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511

술을 마실 수 있는 사람과 마실 수 없는 사람의 차이 및 검사 방법 술을 마실 수 있는 사람과 마실 수 없는 사람의 차이 및 검사 방법 스무 살에 학생 시절, 동아리 회식에서 선배에게 술을 토할때까지 마시게 된 적이 있습니다. 체육 회계의 전통이라는 이름 아래에 큰 초밥 통에 술을 찰랑 찰랑 부어 마시기를 한다는... 벌써 20년 전 이야기입니다. 당시 선배에게 "술은 마시고 강하게 될 것"이라고 알려졌던 것이지만, 원래 술을 마실 수 있는 사람이라는 것은 알코올을 분해하는 효소를 만들어내는 유전자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즉, 술을 "마실" "마실 수 없는"의 체질은 그 유전자를 가지고 있거나 가지고 있지 않거나 의해 결정됩니다. 그리고 그 유전자의 종류, 술에 강한 사람, 약간은 마실 수 있지만 대부분은 마실 수 없는 사람, 전혀 마시지 않는 사람에 나누어 일본인의.. 2018. 5. 31.
자신에게 맞는 다이어트 방법의 선택 자신에게 맞는 다이어트 방법의 선택 다이어트를 할 때 식사 제한을 하는 사람, 운동을 시작하는 사람 등 방법은 다양합니다. 예를 들어, 매우 뚱뚱하고 BMI가 30 이상인 비만 체형의 사람은 처음에는 식사 제한만 하고, BMI를 25 정도까지 체중을 떨어 뜨리는 것이 좋습니다. ※ BMI (체질량 지수) = 체중 (kg) ÷ 신장 (m) ÷ 신장 (m) 체중을 떨어 뜨리지 않은 채 운동을하면 심장과 허리, 무릎 등에 부담을 주고, 몸을 나쁘게 하는 우려가 있기 때문입니다. BMI가 18.5 미만 마른 형의 사람이 몸의 군살을 신경 쓰고 다이어트를하면 근육량이 적고 체지방이 많아지고 있으므로, 식사 제한하지 않고 운동만 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마른 상태에서 더 식사를 줄이거나하면 현재 상태의 적은 근육.. 2018. 5. 30.
온천의 효능과 건강 장수와 밀접한 관계 온천의 효능과 건강 장수와 밀접한 관계 만약 내가 정착을 위한 주거 환경의 위치를 고려하여 결정한다면, 조건으로 가장 먼저 드는 것은 「온천」입니다. 온천에는 하루의 피로를 치유 해주는 것은 물론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온천을 이용하고 있는 공중 목욕탕이 일본에서 가장 많은 것은 장수로 유명한 나가노 현입니다. 나가노는 당일 치기 온천 시설의 수가 많은 만큼, 그 중에는 온천이 있는 역도 있을 정도입니다. 도보 거리에 온천이 많이 있습니다. 또한 온천은 노화와 질병의 주요 원인인 활성 산소를 감소시키는 작용도 있어 암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합니다. 공중 목욕탕이 전국에서 2번째로 많은 가고시마 현은 2016년 국립 암 연구 센터의 조사에서 암에 좋은 도시 1위를 차지했습니다. 물론 온천 만이 이유가 없.. 2018. 5. 29.
간단한 운동과 맥박수로 자신의 체력 나이를 아는 방법 간단한 운동과 맥박수로 자신의 체력 나이를 아는 방법 2016년에 조사한 스포츠 에이전시의 데이터는 30~50 대의 40% 이상이 운동을 하지 않는다는 결과였습니다. 운동 부족을 느끼고는 있지만, 가장 큰 이유는 "일이 바쁘다", 그 다음에 「귀찮다」라는 이유였습니다. 나이도 40을 넘어 오면, 몸에 무리가 잘 오며 내 맘대로 듣지 않게됩니다. 그것은 나이와 함께 근육도 감소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줄어든 근육이 지방으로 옮겨와 생활 습관병에 전속력입니다. 운동을 할 때는 결코 힘든 스포츠를 할 필요는없고, 산책 정도의 가벼운 운동으로 충분합니다. 걷기는 하반신의 근육과 균형 감각을 단련하여 비틀 거리고 넘어지지 않는 몸을 만들어줍니다. 운동 부족을 느끼고 있다면, 출퇴근 때 우회하는 등, 꼭 산책 시간을.. 2018. 5.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