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1023

모과차효능 : 모과의 건강상 이점 12가지 모과는 매일 자주 듣는 친숙한 과일이 아닐 수 있습니다. 잘 익은 모과를 사면 껍질이 노랗고 향기가 무척 좋은 열매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과일의 질감은 상당히 단단하여 조각으로 자르지 않는 한 직접 씹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모과 영양소 및 구성 모과에는 다음 목록과 같은 많은 영양소와 비타민이 있습니다. 비타민 A 비타민 B3 비타민 B6 비타민 C 아연 섬유 엽산 칼륨 나트륨 칼슘 나트륨 인 단백질 모과는 섬유질이 풍부한 저칼로리 과일입니다. 신선한 모과 100g에는 57칼로리가 있습니다. 또한 과일에는 사과, 배와 같은 폴리페놀계 항산화 물질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잘 익은 모과 과일에는 비타민 C가 농축되어 있습니다. 신선한 모과 100g에는 비타민 C의 RDA가 15mg 또는 25% 들어.. 2022. 10. 31.
루이보스차 : 효능 효과, 부작용 및 마시는법 루이보스티는 남아프리카의 세달버그 산맥에서 얻는 ‘루이보스’라는 콩과 아스파라투스속의 식물로 만든 차 입니다. 이미 해외에서는 잘 알려진 루이보스티입니다만, 실은 남아프리카에서 밖에서는 성장하지 않는 매우 귀중한 식물입니다. 덧붙여서 루이보스는 남아프리카의 낮과 밤의 기온차가, 30도 이상의 가혹한 지역에서 자라기 때문에 미네랄과 폴리페놀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옛 원주민들에게는 불로 장수의 차, 기적의 차 라고도 불리며, 지금처럼 기호품으로서가 아니라, 치료 목적으로서 마시고 있었다고 합니다. 또한 논카페인 & 논칼로리 이므로, 어린 아이, 임신한 사람, 다이어트중인 사람에게도 추천합니다. 루이보스티에 기대되는 효과·효능 옛날에는 치료 목적으로 마시고 있던 루이보스티입니다만, 실제로 어떤 효과·효능.. 2022. 10. 29.
몸속염증제거 방법 : 식사와 항염증 작용에 대해 설명 염증 이라는 말을 들으면 부상을 입었을 때 붓기와 통증을 상상하는 사람이 많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생활 습관병이나 노화 등도 체내에서의 만성적인 염증에 관여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염증이 발생하는 메커니즘과 그 대처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염증을 예방하는 식사에 대해서도 소개하므로 참고하십시오. 1. 염증이 일어나는 메커니즘 염증은 원래 어떤 증상입니까? 염증이 일어나는 메커니즘과 종류에 대해 설명합니다. 1-1. 염증이란 부상을 당했을 때, 그 부분이 부어 오르고 통증을 느끼거나 열이 가해지는 경험이 있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이것은 신체의 손상된 부분이 염증을 일으킨 상태입니다. 부상을 입은 곳에서 세균이나 바이러스 등의 이물질이 체내에 침입하면 인간의 면역이 그것을 제거하려고합니다. 이.. 2022. 10. 28.
키토제닉 다이어트 방법 : 장점과 단점 정리 손쉽게 체중이 줄어들기 때문에 연예인 사이에서도 실천자가 많은 키토제닉 다이어트. 일상 생활에서 탄수화물을 너무 많이 섭취하는 사람의 경우 탄수화물을 잘라 다이어트 효과가 빨리 나오기 쉽고, 지질은 충분히 섭취할 수 있으므로 만족감을 얻을 수있는 것이 인기 이유입니다. 하지만 먹어도 좋은 식재료, 안 되는 식재료 등의 제한이 많고, 외식 중심의 생활에서는 계속하기 어려운 환경일 수 있습니다. 케톤체 덕분에 체취가 바빠지는 등, 문제점도 있지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키토제닉 다이어트의 모든 것을 소개 합니다. 키토제닉 다이어트란? 키토제닉 다이어트는 케톤체 다이어트라고도 하며, 에너지로서 지질을 사용하지 않으면 안되는 상태로 신체를 쫓는 다이어트 방법. 탄수화물의 섭취량을 극단적으로 억제하여 섭취 칼로리의 .. 2022. 10.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