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항암 과일 걱(Gac fruit) 효능 : 들어본 적도 없는 슈퍼푸드

by socialstory 2023. 12. 14.

걱(Gac fruit) 과일이 생소한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걱(Gac fruit) 과일은 건강과 활력을 위한 새로운 슈퍼푸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걱(Gac fruit) : 출처 Pinterest
걱(Gac fruit) : 출처 Pinterest

 

이번 포스팅에서는 항암 과일로 급부상중인 걱(Gac fruit)  과일에 대해 이야기 합니다.

 

 

 

 

걱(Gac fruit) 과일은 무엇입니까?

처음에는 베트남에서 재배되고 대중화된 Gac 과일 열매는 작은 멜론 크기로 덩굴에서 자라며 아기 잭푸르트(Baby Jackfruit), 가시 쓴맛 조롱박(Spiny Bitter Gourd), 코친친 조롱박(Cochinchin Gourd)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걱(Gac fruit) 과일이 슈퍼푸드로 불리는 이유

과일의 부드러운 과육에는 아보카도와 비슷한 건강한 지방이 가득합니다. 걱(Gac fruit) 과일의 과육을 먹는 것이 완벽하게 건강하고 안전하지만 대부분의 영양가는 씨앗 주변의 붉은 과육에 있습니다.


걱(Gac fruit) 과일 펄프에는 리코펜, 베타카로틴 및 기타 항산화제가 풍부합니다.

 

산화방지제는 세포 수준에서 신체를 복구하는 비타민, 미네랄 및 식물화학물질입니다. 항산화제가 풍부한 식단은 암, 치매, 심장병 및 기타 질병의 위험을 낮춥니다. 

 

토마토보다 리코펜이 더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걱(Gac fruit) 과일에는 리코펜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리코펜은 과일과 채소에서 자연적으로 발견되는 식물화학물질입니다. 그것은 기적적인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합니다. 뇌졸중, 일광 화상 및 암 위험을 줄여줍니다.


리코펜은 천연 빨간색 식품에서 발견됩니다. 누군가가 수박이나 토마토와 같은 붉은 과일이나 야채를 먹을 때마다 리코펜 섭취량이 늘어납니다. 미국에서는 미국인들이 대부분의 리코펜을 토마토나 토마토 제품에서 얻습니다.


놀랍게도 우리는 신선한 토마토보다 익힌 토마토에서 더 많은 리코펜을 흡수합니다. 토마토에서 라이코펜을 최대한 많이 얻으려면 토마토를 익혀서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토마토와 리코펜의 경우 신선한 것이 최고가 아닙니다.


걱(Gac fruit) 과일은 토마토보다 최대 70배 더 많은 리코펜을 함유할 수 있습니다.

 

베타카로틴은 몸에 좋습니다.

걱(Gac fruit) 과일에는 또 다른 식물화학물질인 베타카로틴도 풍부합니다.

베타카로틴은 눈 건강, 기억력, 두뇌 능력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베타카로틴과 기타 항산화제는 자외선 차단제를 대체할 수는 없지만 태양의 손상 효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당근, 버터넛 스쿼시, 호박에서도 베타카로틴을 찾을 수 있습니다. 베타카로틴의 이점을 얻기 위해 이러한 음식을 조리할 필요는 없습니다.

 

걱(Gac fruit) 과일의 기타 영양소

리코펜과 베타카로틴 외에도 걱(Gac fruit) 과일에는 오메가-3 지방산과 알파-토코페롤이 풍부합니다. 이 영양소는 모두 항염증제이므로 일상 생활의 스트레스로부터 신체를 안전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걱(Gac fruit) 과일을 먹는 방법

걱(Gac fruit) 과일을 먹으려면 몇 가지 도구와 약간의 인내심이 필요합니다.

먼저 날카로운 칼로 과일을 반으로 잘라 보석 같은 씨앗을 둘러싸고 있는 과육을 드러냅니다. 씨앗은 붉은 과육으로 덮여 있는데, 이것이 과일의 건강 효능의 원천입니다. 과육의 밝은 붉은 색은 리코펜이 크게 증가하여 발생합니다.


펄프는 씨앗에서 긁어내야 합니다. 이 펄프를 제거할 때 손이 더러워질 수 있으므로 장갑을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선명한 색상의 이 과육은 수프와 스무디에 첨가하거나 주스로 만들거나 밥에 첨가할 수 있습니다.

 

 

 


베트남 전통 ​​요리인 Xoi Gac 은 걱(Gac fruit) 과일 과육으로 풍부한 색을 내고 달콤한 코코넛 맛을 낸 붉은 쌀 요리입니다.

 

베트남에서는 빨간색이 행운의 색으로 간주되어 종종 행사나 새해에 사용됩니다.

 

걱(Gac fruit) 과일 특징 요약 정리

  1. 토마토보다 라이코펜이 70배 더 많은 Gac 과일은 강력한 항산화제입니다.
  2. 이는 항암 효과가 풍부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3. 베타카로틴 함량도 무시할 수 없으며 눈 건강에 유익합니다.
  4. 과일의 오메가-3 지방산은 염증과 싸우는 데 도움이 됩니다.


관심(및 예산!)에 걱(Gac fruit) 과일이 포함되어 있다면 즐겨보세요! 구할 수 없거나 가격이 너무 비싸다면 토마토와 당근에서도 비슷한 건강상의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항암음식 추천 : 매일 식단에 추가하면 좋은 15가지 식품

 

항암음식 추천 : 매일 식단에 추가하면 좋은 15가지 식품

올바른 음식을 섭취하면 신체의 암 예방 및 치료 능력도 향상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이번 내용에서는 신체가 암에 더 효과적으로 대처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매일 먹을 수 있는 15

1inhealth.tistory.com

 

※ 면책 조항 : 이 포스팅에 언급된 팁과 제안은 일반적인 정보 제공만을 목적으로 하며, 전문적인 의학적 조언으로 해석되어서는 안 됩니다. 의학적 문제에 대해 특정 질문이 있는 경우, 항상 의사나 전문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하십시오.

 


※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