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916

식사 방법에 따라 당신의 건강이 달라진다 식사 방법에 따라 당신의 건강이 달라진다 식사 퍼포먼스가 바뀌는 이유는 무엇인가?"머리를 회전시키기 위해서는 당질이 필요..." 라는 변명은 언제나 과자를 입에 대고있는 사람이 있습니다. "뇌에게는 포도당이 유일한 에너지"라는 것이 그 이유가 있습니다. 약국에서는 "포도당 식품"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것을 한입 먹는 것으로 뇌가 재생되고 일에도 수험 공부에도 좋은 것 같은 인상을주는 패키지로 되어있는 것입니다. 운동도하지 않고 책상에 붙어있는 수험생이 그것을 믿고 당질을 과잉 섭취하는 사태에 빠져있는 것은 아닐까? 걱정이됩니다. 실제로 뇌는 포도당이 없으면 작동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뇌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우리들은 포도당이 없으면 안됩니다. 이 때문에 방심하다 중독이 될 정도로 당질을 먹어 버리는 .. 2018. 9. 28.
피로는 영양소 부족이 원인! 적절하게 관리하자! 피로는 영양소 부족이 원인! 적절하게 관리하자! 피로를 모아 않기 때문에하고 말라피로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평소의 나쁜 습관을 개선하는 것도 중요 합니다. 피로를 모아 어려운 생활 습관을 익힐 수 있다면 피로도 느끼지 어렵습니다. 운동 습관을 익히자.운동 부족의 경우 근력 저하를 일으켜 약간의 외출에서도 쉽게 피곤해 피로가 빠져 어렵습니다. 근력 저하는 20대부터 시작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장기적으로 운동하지 않는 상태가 계속되면 상황은 갈수록 심해집니다. 근력 운동 등 자신이 할 수있는 범위에서 시작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음은 바쁜 식사를 뽑아 버리는 사람은 요주의 입니다. 식사를 거르면 충분한 열량을 섭취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뇌에 영양이 충분히 돌아 가지 않고 집중력이 저하되고, 피로를 느.. 2018. 9. 27.
인간은 탄수화물이 필요! 인간은 탄수화물이 필요! 필수 영양소 탄수화물현재 영양학 교과서를 읽고, "당질(탄수화물), 단백질, 지질이 3대 영양소"이고 "생활 습관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지질의 비율을 25 % ~ 30 % 미만 억제해야" "탄수화물은 60% 내외로 가장 많이 필요" "탄수화물 : 단백질 : 지질의 비율은 3 : 1 : 1이 바람직하다"라고 하는 것이 쓰여져 있습니다.(흔히 이들을 PFC 균형이라고합니다. Protein : 단백질, Fat : 지질, Carbohydrate : 탄수화물) 이러한 기술은 어떤 영양학 교과서에 적혀 있고, 영양이라는 학문의 이른바 기반이되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하여 영양이라는 학문 체계가 만들어져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영양학 교과서의 이러한 설명에서, 3대 영양소 중 가장 중시되.. 2018. 9. 20.
수면과 비만의 나쁜 습관 4선 수면과 비만의 나쁜 습관 4선 수면 부족을 호소하는 비즈니스맨"잘 잘 수 없다"거나 "자고했지만, 잠이 얕은"등 불면증으로 고생하는 직장인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런 비지니스에서 말하는 것이 "그래서 왠지 피로가 잡히질 않아요" 라는 것. 피로의 회복을 목표로, 즉 피로 상태에서 갑자기 회복 할 수없는 큰 이유로 잠이 참여하는 것이 매우 많습니다. 왜 부진으로 고민하는 사람이 이 정도까지 증가 해 버리고있는 것일까? 일본 국민을 대상으로 실시된 역학 조사에 따르면 성인의 20% 정도가 불면증을 호소하고, 15% 정도의 사람들이 주간 졸음 고민하고 5% 이상의 사람이 자기전 술을 마시거나 수면제를 상용하고 있다라는 결과가 나와 있습니다. 2007년에 후생 노동성이 실시한 조사(국민 건강 · 영양 조.. 2018. 9.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