것으로, 심신 모두 릴렉스 할수있는 것도 잠들기를 좋게하는 원인입니다. 기본은 잘 시간 1~2 시간 전을 기준으로, 미지근한 욕조에 15 분 정도 몸을 담그고 있습니다.


"잘 때 체온 조절"


꼭 의식 해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