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324

녹즙 장점과 효과 효능 : 야채 부족 해소와 건강 증진 녹즙은 그대로 "생 날것 의 녹황색 야채를 짠 즙" 입니다. 과거에는 주로 케일, 보리새싹, 뽕나무 잎 등을 절구로 빻아 즙을내어 마시던 시절도 있었습니다. 현재는 과일 등을 섞어 믹서를 사용하여 액체(주스) 상태로 마십니다. 생야채를 그대로 마시면, 가열에 의해 영양분인 비타민 등이 손상 되지 않아 영양분을 그대로 섭취 할 수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냥 옛날 녹즙은 원시 케일, 보리 새싹을 주원료로 했기 때문에 결코 맛은 없었던거죠. 쓴맛만 기억나는 분들도 많을겁니다. ㅎㅎ 세월이 흐른만큼 녹즙을 판매하는 회사도 노력하여 과일을 섞거나 냄새를 줄이거나 하고, 편의를 위해 분말로 물과 혼합하는 것만으로 바로 마실 수 있도록 하는 등의 제품 개발도 많이 이루어진거죠. 녹즙의 장점, 효과 효능 원래는 야채 .. 2021. 3. 31.
집에서 키워볼만한 10 가지 슈퍼푸드(ft.텃밭재배) 텃밭을 가꾸면 먹는 나와 가족이 먹을 식재료이기에, 과일과 채소에 해로운 살충제와 인공 비료를 치지 않게 됩니다. 또한 더 이상 신선한 농산물을 마트나 시장에서 구매할 필요가 줄어들기 때문에, 시간이 지남에 따라 엄청난 돈을 절약 할 수 있습니다. 아래 10가지 영양소 밀도가 높은 과일과 야채를 텃밭에 재배해보세요. 케일 케일과 같은 십자화과 야채는 사계절 내내 자랍니다. 또한 비타민 A, C 및 E와 같은 항산화 물질과 칼슘, 칼륨 및 망간과 같은 심장 건강에 좋은 미량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케일을 재배하려면 1/4 인치 깊이의 토양에 구멍을 파고 씨앗을 심습니다. 한 달 후에 수확 할 준비가되어 있어야합니다. 마이크로 그린 Microgreens는 다양한 허브와 채소의 작고 식용 가능한 묘목입니.. 2021. 3. 30.
마늘 효능 14가지 및 마늘 차 레시피 한국인이라면 마늘은 너무나 자연스러운 식재료 일겁니다. 강하고 매운 향과 풍미는 익숙해지는 데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지만, 마늘에 불쾌한 특성을 부여하는 유황 화합물도 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 합니다. 다음은 마늘을 식단에 추가해야하는 14 가지 이유입니다. 1. 마늘은 감기를 치료하는 데 도움 마늘은 감기 증상을 완화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처음에 감기에 걸릴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2. 마늘은 혈압을 낮춥니다. 마늘은 몸을 통해 혈류가 더 쉽게 흐르도록 도와줍니다. 2014년 보고서에 따르면 노화된 마늘 추출물은 고혈압 환자의 혈압을 낮출 수 있습니다. 건강 전문가들은 이 혜택을 누리기 위해 하루에 최소 4 쪽의 마늘을 섭취 할 것을 권장합니다. 3. 마늘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춥니다. 생마늘.. 2021. 3. 29.
비타민d 영양소 챙기기 : 비타민d 많은 음식 비타민 D는 사람의 피부가 직사광선에 노출 될 때 신체가 생성하는 일종의 영양소입니다. 사람들은 또한 비타민 D를 섭취 할 수 있지만 많은 음식에 자연적으로 존재하지 않습니다. 기름진 생선과 특정 유형의 버섯에는 다량의 비타민 D가 있습니다. 직사광선으로부터 충분한 비타민 D를 얻지 못한다는 우려가있는 경우, 다음 음식을 섭취하면 몸에있는 전체적인 양을 늘리는 데 도움이됩니다. 1. 기름기 많은 생선 기름진 생선과 생선의 기름은 식품 공급원에 가장 많은 양의 비타민 D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대구 간유 청어 황새치 2. 버섯 사람이 생선을 좋아하지 않거나 채식주의자 또는 비건 인 경우 특정 버섯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부 버섯에는 다량의 비타민 D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2021. 3.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