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항암음식 추천 : 매일 식단에 추가하면 좋은 15가지 식품

by socialstory 2023. 8. 24.

올바른 음식을 섭취하면 신체의 암 예방 및 치료 능력도 향상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이번 내용에서는 신체가 암에 더 효과적으로 대처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매일 먹을 수 있는 15가지 음식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이러한 음식은 (대부분) 이미 먹고 있는 음식입니다.

 

마늘
마늘

 

최대의 이익을 위해 매일 항암 식품을 섭취하십시오

알고 계셨나요? 식습관과 생활 방식의 변화는 모든 암의 68%를 차지할 수 있으며, 식습관 원인만으로 암의 20~40%를 차지합니다.

 

 

 


영양 요법은 오늘날 많은 암 접근법의 핵심 부분이며 기존 암 치료법의 부작용을 줄이는 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하루에 세 번씩 입에 넣는 것이 암 예방 및 치료 능력을 포함해 건강에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그럼 뭘 먹어야 하나요?”

2010년에 실시된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미네랄, 영양분, 섬유질, 식물성 화학 물질(식물 화학 물질)이 가장 많이 함유된 음식을 섭취하면 다양한 유형의 암 위험이 크게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래서 여기 여러분의 신체가 치유될 수 있는 최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매일 식단에 포함시킬 수 있는 25가지 항암 식품 목록이 있습니다.


이 목록에 있는 음식 중 적어도 하나를 매일 먹고, 이 음식을 매주 또는 격주마다 하나씩 섭취하도록 노력하십시오.

 

식단에 포함시켜야 할 최고의 15가지 항암 식품

항암음식 추천 1. 마늘

마늘의 항암 효과

마늘을 잘게 썰거나 으깨면 알리신을 비롯한 암을 예방하는 황 함유 물질이 방출됩니다. 마늘에 독특한 맛과 냄새를 주는 것은 알리신이므로 냄새가 강할수록 더 많은 알리신을 섭취하게 됩니다.

 

 

 


정기적으로 마늘을 먹는 사람들은 암, 특히 식도암, 위암, 췌장암, 대장암 및 유방암에 걸릴 위험이 낮습니다.

마늘은  염증을 줄이고, 암세포로의 혈관 성장을 방지하며, 암세포 사멸을 촉진하고, 신체 내 다른 발암 물질(암 유발 물질)의 영향을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마늘즙은 실험실에서 암세포의 성장을 완전히 멈추게 하며, 항균, 항바이러스 효과 도 있습니다.

 

마늘을 활용하는 방법

마늘을 생으로 먹을 수도 있고, 이미 조리된 요리에 볶을 수도 있고, 요리에 사용할 수도 있지만, 오래 익히거나 더 뜨겁게 익히면 효과가 약해집니다.


그리고 마늘은 잘게 썰거나 으깬 후에만 알리신을 생성하므로 마늘을 바로 먹거나 요리하면 마늘의 효소가 귀중한 알리신을 많이 생성할 시간이 없습니다.


따라서 잘게 썰거나 으깬 마늘을 먹거나 요리하기 전에 알리신이 최대량에 도달할 수 있도록 약 10-15분 동안 그대로 두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세계 보건기구(WHO)는 하루에 마늘 한 쪽을 섭취할 것을 권장하는데, 이는 총 3g 마늘 한 쪽에서 총 7~14mg의 알리신을 제공합니다.

일부 소식통에서는 하루에 정향 6개(머리 반 개 정도)를 섭취할 것을 제안합니다. 이는 소화 기관을 자극할 수 있으므로(그리고 친구들을 짜증나게 할 수도 있습니다!)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만큼만 섭취하세요.

 

 

 


주의하세요

 

  • 마늘 보충제는 신선한 마늘과 동일한 효과를 나타내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 마늘은 특정 약물을 방해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므로 담당 의사에게 문의하세요.

 

항암음식 추천 2. 양파

양파는 마늘과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으깨거나 잘게 썰면 알리신을 방출합니다(그만큼은 아니지만).

또한 케르세틴과 높은 수준의 유익한 폴리페놀을 포함한 다른 유익한 물질을 함유하고 있으며 마늘과 동일한 항암 효과를 많이 보여줍니다. 게다가 양파는 높은 수준의 살충제나 기타 잠재적인 발암 물질을 함유할 가능성도 가장 낮습니다.


최대의 이익을 위해 하루에 반 컵을 드십시오. 아마도 수프, 딥 또는 양파링 으로 드십시오.

 

항암음식 추천 3. 브로콜리

브로콜리의 항암효과

 

브로콜리에는 브로콜리 특유의 맛과 냄새를 담당하는 설포라판이라는 물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는 또한 암을 유발하는 화학 물질을 제거하는 신체의 능력을 높이는 역할을 하며 암 줄기 세포, 즉 암이 계속 재발하도록 만드는 암 세포를 죽이기가 특히 어려운 암 줄기 세포를 표적으로 삼습니다.

 

 

 


브로콜리의 설포라판은 또한 산화(신체를 노화시키고 오작동하는 세포를 생성하는 과정)를 제한하는 데 도움이 되며, 브로콜리에는 유방암 세포의 성장을 억제 할 수 있는 인돌이라는 특수 화학물질도 있습니다.


설포라판은 또한 암으로 이어질 수 있는 돌연변이로부터 유전자를 보호하고, 암세포의 성장과 확산을 방지하며, 심지어 암세포가 죽도록 유도 할 수도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어린 브로콜리 새싹의 추출물도 기존 암 치료 결과를 개선하는 데 성공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브로콜리 활용법

브로콜리는 생으로 먹거나 살짝 쪄서 먹을 때 가장 효과가 좋습니다. 그렇게 하면 항암 물질을 훨씬 더 잘 흡수할 수 있고 요리를 통해 많은 양의 항암 물질이 손실되지 않으므로 설포라판의 최대 90%가 파괴될 수 있습니다.


하루에 반 컵만 마시면 폐암, 위암, 결장암, 방광암, 직장암을 예방할 수 있으며 위험이 최대 50% 감소합니다. 하지만 하루에 10그램만 섭취 해도 여전히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 기뻐하실 것입니다.


어린 브로콜리 새싹에는 가장 높은 수준의 설포라판이 함유되어 있으며 브로콜리를 먹는 가장 강력한 방법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쓴맛이 강할수록 좋습니다!

 

주의하세요

브로콜리는 간이 약물을 처리하는 방식을 변화시킬 수 있으므로 간에서 변화되는 약물을 복용하는 경우 이 점을 염두에 두십시오.

 

 

 


브로콜리는 유익한 유황 물질과 함께 섬유질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냄새나는 방귀"라고도 알려진 자극성 가스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브로콜리 먹는 방법

가볍게 찌거나(특히 줄기!), 몇가지 요리에 활용하셔도 좋습니다. 수프, 샐러드, 페스토 로 응용해보세요.

 

항암음식 추천 4. 양배추

양배추는 브로콜리, 브뤼셀 콩나물, 콜리플라워와 함께 브라시카(Brassica) 야채과 에 속합니다. 이는 다양한 암을 예방하는 것으로 입증된 시니그린의 정말 좋은 공급원입니다.

양배추는 또한 암을 촉진할 수 있는 유전자를 차단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항암음식 추천 5. 콜리플라워

브라시카과에 속하는 순한 맛의 콜리플라워는 다양한 암의 위험을 줄이는 데 브로콜리와 유사한 효과를 지닌 여전히 강력한 항암 식품입니다.


콜리플라워의 항암 효과 중 상당수는 요리 후에도 유지되는 것으로 보이지만 가능하면 생으로 먹는 것이 항상 더 좋습니다.

 

항암음식 추천 6. 케일

브라시카과의 또 다른 구성원인 케일은 건강을 증진시키는 잎이 많은 녹색 채소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항산화제, 항염증제, 항암 영양소가 가득 들어있습니다.

 

 

 


브라시카과의 다른 십자화과 식물과 마찬가지로 케일은 신체가 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며 영양이 가장 풍부한 식품 중 하나입니다.


케일을 먹는 가장 좋은 방법은 샐러드, 수프, 스무디 에 있습니다.

 

항암음식 추천 7. 시금치

시금치의 항암효과

시금치는 영양소가 풍부하지만 칼로리가 낮아 항암 식단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섬유질, 엽산, 루테인, 제아잔틴 등 다양한 카로티노이드와 사포닌, 플라보노이드가 함유된 시금치는 건강 증진 물질의 원천입니다.


많은 연구에 따르면 시금치를 많이 섭취할수록 많은 암 발병 위험이 낮아진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시금치의 카로티노이드는 세포를 손상시키고 암을 유발할 수 있는 위험한 자유 라디칼을 제거하여 구강암, 인두암 및 후두암을 예방합니다.


시금치는 또한 특정 유형의 유방암 세포, 피부암 세포, 폐암 및 위암의 성장을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시금치의 글리코글리세로지질은 혈관 신생(혈관 성장)도 억제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식단에 시금치를 추가하면 기존 치료법이 더욱 효과적일 수도 있습니다.

 

 

 


시금치를 활용하는 방법

시금치는 신선하게 먹거나 살짝 익혀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식물의 많은 식물화학물질과 마찬가지로 고온에서 또는 장기간 조리하면 효과가 거의 없어질 수 있으므로 시금치 섭취를 자제하세요.


샐러드, 샌드위치, 랩, 스무디에 생으로 추가하거나 수프, 스튜, 볶음 요리, 카레에 서빙 직전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주의하세요

시금치에는 옥살산이 함유되어 있어 큰 양으로 섭취하면 미네랄 흡수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살짝 찌거나 끓이는 시금치는 이러한 효과를 감소시킬 수 있으며 다른 영양소의 이용 가능성을 더 높일 수도 있습니다.


시금치는 또한 당뇨병 약과 혈액 희석제를 방해할 수 있으므로 확실하지 않은 경우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세요.

 

항암음식 추천 8. 라즈베리

라즈베리의 항암효과

라즈베리에는 엘라기탄닌이라는 물질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 물질은 소화관에서 엘라그산으로 분해됩니다.

엘라그산은 암세포 성장을 억제하고, 암세포 사멸을 촉진하고, 신체의 발암 물질 제거 능력을 증가시키고, 염증을 방해하고, 혈관 성장을 예방하고, 암의 확산을 감소시키는 등 인체에 놀라운 수의 건강한 효과를 갖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레드 라즈베리 퓨레를 사용한 연구에서는 자궁경부암, 유방암, 췌장암, 식도암, 구강암, 피부암, 전립선암 및 백혈병 에서 암세포의 성장을 늦추고 암세포 사멸을 유발함으로써 강력한 항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엘라지탄닌은 또한 세포가 돌연변이를 일으키고 암세포가 형성되는 것을 방지하고 음식, 연기 및 오염 물질에 있는 암 유발 물질과 결합합니다.


흥미롭게도 유방암에 걸린 쥐에게 블랙 라즈베리나 블루베리를 6개월 동안 먹였더니 종양의 부피가 각각 70%와 60% 감소했는데, 이는 라즈베리가 암을 치료할 수도 있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라즈베리를 사용하는 방법

라즈베리의 가장 강력한 효과는 신선한 라즈베리, 라즈베리 퓨레, 냉동 베리 또는 동결 건조 분말을 사용하여 나타났습니다.

 

잼으로 만든 베리는 높은 열로 인해 효과가 없었을 수 있으므로 베리를 최대한 신선하고 가공되지 않은 상태로 만드십시오.

통조림, 무가당 베리도 신선한 베리를 구하기 어려운 달에는 선택 사항이 될 수 있습니다. 라즈베리가 특히 더러워 보인다면 물로 부드럽게 씻고, 사용하기 직전에 가볍게 두드려서 말리세요.

주의하세요

엘라그산 보충제를 이용할 수 있지만 인체는 이를 흡수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일부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전체 라즈베리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체 식물화학물질만큼 효과적이지도 않습니다.

 

 

 


레드 라즈베리가 에스트로겐처럼 작용할 수 있으므로 호르몬에 민감한 질환이 있는 경우 의료 전문가에게 문의하세요.

라즈베리(및 기타 베리)는 때때로 농약으로 심하게 처리되므로 가능하면 유기농 제품을 구입하세요.

 

라즈베리 먹는 방법

가장 좋아하는 먹는 방법은 한 줌씩, 과일 샐러드에, 디저트에 베리 소스로, 스무디로 먹는 것입니다.

※ 참고 : 설탕은 암이 번성하기 위한 이상적인 조건을 조성하므로, 암을 치료할 때 식단에 설탕 첨가량을 최소화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항암음식 추천 9. 블루베리

블루베리에는 라즈베리와 동일한 엘라기탄닌을 포함하여 세포 손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제와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합니다. 어두운 색은 세포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안토시아닌이라는 또 다른 종류의 식물 화학 물질 때문입니다.


블루베리는 염증을 감소시키고, 암세포 성장을 예방하며, 암세포 사멸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신선하게 먹거나, 냉동하거나, 과일 스무디 로 섭취하세요.

 

항암음식 추천 10. 체리

체리에는 안토시아닌 함량도 높아 아름다운 짙은 붉은색을 띕니다. 안토시아닌은 건강한 세포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암세포의 성장을 막고 암세포가 죽도록 유도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체리에는 또한 암세포 성장을 막고 세포 사멸을 촉진하며 혈관 성장을 예방하는 데에도 좋은 페릴릴 알코올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신선한 체리를 즐기거나 체리 파이, 잘 익은 체리 바이트 또는 체리 아이스크림을 즐겨보세요.

 

11. 비트 뿌리

비트뿌리의 항암 효과

비트 뿌리에는 안토시아닌(특히 베타시아닌)이 풍부하여 놀라운 짙은 붉은색을 띠게 됩니다.

 

비트 또는 레드 비트라고도 알려진 비트 뿌리에는 높은 수준의 철분이 함유되어 있어 암 세포에 더 많은 암을 죽이는 산소를 전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간, 신장 및 림프를 해독하여 세포를 암으로 만들 수 있는 체내 독소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비트 뿌리의 색소는 암세포 성장을 감소시키고 암세포 , 특히 전립선암과 유방암에서 암세포를 죽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비트 뿌리를 사용하는 방법

비트 뿌리가 암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많은 연구에서는 "비트 뿌리 추출물"이나 비트 뿌리 주스를 사용했으며 이는 확실히 비트 뿌리를 즐기는 좋은 방법입니다.


비트 뿌리 주스는 약간 흙 맛이 나는데, 주스기에 당근, 셀러리 또는 소량의 사과를 추가하면 약간 상쇄할 수 있습니다.

비트 뿌리 전체를 삶거나 찌거나 구울 수도 있고, 생으로 먹거나 얇게 썰거나 잘게 썰어 샐러드에 넣어 먹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얼룩진 보라색 손을 피하기 위해 장갑을 끼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비트 뿌리의 윗부분이 녹색인 경우 저장하고 근대처럼 사용하세요.

주의하세요

비트 뿌리 주스를 마시면 6~48시간 동안 소변이 빨간색으로 변할 수 있으므로(비트뇨라고 함) 이런 일이 발생하더라도 놀라지 마세요.


비트 뿌리에는 옥살산염 함량이 높아 다량 섭취할 경우 통풍이나 신장 결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12. 토마토

토마토의 항암효과

토마토에는 베타카로틴(당근의 주황색)과 함께 강력한 항산화제인 리코펜이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토마토를 먹으면 남성의 전립선암 발병을 예방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리코펜은 암세포도 죽일 수 있습니다.

토마토 섭취량이 많을수록 폐암, 유방암, 전립선암 , 자궁경부암, 췌장암 및 대장암 발병률이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리코펜은 암세포의 성장을 늦추고 암 유발 물질로부터 보호함으로써 암 에 대항하며, 기존 암 치료법의 부작용으로부터도 보호 할 수 있습니다.

토마토를 활용하는 방법

토마토의 리코펜은 토마토를 요리할 때 더 많이 얻을 수 있으므로 이 목록에 있는 다른 과일 및 채소와는 달리 먼저 토마토에 약간의 열을 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통조림 토마토를 사용하는 것이 실제로 요리에 토마토를 사용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일 수 있습니다.

신선하게 사용하는 경우 토마토가 빨갛게 변할수록 라이코펜이 더 많이 함유되어 있다는 점을 명심하세요. 따라서 토마토가 최대한의 효능을 얻으려면 완전히 익을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토마토는 주방에서 매우 다양하게 활용됩니다. 굽고, 굽고, 속을 채우고, 파스타 소스, 샐러드, 살사, 수프를 만들고 간단히 통째로 또는 얇게 썰어서 먹어보세요.

 

주의하세요

토마토는 산성 식품이므로 속 쓰림(및 구강 궤양)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통조림 토마토에는 소금 함량이 높을 수 있으므로 소금 함량이 낮은 버전을 찾으세요.

 

 

 

 

13. 당근

당근의 항암효과

당근을 포함하지 않으면 항암 식품에 대한 논의가 완성되지 않습니다. 당근 주스만으로 암을 치료 했다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많으며 이에 관해 쓰여진 책 도 있습니다.

당근에는 아름다운 주황색을 띠게 하는 베타카로틴과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 것으로 밝혀진 팔카리놀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베타카로틴은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해독을 돕고 간 건강을 개선하며 피부암, 눈암, 위암 , 유방암 , 전립선암 및 혈액암( 백혈병 )에 효과가 있습니다.


당근의 섬유질은 또한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어 암 성장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고, 도움이 되지 않는 독소가 몸 밖으로 더 빨리 제거되도록 합니다.

당근을 활용하는 방법

당근의 효능을 최대한 활용하려면 생으로 먹거나 살짝 쪄서 섭취하세요. 요리할 경우에는 전체를 그대로 두고 나중에 잘게 썰어서 유익한 물질을 최대한 많이 유지하세요.


당근은 잘게 썰어 딥과 함께 먹거나, 샐러드에 갈아서(코울슬로와 같은), 생채소 국수 로 만들어 먹습니다. 또한 수프와 스튜에도 잘 어울리는 경향이 있지만 가능하면 두툼한 덩어리로 유지하세요.

주의하세요

 

 

 


당근을 많이(최소 2주 동안 하루에 10개 이상) 섭취하면 피부가 노랗게 변하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카로틴증이라고 함). 이 효과는 해롭지 않으며 노란색 과일이나 야채에서 발생할 수 있으며 당근 섭취를 중단하면 효과가 사라집니다.


당근은 실제로 혈당 수치를 낮출 수 있으므로 당뇨병이 있는 경우에는 이에 주의하십시오.

베타카로틴 보충제는 당근 전체를 먹는 것과 같은 효과가 없으며 실제로 일부 암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14. 셀러리

셀러리의 항암효과

셀러리에는 암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되는 플라보노이드인 아피게닌과 루테올린이라는 특정 식물 물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피게닌은 암세포의 사멸을 촉진하며 강력한 항염증 물질이자 항산화제이기도 합니다.

루테올린은 암세포가 자라는 데 필요한 대사 경로를 방해하고 암의 크기를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아피게닌과 루테올린은 모두 피부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 폐암을 포함한 다양한 암에 대해 효과를 나타냈습니다.

셀러리 활용법

많은 항암 식품과 마찬가지로 셀러리는 생으로 먹거나 살짝 익혀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다양한 딥과 잘 어울리고, 좋아하는 스프레드로 속을 채우거나, 살사와 타코에 추가해도 좋습니다.

 

 

 


추가 영양을 위해 수프와 스튜에 셀러리를 추가하거나 다음 볶음 요리에 셀러리를 추가하세요. 잘게 썰어 샐러드에 추가하거나 육수나 토마토 주스에 부드러워질 때까지 천천히 끓일 수도 있습니다.

주의하세요

셀러리는 높은 수준의 살충제를 함유할 수 있으므로 가능하면 유기농을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셀러리는 또한 혈압을 낮출 수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유용할 수 있지만 이미 저혈압이 있는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셀러리는 특정 약물을 방해할 수도 있으므로 대량으로 섭취하기 전에 의료 전문가에게 문의하세요.

 

15. 사과

사과의 항암 효과

사과를 정기적으로 먹으면 위암, 식도암, 폐암, 유방암 의 위험이 줄어듭니다.

사과에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고 체내에서 30가지 이상의 알려진 기능(항암 효과 포함)을 갖고 있는 케르세틴과 안토시아닌 및 프로시아니딘 을 포함한 기타 항암 물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과를 활용하는 방법

물론, 사과를 먹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신선하고 통째로 먹는 것이며 간식으로 완벽하게 고안되었습니다. 사과에 들어있는 건강에 좋은 성분은 껍질에 많이 들어있으니 껍질은 그대로 두세요.

 

 

 


그리고 빨간 사과에는 녹색 사과보다 보호 식물 화학 물질이 훨씬 더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과에 놀라운 색상을 부여하는 것이 바로 빨간 사과입니다.


물론 매일 사과를 먹을 필요는 없지만 정기적으로 신선한 과일을 섭취하는 것에는 반드시 사과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주의하세요


사과씨에는 시안화물이 소량 함유되어 있어 섭취를 피해야 한다는 사람도 있고, 암 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사과는 벌레와 다른 곤충들이 좋아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종종 살충제를 심하게 뿌립니다. 가능하다면 유기농으로 가세요.

 

항산화 작용과 비타민 A C E 특징 정리

 

항산화 작용과 비타민 A C E 특징 정리

항산화 작용에 대해 이야기 합니다. 우리 몸은 호흡에 의해 산소를 흡수하고 식사로 섭취한 영양소를 태워 에너지를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산소의 일부가 변화하여 "활성 산소"가

1inhealth.tistory.com

 

※ 면책 조항 : 이 포스팅에 언급된 팁과 제안은 일반적인 정보 제공만을 목적으로 하며, 전문적인 의학적 조언으로 해석되어서는 안 됩니다. 의학적 문제에 대해 특정 질문이 있는 경우, 항상 의사나 전문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하십시오.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