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215

추운 겨울 면역력을 챙깁시다 추운 겨울 면역력을 챙깁시다 추운 계절을 맞아 술을 마실 기회도 많아지는시기입니다.(계절이 뭔 상관이겠나 싶네요~ㅎㅎ) 건강은 유지할 수 있습니까? 면역력은 유지할 수 있습니까? 우리가 생활을 해 나가는 가운데 매우 중요한 것에 "면역력"이 있습니다만, 평소 그 점에 주목하고있는 분들은 많지 않을겁니다. 이번에는 면역력에 주목하여 건강과 병에 걸리지 않기 위해 무엇을하면 좋을지 생각해 봅시다. 사실 면역력이 떨어지면 이렇게 무서울 수있는 것입니다. 1. 면역이란 무엇인가? 알고있는것 같기도 한데 약간 아리송한 분들을 위해 알려드립니다. 원래 면역이란? "면역력이 올라가면 병에 걸리기 어려운 몸이된다"는 것은여러분도 왠만하면 알고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원래 면역이란 무엇인지 아십니까? 면역과 질병에서 벗어.. 2018. 12. 22.
마음과 뇌의 관계는? 뇌에 올바른 영양을주고 있으면 마음도 건강해진다 마음과 뇌의 관계는? 뇌에 올바른 영양을주고 있으면 마음도 건강해진다마음의 문제는 머릿속에서 발생합니다. "아무것도 하기싫고 의지가 생기지 않는다"며 "특히 이유없이 불안하다" "상대방의 이야기가 머리속에 들어오지 않는다""건망증인것 같다" "집중력이 떨어졌다" "같은 실수를 반복한다" "어쩐지 기분이 무겁다" 등... 당신은 이런 경험은 없습니까? 이 경우 일반적으로는 "스트레스가 쌓여 있다면 좀 쉬고 와" "기분 전환 좀 해" "고민이 있다면 이야기 해보면 좀 나을거야" 라고 합니다. "마음의 문제는 마음에서 치료"라고 하는것이죠. 물론, 지친 마음을 쉬게하거나 갱신하는 것은 중요하다고 생각하지만 불행히도 그것은 단지 근본적인 해결은 아니라는 겁니다. 왜냐하면, 마음의 건강은 '뇌'에 있기 때문입니다.. 2018. 12. 17.
레일에서 탈선하자(feat.정신건강을 위한 마인드 다잡기) 레일에서 탈선하자(feat.정신건강을 위한 마인드 다잡기) 여러분은 다른 사람에 의해 깔린 레일에서 생활하고 있습니까? 인생이란 역시 자신이 원하는대로 사는 편이 100 배는 더 재밌을겁니다! 생각해 봅시다. 타인에 의해 깔린 레일에서의 생활은 구체적으로 말하면, 대학을 졸업 → 대기업에 취직 → 대략 30~40 년 가량 '을'의 생활 → 60 세에 드디어 자유의 몸(이마저도 어려운 시대지만..) 이런 느낌일까요? 이 현실에 불만을 가지고 있다면, 앞으로는 자신의 오아시스를 만드는 노력을하는 편이 틀림없이 행복해질 것입니다. 노력하는 것은 좋은 일이지만, 방향성이 다르게 엉뚱한 방향으로 가버리면, 자신을 불행하게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정신적인 마인드에 관한 이야기로, 회사에서 열심히 할 필요가 없다고 .. 2018. 12. 13.
비듬없애는방법 비듬은 어떻게하면 좋은가? 비듬없애는방법 비듬은 어떻게하면 좋은가? 나도 모르게 떨어진 비듬 때문에 부끄러웠던 적 있나요? ㅎㅎ 오늘은 비듬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게요. 1. 비듬의 정체는 이것이었다 비듬이 떨어지는 어깨 주변이 흰 알맹이에 더러운 오물 같고, 주위에서 차가운 눈으로 볼 수있는 것 같은 생각이 들어 당황하고 자신 조차도 불결하게 볼 수 있지요. 하지만 그 비듬이라는건 치료 할 수 있는것이지만, 그대로두면(방치하면) 머리를 영원히 잃어 버리는(탈모증) 일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또한 심한 경우에는 피부 질환을 야기하는 원인이되어 버릴지도 모릅니다. 2. 비듬은 이렇게되어 오는구나 비듬은 피부의 바깥 층(외층)의 죽은 세포 입니다. 이 죽은 세포는 정상적으로 떨어지게하는 표피 아래 세포와 거듭나고 있습니다. 보통 1 일.. 2018. 12.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