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칼륨많은음식 10가지 : 칼륨이 중요한 이유

by socialstory 2023. 1. 13.

삶에서 칼륨이 필요한 이유와 칼륨을 어디서 찾을 수 있는지 알아보려면 계속 읽으십시오. 

 

감자
감자

 

칼륨 일일 섭취량 및 중요한 이유

칼륨은 심장, 신장, 근육 및 신경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미네랄입니다. 낮은 칼륨은 혈압을 높이고 신장 결석의 위험을 높이며 심지어 뼈에서 칼슘을 끌어낼 수 있습니다.

 

 

 


칼륨이 풍부한 음식이 많고 나트륨이 적은 식단은 고혈압과 뇌졸중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 중요성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식단에서 필요한 만큼의 칼륨을 섭취하지 않습니다.

 

얼마나 많은 칼륨을 섭취해야 합니까?

권장 목표가 여성의 경우 하루 2,600밀리그램, 남성의 경우 하루 3,400밀리그램 입니다. 

 

칼륨많은음식

아래 식재료들을 식단에 추가할 것을 제안합니다.

1. 감자

감자는 현명한 선택 입니다. 영양이 풍부한 껍질은 그대로 두십시오. 껍질을 벗긴 중간 크기의 구운 감자에는 900밀리그램 이상의 칼륨이 들어 있습니다. 껍질있는 고구마? 500 밀리그램 이상.

 

 

 


2. 콩류

콩 은 칼륨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흰 콩과 팥은 반 컵 제공량당 약 600밀리그램입니다. 핀토 콩, 남색 콩, 리마 콩 및 그레이트 노던 콩은 모두 반 컵당 350밀리그램 이상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대두와 렌즈콩도 칼륨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3. 주스

통 과일은 섬유질의 좋은 공급원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종종 주스 보다 통 과일에 도달합니다 . 그러나 주스를 완전히 배제하지 마십시오. 자두 주스와 당근 주스는 모두 심각한 칼륨 펀치를 포장합니다.


당근 주스 한 컵에는 약 689mg, 같은 양의 자두 주스에는 700mg 이상입니다. 오렌지 주스와 석류 주스도 각각 컵당 약 500밀리그램을 포함하는 좋은 선택입니다.


4. 해산물

연어, 고등어, 넙치, 참치, 도미와 같은 인기 있는 생선 은 모두 3온스 필레에 400밀리그램 이상의 칼륨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5. 잎이 많은 채소

익힌 시금치 반 컵에는 최대 400mg의 칼륨이 들어 있습니다. 같은 양의 근대는 450밀리그램 이상, 비트잎은 600밀리그램 이상입니다.

6. 유제품

유제품이 칼슘의 슈퍼 공급원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것은 칼륨의 훌륭한 공급원이기도 합니다. 저지방 또는 탈지 우유 한 컵에는 약 350~380mg의 칼륨이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플레인 요거트 는 컵당 500밀리그램 이상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단백질과 건강한 프로바이오틱스는 말할 것도 없습니다).


7. 토마토

다진 토마토 한 컵에는 400mg 이상의 칼륨이 들어 있고, 토마토 주스나 토마토 퓨레 한 컵에는 500mg 이상의 칼륨이 들어 있습니다. 농축 토마토 페이스트 는 1/4컵당 650밀리그램 이상으로 미네랄이 훨씬 더 풍부합니다.

 

 

 


8. 바나나

이 노란색 과일은 가장 잘 알려진 칼륨 공급원일 수 있습니다. 실제로 중간 크기의 바나나 하나 에는 약 422밀리그램이 들어 있습니다.


9. 기타 과일

칼륨이 풍부한 과일은 바나나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칸탈루프, 대추야자, 천도복숭아, 오렌지는 모두 반 컵 분량당 250밀리그램 이상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말린 복숭아, 살구, 자두, 건포도도 좋은 공급원입니다.


10. 아보카도

과카몰리를 먹어야 하는 또 다른 이유가 필요한 것처럼 크림 같은 아보카도 반 컵 에는 약 364mg의 칼륨이 들어 있습니다.

과일 샐러드에서 아보카도 토스트, 멋진 생선 저녁 식사, 토마토 스파게티 한 그릇에 이르기까지 칼륨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많이 있습니다.

 

칼륨많은음식 : 어떤 음식들이 있을까

 

칼륨많은음식 : 어떤 음식들이 있을까

칼륨은 신경과 근육의 정상적인 기능을 위해 신체에 필요합니다. 낮은 칼륨 수치는 근육 약화와 심장 리듬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높은 칼륨 수치는 또한 위험한 심장 박동을 유발할 수 있

1inhealth.tistory.com

 

※ 면책 조항 : 이 포스팅에 언급된 팁과 제안은 일반적인 정보 제공만을 목적으로 하며, 전문적인 의학적 조언으로 해석되어서는 안 됩니다. 의학적 문제에 대해 특정 질문이 있는 경우, 항상 의사나 전문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하십시오.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