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판토텐산칼슘 : 건강 성분의 이점, 용도, 부작용

by socialstory 2023. 7. 27.

판토텐산칼슘은 비타민 B5의 칼슘 염입니다. 판토텐산염은 비타민 B2 복합체를 구성하는 CoA(Coenzyme A)의 구성 요소입니다. D-판토텐산은 이 성분의 다른 이름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D-판토텐산은 비타민 B5의 합성(그러나 안전한) 버전입니다. 그것은 호르몬, 신경 전달 물질 및 지질에 대한 생산 및 지원을 포함하여 비타민 복합체와 동일한 이점을 제공합니다.

 

 

 

 

※ 이 포스팅에는 제휴마케팅 링크가 포함 되어 있습니다. 콘텐츠의 링크를 통해 구매하면 제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품의 가격 상세정보 및 고객리뷰 등이 궁금하신 분들은, 상세페이지에서 전부 확인 가능하니 링크를 한번 참고해주셔도 좋습니다.

 

판토텐산 칼슘 공식은 무엇입니까?

분자식은 C 18 H 32 CaN 2 O 10 으로 표시됩니다.

이 물질의 화학명은 비타민 B5, D-판토텐산 칼슘 염 및 판토텐산을 포함합니다.

 

D-판토텐산을 어떻게 구입할 수 있습니까?

D-판토텐산은 인기 있는 식이 보조제이며 종종 판토텐산으로 만든 비타민 B5 보충제로 판매됩니다.

이 성분의 수요에 대한 이유는 그 이점 때문입니다. 여기에는 탄수화물 및 지방 분해 개선 , 에너지 수준 향상, 여드름 퇴치, 류마티스 관절염 예방  등이 포함됩니다.

 

보충제에 합성 또는 천연 판토텐산염이 포함되어 있습니까?

일부 보충제는 합성 버전을 포함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다른 보충제는 천연 비타민 B5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와 옥수수 같은 음식을 먹어도 천연 비타민 B5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제조업체가 합성 형태를 사용하는 궁극적인 이유는 종종 가격 요인 입니다.

이는 합성 버전과 천연 버전 간에 이점이 동일하다는 사실로도 뒷받침됩니다. 간단히 말해서, 비타민 B5의 천연 형태는 추출하기에 너무 비싸고 제조업체가 재정적으로 실현 가능합니다.

 

D-판토텐산이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까?

적절한 양으로 부작용을 일으키지 않는 천연 성분이나 기타 성분은 없습니다. D-판토텐산의 경우 10~20g 의 성분을 섭취하는 것은 매우 높은 섭취량으로 간주됩니다.

 

이 정도의 물질을 섭취하면 설사 , 메스꺼움, 속 쓰림을 경험할 가능성이 큽니다.

 

이 모든 보충제는 비건 채식입니까?

일부 D-판토텐산 보충제는 비건 친화적 인 것으로 인증되었지만 대부분의 보충제는 체계를 엄격하게 준수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보충제는 고기나 동물성 제품의 흔적이 없는 채식 친화적 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식품에서 판토텐산을 얻을 수 있습니까?

예, 올바른 종류의 음식을 섭취 하면 얻을 수 있습니다 .

고려해야 할 식품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요거트
  • 연어
  • 해바라기 씨
  • 태양에 말린 토마토
  • 콜리플라워
  • 아보카도
  • 닭의 간
  • 브로콜리
  • 옥수수
  • 버섯

 

판토텐산은 무엇을 위해 사용됩니까?

여러 상황에서 유용할 수 있으며 몇 가지 강력한 이점을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다음은 이점 목록입니다.

 

1. 스트레스 완화

스트레스, 불안 및 우울증은 판토텐산 보충제로 대처할 수 있는 비타민 B5 결핍의 증상 입니다. 이것은 비타민 B5가 기분 호르몬인 세로토닌, 도파민 및 코르티솔을 안정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스트레스 관련 증상이 이 결핍에 의해서만 발생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러한 문제가 있는 사람은 스트레스의 정확한 원인을 찾기 위해 의사와 상담해야 합니다.

 

2. 헤모글로빈 생성 증가

그것은 세포 회전율과 세포 재생을 향상시킬 수 있는 체내 헤모글로빈 생성을 돕습니다. 이렇게 하면 건강하고 젊음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체력 향상

판토텐산의 주요 이점 중 하나는 에너지 레벨을 개선하여 사용자의 체력을 증가시키는 능력입니다. 신체의 대사 과정을 활성화하면 저장된 지방과 탄수화물이 사용 가능한 에너지 로 전환됩니다.


여분의 에너지는 몸과 마음이 피로를 줄이고 체력을 증가시킵니다.

 

4. 모발 및 피부 관리 촉진

그것은  신체의 호르몬 균형을 개선하여 피부와 모발의 색소 침착과 콜라겐 생성을 향상시킵니다. 많은 사용자들은 또한 이 보충제로 피부 노화의 징후가 감소했다고 말했습니다. 여기에는 주름, 잔주름 및 검버섯이 포함됩니다.

 

 

 

 

5. 호르몬 수치 지원

비타민 B5는 신체의 여러 효소 과정의 합성을 강화하여 호르몬 생산을 지원합니다. 이를 통해 신체의 호르몬 수치가 균형을 이루고 효과적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6. 신진대사 촉진

비타민 B5는 단백질을 분해 하고 근육 조직을 만드는 효소 과정을 활성화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신진대사율의 증가로 사용자는 하루 종일 더 많은 가용 에너지 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7. 심장 건강 개선

판토텐산은 건강한 지방을 유지하면서 과도한 지방 과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여 심장 건강과 기능을 향상시킵니다.

그것은 또한 더 나은 전반적인 건강을 위해 심장의 영양분 전달을 향상시킵니다.

 

8. 건강한 면역 체계 지원

비타민 B5는 건강한 면역 체계를 유지하는 데 필수적인 역할을 합니다 . 그것은 당신의 몸과 마음이 질병과 질병으로부터 보호하면서 잘 기능하도록 합니다.

 

 

 


이 성분은 더 강한 면역 체계를 위해 백혈구 수를 증가시켜 사용자의 건강을 증진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전문가에 따르면 비타민 B5 결핍의 징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손과 감각에 불타는 감각 뿐만 아니라 사지의 협응과 무감각의 어려움.


2) 근육 경련, 따끔거림, 무감각은 결핍으로 인한 근육 수축 문제의 징후입니다.


3) 에너지 부족, 피로, 무관심, 짜증, 피로는 비타민 B5 결핍의 징후입니다.


4) 설사, 구토, 수분 저류는 결핍의 장 증상 중 일부입니다.


5) 안절부절, 과민성, 교란 또는 심지어 저혈당증을 유발할 수 있는 혈당 수치에 대한 민감도 증가.

 

어떤 보충제를 추천합니까?

판토텐산 또는 판토텐산 칼슘 보충제를 찾고 있다면 선택할 수 있는 것이 많습니다.

 

재로우 펜토텐산 B5 500mg 캡슐, 100정, 2개
재로우 펜토텐산 B5 500mg 캡슐, 100정, 2개

재로우 펜토텐산 B5 500mg 캡슐, 100정, 2개

 

 

 

 

재로우 펜토텐산 B5 500mg 캡슐, 100정, 1개
재로우 펜토텐산 B5 500mg 캡슐, 100정, 1개

재로우 펜토텐산 B5 500mg 캡슐, 100정, 1개

 

 

나우푸드 판토텐산 NOW Pantothenic Acid 500mg 식물성, 100정, 1개
나우푸드 판토텐산 NOW Pantothenic Acid 500mg 식물성, 100정, 1개

나우푸드 판토텐산 NOW Pantothenic Acid 500mg 식물성, 100정, 1개

 

 

비타민비군 : 비타민 B군 종류 및 엽산

 

비타민비군 : 비타민 B군 종류 및 엽산

비타민비군 종류와 특징들에 대해 이야기 합니다. 비타민비군이라 함은 비타민 B 를 의미하며 여기에는 몇가지 종류들이 있습니다. 아래에서 비타민비군(비타민 B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1inhealth.tistory.com

 

※ 이 포스팅의 조언은 정보 제공만을 위한 것이며 의료 서비스를 대체해서는 안 됩니다. 보충제, 치료법 또는 치료법을 시도하기 전에 의사 또는 의료 전문가에게 문의하십시오. 보충제는 다양하고 균형 잡힌 식단과 건강한 생활 방식을 대신하여 사용되어서는 안 됩니다.


※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