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0926

천연 비타민 C와 합성 비타민 C의 차이점 정리 비타민 C 보충제에는 100 % 천연 유래의 비타민 C를 사용한 것도 있고, 전분에서 합성하여 만들어진 비타민 C를 사용하고있는 것도 있습니다. 보충제에 사용되는 영양소 원료에는 천연과 합성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1. 천연 원료 야채나 과일, 효모 등 천연의 모재에 포함되는 영양소를 그대로의 형태로 포함하는 원료 2. 합성 원료 전분(포도당) ⇒ 비타민 C와 같이, 어느 물질로부터 다른 물질로 분자 구조를 변화시켜 제조된 원료 ※ 전분은 포도당이 여러 개 연결되어 생긴 것입니다. 천연 비타민 C의 장점과 단점 장점 천연 유래이므로, 비타민 C 이외에도 다른 유효 성분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동량의 비타민 C이면 합성보다 천연 쪽이 작용이 좋습니다. 단점 다른 성분도 들어가 있기 때문에 비타민 C의.. 2022. 9. 30.
혈관에좋은음식 : 혈관 청소 음식(생선, 채소, 해조류) 평소 먹는 식재료들 가운데서 혈관에 좋은 재료를 알아봅니다. 일부 재료에는 혈관에 좋은 것이 몇 가지 있습니다. 그것은 전갱이와 산마, 고등어와 정어리와 같은 푸른 물고기입니다. 이 푸른 물고기에는 혈관을 지키는 성분이라고도 불리는, EPA(에이코사펜타엔산) DHA(도코사헥사엔산) 등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혈액을 부드럽게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또한 EPA에는 중성지방을 감소시키는 작용도 있습니다. 동맥경화나 지질이상 개선의 치료에도 EPA나 DHA가 약으로서 처방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생선의 영양소를 정기적으로 취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 밖에 추천하는 것이 시금치나 당근, 브로콜리 등의 선명한 녹색 노란 야채입니다. 녹색 황색 야채에는 식이 섬유 이외에도 비타민 A와 비타민 C 등의 항산화 비타민이 .. 2022. 9. 29.
두피 습진 원인 : 두피 가려움증 예방 및 대처법 두피에 붉어짐, 통증, 가려움증 등의 증상이 나타나면 두피 습진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방치하면 악화될 우려가 있으므로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기에서는 두피 습진의 원인과 대처법, 예방법에 대해 자세히 소개합니다. 두피 습진의 증상이란? 두피 습진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각각 증상이 다릅니다. 붉어짐, 통증, 가려움증 등이 주요 증상입니다. 또, 두피 습진의 종류에 따라서는 비듬이 나오거나 끈적거리거나 합니다. 가능한 두피 습진의 원인 그렇다면 두피 습진에는 어떤 종류가 있는지 자세히 살펴 보겠습니다. 1) 접촉 피부염 접촉성 피부염은 이른바 '염증'입니다. 비누나 금속, 마찰 등 다양한 자극에 의해 두피에 염증이 일어납니다. 강한 자극을 받을수록 염증도 강해집니다. 물집이나 부딪치거나 .. 2022. 9. 28.
인후통 완화 : 목 기관지 염증에 좋은 차 6가지 감기로 목이 아프거나 건조하고 목이 붓고 염증이 있을 때 목의 증상을 개선해 주는 차 음료에 대해 이야기 합니다. 허브 티나 차 등의 음료로 목의 통증과 목의 건조를 개선할 수 있습니까? 1. 허브에도 약효가 있다. 허브 티는 모두 식물의 잎과 뿌리, 과일, 뿌리, 종을 건조시킨 것을 사용하고 있으며, 한방의 생약과 마찬가지로 약효가있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후 소개하는 허브 티에도, 예로부터 목구멍 이나 기침의 치료약으로서 사용되어 온 것도 있습니다. 또, 허브 추출물이 배합된 보충제는, 약에 준한 것으로 생각하고 만연하게 계속하지 않고, 좋아지면 마시는 것을 그만둔다 라고 추천되고 있을 정도입니다. 즉, 허브도 약만큼은 아니지만 약효가 있네요. 2. 허브티・차의 목에의 효과 앞으로 소개하는 .. 2022. 9.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