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635

당질 제한의 효과는 피부에 좋을까? 안티에이징이라는 관점에서 설명 당질 제한의 효과는 피부에 좋을까? 안티에이징이라는 관점에서 설명 당질은 안티에이징에 가장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당질의 섭취는 회춘 호르몬을 정지시켜 버리는 등 안티에이징에 매우 좋지 않습니다. 그러나 아침 식사는 빵과 커피, 점심은 덮밥이나 면류, 오후 3시 즈음 간식으로 과자를, 저녁 식사는 주먹밥이나 샌드위치 등으로 먹는 분들도 꽤 많겠지요? 특히 현대인은 섭취 칼로리의 절반 이상이 당질인 "설탕 투성이" 식사에 편향 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당질의 섭취가 과다하면 '뚱뚱'하다라는 이미지가 강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 이상으로 탄수화물이 신체에 미치는 영향도 끔찍한 피해에 비하면 뚱뚱 하다니 하는것도 일부 악영향입니다. 탄수화물은 쌀, 밀가루, 설탕, 과일 외에도 고구마, 당근 등의 근채류를 .. 2018. 6. 30.
다이어트 운동강도는 낮게 운동시간은 길게 다이어트 운동강도는 낮게 운동시간은 길게 이번 포스팅에는 "유산소 운동은 다이어트에 적합하다"라고 하는 것에 대하여 설명하고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 매일 아침 일찍 일어나 달립니다. 유산소 운동으로 살이빠질거라고 생각하고 있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그럼 왜일까요? 유산소 운동은 운동 강도는 낮게 운동시간은 길게지방 연소를 위한 운동의 왕도라고 하면 유산소 운동이지요? 내가 다니고 있는 체육관에서 긴 시간 룸 선수와 헬스 자전거 등을 하고있는 분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은 그 이름과 같이 산소를 이용하여 체내의 에너지를 소비하는 운동을 말합니다. 이 운동은 긴 시간을 들여 할 수 있는 강도가 낮은 운동 일수록 산소를 사용하는 효율(유산소 성)이 높아집니다. 반대로 단시간 밖에 할.. 2018. 6. 30.
탄수화물을 줄이고 단백질 섭취를 늘리자 탄수화물을 줄이고 단백질 섭취를 늘리자 단백질 섭취는 식사에서 보통으로 섭취 할 것인가?많은 스포츠 영양학 책은 단백질에 대해 이렇게 적혀 있습니다. "체중 kg 당 2.4g 단백질을 증가시키고 몸의 단백질 합성이 높아지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에너지 생산을 의미하는 산화가 증가하게된다. 따라서 단백질 합성에 효과적인 단백질 섭취량은 하루 체중 1kg 당 2g 정도가 상한으로 해석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더 적은게 좋다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체중 1kg 당 2g 정도 섭취하면 괜찮을 것으로 알려져 오고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3g 이상의 단백질을 섭취하고 있는 보디 빌더들도 많습니다. 단순히 "수영" 등은 보통 유산소 운동인가? "근육 트레이닝"인가? 같은 근육 트레이닝도 "일반적인 무게를 거는 .. 2018. 6. 29.
운동을 습관화 하려면 자신의 계획에 통합하는 것이 중요 운동을 습관화 하려면 자신의 계획에 통합하는 것이 중요 운동의 우선 순위를 높이자바쁘게 지내는 비즈니스맨들이 많이 있습니다. 당신도 바쁘게 지내는 타입이 아닌가요? 식사를 정기적으로하며 헬스장 등에서 근육 트레이닝을 하는 것은 항상 말하는 '습관화'라는 것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바쁘게 지내다 보니 좀처럼 할 수 없는 것이 아닐까요? 이런 상황이 있기 때문에, 우리들 바쁜 비즈니스맨들에서도 "계속" 요령이라는 걸 생각하게 됩니다. 우선 하나는 "식이요법과 운동의 우선 순위를 높이는 것" 교육을 예로 구체적으로 설명합니다. 헬스장의 영업에서 "언제든지 여가 시간에 운동할 수 있도록 빈손으로도 OK" 라는 것이 있지요? 또한 일반적인 다이어트 책 등에도 "여가 시간을 사용하여" 라는 것이 있습니다. 계속 바빠.. 2018. 6.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