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위암에좋은음식 : 위암 환자를위한 최고의 음식

by socialstory 2020. 2. 5.

위암에좋은음식 : 위암 환자를위한 최고의 음식

위암에좋은음식 : 위암 환자를위한 최고의 음식위암에좋은음식 : 위암 환자를위한 최고의 음식


위암 치료의 중요한 부분은 힘을 유지하고 치유 과정을 돕기 위해 올바른 양의 비타민, 미네랄, 단백질 및 칼로리를 섭취하는 영양식입니다. 위암 환자는 탄수화물과 단 음식이 적고 단백질 함량이 높은 식단이 필요합니다. 의사의 조언과 공인 영양사의 조언은 영양 요구에 가장 잘 맞는 음식을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 고 단백질 식품


위암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은 여분의 단백질과 칼로리가 필요합니다. 여분의 우유를 마시고 더 많은 계란과 치즈를 먹는 것이이 단백질을 얻는 좋은 방법입니다. 음식에 그레이비와 소스를 추가 할 경우 추가 칼로리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항상 체중을 줄이려는 경우 의사에게 문의하여 자신에게 적합한 영양 식단을 확인하거나 등록된 영양사에게 의뢰하도록 요청하십시오. 버터를 첨가하거나 푸딩 및 아이스크림을 먹음으로써 음식의 지방 함량을 높이면 덤핑 증후군이라는 문제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약점과 앉거나 누울 필요가 있습니다.



 

 

 


위암 환자는 식이 요법에서 여분의 철, 칼슘 및 비타민 D가 필요합니다. 정어리, 양배추, 브로콜리, 우유, 계란, 치즈 및 빵은 칼슘을 제공합니다. 비타민 D는 마가린, 버터, 기름기 많은 생선 및 계란에서 발견됩니다. 붉은 육류의 철은 생선, 콩, 달걀 노른자, 잎이 많은 녹색 채소 및 말린 과일에서 발견되는 철보다 몸에 쉽게 흡수됩니다.


2. 소량의 고 섬유질 식품


섬유질 함량이 높기 때문에 통밀 빵, 통밀 파스타 및 쌀과 같은 통 곡물을 선택하는 것이 좋지만, 섬유소는 위암 환자를 불편하게 가득 채울 수 있습니다. 콩과 렌즈 콩뿐만 아니라 잎이 많은 채소와 양배추도 같은 효과가 있습니다. 한 번에 너무 많은 음식을 섭취하지 않아야 할 수도 있습니다. 


매시간 정도 먹어 배를 화나게하지 말고 고 섬유질 음식 하나를 부드러운 음식과 같이 위장에 쉬운 다른 음식과 결합하여 상대적으로 섬유질이 적은 음식을 섭취하십시오.


3. 블랜드 음식



 

 

 


위암 환자는 종종 메스꺼움을 경험합니다. 크래커 또는 건식 토스트와 같은 부드러운 음식을 먹으면이 문제를 피할 수 있으며, 실온에서 음식을 먹으면 맛과 냄새가 줄어 듭니다. 식사 사이에 입에 나쁜 맛이 지속되면 민트나 레몬 방울을 빨아들입니다.


4. 맑은 액체


사과 주스, 국물, 차 및 진저 에일과 같이 차가운 액체를 서서히 마시면서 위암 환자를 도울 수 있지만 너무 많은 액체가 덤핑 증후군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젤라틴이나 아이스 캔디를 먹거나 식사 전후에 액체 섭취를 제한하십시오.


5. 타르트 또는 신 식품


식사 후 덤핑 증후군을 정기적으로 경험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일반적으로 과자를 피해야합니다. 이 경우 식사 사이에 약간의 설탕을 섭취하여 혈당 수준을 유지하려고 할 수 있습니다. 위암 환자는 종종 구토에 문제가 있기 때문에 신랄한 음식이나 신맛이 나는 음식을 먹기가 쉽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