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1111

저칼륨 야채 추천 저칼륨 야채 추천 만성 신장 질환 (CKD)으로 진단 된 환자의 경우, 질병으로 진단되는 충격에는 종종 칼륨 및 기타 전해질 섭취를 제한하는식이 지침이 수반됩니다. 다음 실현은 거의 모든 채소에 일정량의 칼륨이 포함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사실이지만, 칼륨 함량이 낮은 채소가 몇 개 있으며, 채소에 함유 된 칼륨의 양은 채소를 물에 담그면 침출이라는 과정에서 요리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날 것으로 먹을 야채에 효과적입니다. 익힌 야채는 끓여야하며, 끓인 물은 버려야합니다. 이 목록에서 저칼륨 야채는 1 회 제공량 ​​당 200mg 미만의 칼륨을 갖는 것으로 간주 될 수 있습니다 (부분 크기를보십시오). 아래 야채 목록은식이 요법을위한 저칼륨 야채 제안이며 정보 제공 목적으로 만 사용됩니다. 적.. 2019. 11. 30.
당뇨병환자 편의점 음식 선택시 주의사항(feat.혈당관리요령) 당뇨병환자 편의점 음식 선택시 주의사항(feat.혈당관리요령) 당뇨병의 식사요법으로 혈당을 조절하기위한 궁리가 필요합니다. 이번에는 탄수화물 양을 의식한 편의점 음식의 선택 방법을 설명합니다. 1. 당뇨병이면서 편의점 음식 이용 할때, 혈당 관리를 위해 알아야 할 것은? 당뇨병의 당뇨식이요법으로 혈당을 조절하기 위해 약간의 궁리가 필요합니다. 특히 편의점 등을 이용하는 경우, 생선, 고기, 두부 등의 단백질과 야채가 부족하기 쉽고, 그 결과 혈당에 가장 영향을 미치는 밥, 국수, 빵 등의 탄수화물을 과잉 섭취하는 경향. 또한, 염분, 지방, 칼로리 오버에도 도움이 안되는 것이 현상입니다. 이번에는 혈당을 관리하기 위해 탄수화물 양을 의식한 식사 방안을 소개합니다. (※ 1 체, 탄수화물은 약 60g, 칼.. 2019. 11. 29.
당뇨병 식이요법에 도움되는 식품 정리(feat.당뇨에좋은음식) 당뇨병 식이요법에 도움되는 식품 정리(feat.당뇨에좋은음식) 당뇨병의 식사요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이번에는 당뇨병 식사 요법을 위한 "식품 정리 표"를 사용한 것을 소개합니다. 이것은 오랫동안 사용되어 있고, 가장 잘 알려진 방법입니다. 식품 정리 표를 사용하면 영양소의 균형을 유지하면서 칼로리 제한이 있습니다. 균형잡힌 식사 방법을 모르는 사람이나 체중 감량을 위해 칼로리 제한을하고자하는 사람입니다. 식품 정리 표는 아래와 같이 식품을 6 개의 그룹(표 1 ~ 표 6)과 조미료로 나눌 수 있습니다. 모든 식품은 80 칼로리씩 1 단위로서, 해당 그룹 (표)에 속해 있습니다. 식품 정리 표 라는 말의 의미를 알기 어렵다는 목소리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해당 그룹 (표 내)에서 단위가 동일하다면, 좋.. 2019. 11. 28.
비타민C추천 과일 사과를 선택한 이유(사과영양성분) 비타민C추천 과일 사과를 선택한 이유(사과영양성분) 1. 사과의 영양은 의외로 적은...... 건강 효과가 높은것 같은 이미지는 왜? 서양에서는 "1 일 1 개의 사과는 의사를 멀리한다"라는 속담이 있는 등 예로부터 세계 각지에서 건강 증진에 도움이되는 음식으로 인식 되어 왔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비타민과 미네랄 등의 영양소를 다른 과일과 비교하여도, 사과는 그다지 우수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일부 보고에서는 체내의 비타민 C를 증가시키는 사과는 이상한 작용을 하는것도 있습니다. 저칼로리 칼륨과 식이섬유도 많아 다이어트나 생활 습관병 예방에 도움이 되는 등 제철에 나오는 시기에 맛있게 먹어 주셨으면 하는 대표 과일입니다. 2. 사과는 비타민 C 함유량은 적지만, 체내에서 비타민 C를 증가 사과에는 비타민.. 2019. 11.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