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링곤베리 : 영양 성분, 건강상의 효능 이점 및 조리법

by socialstory 2022. 8. 16.

카우베리, 폭스베리, 마운틴 베리, 락베리 등의 이름으로도 알려진 링곤베리는 스웨덴, 노르웨이, 덴마크, 핀란드, 아이슬란드와 같은 스칸디나비아 국가에서 처음 유래했습니다. 링곤베리의 학명은 Vaccinium vitis-idaea 이며, 스칸디나비아 전역과 캐나다 및 뉴잉글랜드 주의 숲에서 저지대 상록수 덤불에서 많이 자랍니다.

 

링곤베리
링곤베리

 

링곤베리 식물은 일반적으로 키가 1~1.5피트 사이이며 1년 성장의 끝에 작고 분홍빛이 도는 꽃송이가 있습니다.

 

 

 


링곤베리는 선명한 붉은색으로 보통 5월에 꽃이 피고 7월에 익습니다. 두 번째 작물은 일반적으로 10월에 성숙하며 더 시원한 날씨로 인해 더 건강하고 큰 과일을 생산합니다. 

 

링곤베리의 맛은?

링곤베리는 매혹적인 밝은 붉은 색을 띠고 있어 식물에서 따내고 싶지만 생으로 먹으면 맛이 좋지 않습니다. 실제로, 그들은 아주 시큼하고 신맛이납니다. 그러나 약간의 설탕만 있으면 베리를 먹을 수 있는 맛있는 시럽으로 바꾸거나 다양한 디저트와 쇠고기, 양고기, 생선과 같은 동물 고기와 함께 먹을 수 있는 보존 식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링곤베리는 크랜베리의 크기가 부족하지만 톡 쏘는 친척보다 훨씬 더 즙이 많습니다. 구조적으로는 라즈베리에 가깝지만 쓴맛이 있습니다.

 

링곤베리 선택 및 보관 방법

링곤베리는 쉽게 구할 수 없지만 선택과 저장에 있어 크랜베리와 같은 더 친숙하고 인기 있는 베리와 다르지 않습니다. 먼저, 부드럽고 흐릿하거나 변색된 열매를 모두 버리십시오. 남은 건강한 열매를 철저히 씻으십시오. 링곤베리와 그 제품은 항상 냉장고에 보관하십시오.

 

 

 


링곤베리에는 천연 방부제인 벤조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들은 냉장 보관하는 한 안전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링곤베리 잼과 주스는 인기를 얻고 있으며 신선한 링곤베리를 찾기가 더 어렵지만 점점 더 많은 식료품점의 선반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링곤베리 과일 : 영양성분표

1회 제공량 : 1컵(148g)

 

링곤베리 과일 : 영양성분표
링곤베리 과일 : 영양성분표

 

링곤베리는 84칼로리를 함유하고 있으며 포화 지방이 거의 없기 때문에 몸에 좋은 소식입니다. 그들은 소량의 다중불포화 지방과 단일불포화 지방, 탄수화물(주로 설탕), 비타민 A와 C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건강에 매우 유익한 칼슘과 철을 제외하고는 미네랄이 별로 없습니다.

 

 

 

 

링곤베리 과일의 건강상의 이점

몇 가지 잠재적인 링곤베리 혜택을 검토해 보겠습니다.

1. 요로 감염(UTI) 감소

크랜베리는 UTI 차단 능력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이 특성은 사촌인 링곤베리까지 확장될 수 있습니다. 2001년 영국 의학 저널( British Medical Journal )은 링곤베리와 크랜베리 ​​주스 를 함께 섭취한 사람들이 요로 감염의 재발이 적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그러나 배심원단은 lingonberry가 크랜베리의 도움 없이 UTI와 완전히 싸울 수 있는지 여부에 대해서는 아직 의견이 일치하지 않습니다.

2. 항염 성분 함유

2003년 연구에서 40명의 건강한 남성(모두 60세)을 대상으로 링곤베리, 빌베리, 블랙커런트가 혈중 케르세틴 수치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했습니다. 참가자의 절반은 8주 동안 이 열매를 하루에 100g씩 섭취했습니다. 나머지 20명은 규칙적인 식단을 섭취했습니다.

그 결과는 유럽 임상 영양 저널(European Journal of Clinical Nutrition) 에 발표되었으며 베리를 섭취한 사람들의 혈액에 측정할 수 있는 양의 케르세틴이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케르세틴은 항염 효과가 있어 관절염과 같은 만성 염증 질환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구강 건강에 좋다

대부분의 구강 질환은 입안의 유해한 박테리아 불균형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저당, 항염 및 항균 식단이 이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Journal of Pharmacy and Pharmacology에 발표된 2001년 연구에 따르면 링곤베리에는 잇몸과 구강 질환을 일으키는 두 가지 박테리아( P. gingivalis 및 P. intermedia )에 대해 강력하게 작용할 수 있는 카테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구강 감염은 몇 가지 더 위험한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구강을 항상 깨끗하고 건강하게 유지하십시오.

4. 면역 체계 개선

링곤베리에는 상당한 양의 비타민 C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섭취하면 잠재적으로 백혈구 수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증가는 감염성 미생물로부터 신체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5. 암 위험 감소

대부분의 베리와 마찬가지로 링곤베리에는 프로시아니딘이라는 플라보노이드가 함유되어 있어 백혈병, 자궁경부암, 결장암과 같은 여러 유형의 암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암세포 성장을 억제하는 능력으로 알려져 있으며 특히 링곤베리에 암과 싸울 수 있는 능력을 부여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식단에 링곤베리를 추가하는 방법

일부 링곤베리 용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링곤베리 잼 : 그것은 링곤베리 소비의 가장 일반적인 형태이며 팬케이크에 퍼뜨리면 아침 식사 스테이플이 맛있는 풍미를 제공합니다.

링곤베리 소스 : 양고기, 돼지고기와 같은 붉은 육류를 달게 만드는 데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링곤베리 주스 : 링곤베리에서 주스를 추출하여 마실 수 있습니다. 결과 음료는 상당히 쓰고 신맛이 날 것이라고 경고합니다.

링곤베리 스무디 : 아침 스무디와 잘 어울리므로 링곤베리 몇 개를 넣으십시오.

신선한 링곤베리 : 베리를 섭취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신선하게 먹는 것이지만, 입이 떡 벌어지는 맛이 마음에 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시도해야 할 링곤베리 과일 요리법

군침이 도는 링곤베리 레시피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링곤베리 잼

재료 :

 

  • 신선한 링곤베리 2 1/4파운드
  • 설탕 1컵

 

 

 

 

순서 :

 

  • 큰 냄비에 물을 채우고 링곤베리를 넣고 끓입니다. 5~10분 동안 삶아 표면에서 거품을 제거합니다.
  • 설탕을 넣고 빠르게 끓인다. 그런 다음 몇 분 동안 계속 끓입니다.
  • 깨끗하고 소독된 병에 잼을 숟가락으로 떠넣되 1/4인치의 공간을 남겨두십시오. 항아리를 뚜껑으로 덮고 고리를 조입니다.
  • 밀봉할 수 있도록 약 10분 동안 뜨거운 물 욕조에서 처리합니다. 병을 열면 링곤베리 잼을 냉장 보관할 수 있습니다.


2. 링곤베리 소스

재료 :

 

  • 사과 사이다 ½컵
  • 타임 줄기
  • 1개 시나몬 스틱
  • 코셔 소금(취향에 따라)
  • 냉동 링곤베리 2컵
  • 밝은 갈색 설탕 ½컵
  • 올스파이스 베리 5개

 

순서 :

 

  • 큰 프라이팬에 모든 재료를 넣고 중불에서 약불로 가열합니다. 약불에 올려 가끔 약 25분 동안 저어줍니다.
  • 끓기 시작하면 약간 걸쭉해질 때까지 약 10분간 끓입니다. 가끔씩 계속 저어주세요.
  • 완전히 식힌 후 올스파이스, 계피, 타임을 제거합니다. 이제 링곤베리 소스를 제공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 이 포스팅에는 제휴마케팅 링크가 포함 되어 있습니다. 콘텐츠의 링크를 통해 구매하면 제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품의 가격 상세정보 및 고객리뷰 등이 궁금하신 분들은, 상세페이지에서 전부 확인 가능하니 링크를 한번 참고해주셔도 좋습니다.

 

 

 

 

 

링곤베리 구입처

링곤베리 인기 상품 쇼핑하기

 

정리

신맛에도 불구하고 링곤베리는 항염증 특성, 요로 감염 감소, 구강 건강 유지, 면역 체계 개선, 암 위험 감소와 같은 여러 가지 잠재적인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합니다.

링곤베리를 사용하여 링곤베리 잼 및 링곤베리 소스와 같은 정말 맛있는 요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링곤베리를 찾기는 조금 어렵지만, 손에 닿는다면 달콤하고 풍미 가득한 요리로 가족과 친구들은 물론이고 여러분의 미뢰도 즐겁게 해준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 면책 조항 : 이 포스팅에 언급된 팁과 제안은 일반적인 정보 제공만을 목적으로 하며 전문적인 의학적 조언으로 해석되어서는 안 됩니다. 의학적 문제에 대해 특정 질문이 있는 경우 항상 의사나 전문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하십시오.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