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뇌혈관질환 예방에 도움되는 등푸른 생선을 제대로 먹기

by socialstory 2018. 11. 29.

뇌혈관질환 예방에 도움되는 등푸른 생선을 제대로 먹기

뇌혈관질환 예방에 도움되는 등푸른 생선을 제대로 먹기뇌혈관질환 예방에 도움되는 등푸른 생선을 제대로 먹기


50대에서 많아지는 뇌 혈관 질환은 2가지가 있습니다.


지주막하 출혈 등의 혈관이 만료 질병과 뇌졸중 등 혈관이 막히는 질환입니다. 자신은 괜찮다고 생각하고 방심하고 있으면, 

갑자기 덮쳐 오는 무서운 질병입니다. 지주막하 출혈은 뇌와 지주막이라는 얇은 막 사이에서 일어나는 출혈로 사망률이 높은 질병입니다. ㅠ.ㅠ


뇌졸중은 뇌 혈관이 좁아 지거나 혈전은 혈전이 막혀 필요한 산소와 영양이 공급되지 않고, 운동 기능과 언어 감각 등 다양한 장애가 나타납니다. 이 두 가지 큰 원인은 동맥 경화이지만, 사실 이 요인은 20대 ~ 30대 때부터 시작됩니다. 해를 거듭 할 때마다 동맥 내막에 콜레스테롤 등의 지방이 침착하고 50대 ~ 60대 무렵에는 혈관 자체가 좁아져 버리는 것입니다.


젊은 층에서 식습관과 생활 습관을 연구하고 혈관을 유연하게 유지하고 동맥 경화의 진행을 최대한 막는 것이 중요합니다. 




뇌 혈관 질환을 예방하려면 전갱이, 정어리, 고등어, 꽁치 등.. 등푸른 생선을 제대로 먹는 것입니다. 불포화 지방산의 DHA와 EPA가 포함되어있어 혈액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근본적으로 물고기는 소나 돼지와 달리, 체온은 인간보다 낮은 동물입니다. 따라서 기름을 섭취해도 인간의 몸 속에서 굳게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DHA와 EPA는 삶거나 굽거나하면 약 20%가 감소, 튀김하면 약 60%가 감소하므로 기억하십시오. 


저도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아무래도 물고기를 먹을 기회가 적거나 생선을 싫어하는 사람은 보충제를 이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그러나 과잉 섭취하지 않도록 적당량을 지켜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