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당뇨에좋은야채 채소 15가지 모음 : 당뇨식단

socialstory 2022. 3. 24. 09:59

적절한 과일과 채소 섭취는 건강한 식단의 초석입니다. 그리고 당뇨병을 관리하고 있다면 영양이 풍부한 고섬유질 채소를 많이 섭취하면 혈당 관리와 장기적인 상태 관리에 모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당뇨에좋은야채 오이
당뇨에좋은야채 오이


당뇨병 관리를 위한 당뇨에좋은야채 15가지를 소개합니다.

 

 

 

1. 당근

전분이 없는 채소의 섬유질은 포만감과 포만감을 줍니다. 특히 속이 꽉 찬 고섬유질 채소로 당근을 추천합니다. 당근은 또한 면역력과 건강한 눈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A가 풍부합니다.

 

2. 브로콜리

포만감을 돕는 것 외에도 야채의 섬유질은 프리바이오틱 역할을 합니다. 프리바이오틱 섬유는 장내 세균에 의해 발효되어 장내 세균이 번성하도록 돕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이것이 포도당과 콜레스테롤 대사에 도움이 됩니다. 브로콜리는 다른 십자화과 야채와 마찬가지로 이를 위한 훌륭한 선택입니다.

 

3. 호박

호박은 심장 건강을 지원하고 특정 암을 예방할 수 있는 화합물 인 카로티노이드가 특히 높습니다. 또한 칼로리가 낮고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4. 양배추

양배추는 또한 심장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비타민 C가 풍부 합니다. 또한 섬유질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함께 먹는 음식의 소화를 늦추므로 혈당 급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5. 시금치

모든 잎이 많은 녹색 채소와 마찬가지로 시금치는 영양이 풍부하고 칼로리가 매우 낮습니다. 또한 건강한 혈액 순환의 핵심인 철분이 풍부합니다. 수프 또는 스튜에 추가하거나 아침에 계란에 한 줌을 던질 수 있습니다.

 

6. 토마토

통곡물 샌드위치에 여분의 토마토를 채울 것을 제안합니다. 토마토는 단맛을 더하는 것 외에도 심장병 및 특정 암의 위험을 낮추는 것과 관련된 화합물인 리코펜이 풍부합니다.

 

 

 

 

7. 오이

가장 좋아하는 샌드위치 속 재료 중 하나인 오이는 수분이 많은 채소로 실제로 수분을 유지하고 포만감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한 연구 에서는 오이가 혈당 수치를 낮추고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8. 양상추

양상추의 종류에 따라 영양소가 다르지만 모두 섬유질과 수분이 풍부합니다. 특히, 붉은잎 상추 1인분은 혈액 응고와 뼈 건강에 중요한 비타민 K 의 일일 권장량보다 더 많습니다 . 양상추 위에 다른 음식을 제공하는 것도 흡수를 늦추는 데 도움이 되어 혈당 조절에 기여합니다.

 

9. 콜리플라워

콜리플라워는 당뇨병 환자에게 좋은 채소입니다. 다른 일반적인 십자화과 야채와 함께 콜리플라워는 글루코시놀레이트라고 하는 황 함유 화합물의 좋은 공급원이기도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글루코시놀레이트는 신체의 염증을 진정시키는 역할을 하며 항산화 활성으로 인해  암과 심장병 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콜리플라워는 컵당 5g의 탄수화물과 2g의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어 혈당 스파이크를 일으키지 않습니다.

 

 

 

 

10. 마늘

마늘은 식물성 화학 물질과 황 함유 대사 산물과 같은 건강 증진 성분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즉, 알리신 및 그 유도체. 이러한 생리 활성 분자는 당뇨병 , 혈압, 혈소판 응집 억제, 심혈관 질환, 암 및 많은 전염병과 같은 다양한 질병을 감소시킵니다. 마늘은 또한 제2형 당뇨병 환자의 인슐린 저항성 을 감소시킵니다.

 

전반적으로, 식단에 마늘을 포함하면 혈당 수치를 조절할 뿐만 아니라 당뇨병 합병증 으로부터도 보호할 수 있으므로 실제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1. 생강

생강은 적당히 사용하면 당뇨병 치료 에 효과적인 추가가 될 수 있습니다. 하루에 최대 4g을 섭취하면 혈당 수치를 낮추고 인슐린 생산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구 연구에 따르면 혈당 수치를 유지하여 당뇨병을 조절하고 심혈관 질환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인슐린을 많이 사용하지 않고도 신체 세포 에서 포도당 을 흡수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12. 양파

양파를 먹으면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이는 당뇨병이나 당뇨병 전단계 에 있는 사람들에게 특히 중요합니다 . 제2형 당뇨병 환자 42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연구에서 신선한 적양파 100g을 섭취하면 4시간 후 공복 혈당 수치가 약 40mg/dl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양파는 섬유질이 많고 혈당 지수가 낮아 당뇨병 환자에게 적합합니다.

 

 

 

 

13. 여주

여주는 신체의 혈당을 낮추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여주는 인슐린과 같은 작용을 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어 에너지를 위해 포도당을 세포로 가져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제1형 및 제2형 당뇨병 모두에서 혈당 수치를 감소시킵니다.

 

14. 셀러리

섬유질이 풍부한 식단은 당뇨병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셀러리는 또한 혈당 지수가 매우 낮아 혈당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한 연구에서 셀러리는 하루에 3번 250mg의 셀러리 잎을 섭취 한 당뇨병 전증 환자의 혈당 수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5. 완두콩

생 녹두 한 컵에는 31칼로리, 무지방, 단 3.6g의 설탕이 들어 있습니다. 당뇨병 환자에게 좋은 소식입니다. 매일 식단에서 녹두는 혈당 스파이크를 일으키지 않습니다. 그리고 콩에는 천연 항산화제인 비타민 C도 들어 있습니다. 

 

정리

당뇨병이나 안과 질환의 증상이 있는 경우 늦기 전에 적절한 조치를 취하십시오. 위에서 언급한 당뇨병에 가장 좋은 15가지 야채를 포함하고 식단에 음식을 포함하기 전에 의사와 한 번 상담하십시오.

 

당뇨에좋은음식 : 당뇨병에 가장 좋은 10 가지 음식

 

당뇨에좋은음식 : 당뇨병에 가장 좋은 10 가지 음식

야채, 과일 및 건강에 좋은 단백질이 풍부한 식단은 당뇨병 환자 에게 상당한 이점을 줄 수 있습니다. 특정 음식의 균형을 맞추면 건강을 유지하고 전반적인 웰빙을 개선하며 향후 합병

1inhealth.tistory.com

 

출처[1]

출처[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