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다이어트 식단을 위한 편의점 음식

by socialstory 2018. 8. 14.

다이어트 식단을 위한 편의점 음식

다이어트 식단을 위한 편의점 음식다이어트 식단을 위한 편의점 음식


다이어트 식단에 편의점 음식이 있습니까?

편의점 음식으로 다이어트하는 메뉴가 있습니다.


그러나 다이어트 식사를 편의점 음식으로만 하면 그 편의점에 나와있는 메뉴만으로 되어 버려, 영양이 치우치는 경향이 되어 버립니다. 다이어트는 할 수 있을지도 모르지만, 편의점에서 나와있는 것 대부분은 첨가물로 가득 합니다.(잘 찾으면 없는 것도 있지만 종류가 한정되어 버립니다.)


그렇죠? 보통 슈퍼에서 재료를 구입하자마자 썩거나 변색되거나 하는 것이 되지 않도록 가공되어 있으니까.


첨가물이 몸에 좋다고 말할 수 있을까요? 첨가물이 당신의 다이어트를 생각하고 만들어지는 것일까요? 당연히 그런 이유가 없지요? 기본적으로 원래의 재료에서 인간의 손이 더해진 양이 많을수록 당신의 신체에 악영향을 미칠 것으로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돼지 고기와 소시지라면 돼지고기 것이 몸에 좋습니다.


그리고 양념은 "쇠고기 추출물" "화학 조미료" "가공 전분" "결착제" ''유화제"등을 넣어... 색을 좋게하기 위해 "착색료" 보존성을 높이기 위해 "보존료" "pH 조절제" 퇴색을 방지하기 위해 "산화 방지제"를 사용합니다.


또한 소스 케첩 같은 건 케첩이 없습니다. 케첩 자체의 단가가 높기 때문에 원가 절감을 위해 그렇게 할 수 없어요.


세세한 것은 생략하지만 들어가있는 것은 "캐러멜 색소" "화학 조미료" 그리고 여기에 토마토 페이스트를 적은 "착색료"에 색을 칠해 "산미료"을 더해 "다당류" 걸쭉한을 붙이고, 케첩 같은 것이 있습니다.




이와 같이 사람의 손이 많이 들어간 것은, 첨가물이 포함되어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편의점의 음식은 그 특성상 인간의 손이 들어간 것(가공 된 것)이 많이 갖추어져 있습니다.(편리함 사이의 균형)


"첨가물이 많이 함유된 음식을 먹는 것은 비록 낮은 칼로리라도 다이어트에 역효과"입니다.


알게 모르게 소화 · 분해 등의 처리에 많은 시간이 소요될 것입니다.


그렇게되면, 예를 들어 당신이 다이어트를 위해 운동했다고합니다. 보통이라면 100으로 연소되어야 할 지방인데 몸이 첨가제를 처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버려, 50만 지방이 연소되지 않는다. 하는 일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아직도 바쁜 우리들 직장인이 매일 식사를 꼬박 챙겨먹는다는건 꽤 어렵습니다. 편의점에서 고른 식사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실천! 편의점 식사에서 "샐러드부터 시작하는 식사 다이어트"

나는 이 "샐러드부터 시작하는 식사 다이어트"로 체중을 95kg → 70kg까지 떨어졌습니다.


다이어트를 어떻게 든 계속하기 위해 식사를 "편의점 음식"으로 실천하고 있던때도 있었습니다. 편의점 음식으로 "샐러드부터 시작하는 식사 다이어트"실천 지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떤 순서로 먹어야하나요? 샐러드부터 시작하는 식사 다이어트는 이 이름 그대로 식사 순서에 초점을 먹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이 다이어트만으로 나는 95kg → 70kg 체중을 떨어 뜨릴 수있었습니다.


그 먹는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물을 마신다 > 샐러드 (생야채)를 먹는다 > 국 · 더운 야채를 먹는다 > 고기 생선 달걀 (단백질 · 지질)을 섭취한다 > 탄수화물을 먹는다(소량)


이 식사법을 편의점에서 살 수있는 것에 맞춰 설명하고 있습니다.


물을 마신다

먼저 샐러드(생야채)를 먹는다라고 되어 있습니다만, 그 이전에 "물을 2컵 (400 ~ 500ml)" 마시도록 하십시오.


왜인가하면 샐러드에 포함된 야채는 대부분이 "불용성 식이섬유"입니다. 불용성 식이섬유는 물을 빨아 부풀어 오르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뱃속에 포만감을 얻을 수있는 동시에 수분이있는 것으로 해독에 도움이됩니다. 반대로 물을 충분히 취하고 있지 않으면 배출을 위해 섭취 샐러드가 변비를 초래 해 버리게 되는 것입니다.




식사 중에 물을 많이 마셔 버리면, 먹은 것을 소화하는 효과가 약해져 버리기 때문에 좋지 않습니다.(또한 흘려 버리는 등으로 씹을 양이 줄어 버릴 가능성도 있습니다)


식사 전에 타이밍이라는 것은 식사에서 섭취 칼로리를 줄이는 효과도 있다는 연구 결과도있어 다이어트에 최적의 타이밍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시간에 물을 마시면 식사에서 섭취하는 칼로리를 75~90 칼로리도 줄일 것입니다.


물은 편의점에서도 당연히 팔고 있지요?


샐러드 (생야채)를 먹는다

다음은 샐러드를 먹고 있습니다. 이것이 가장 이 식사 다이어트에서 중요한 부분입니다.


샐러드의 양은 아침 : 공 1 잔, 점심 : 공 1 잔, 저녁 : 공 2 잔 을 기준으로, 부족하면 늘리도록하십시오.


이것이 공 1 잔입니다. 씹는 횟수를 증가시켜 포만감을 얻을 수있는 동시에 타액에 포함 된 성분으로 신진 대사가 높아집니다. 뚱뚱한 사람은 대개가 거의 음식을 씹지 않는 것이 습관화 해 버리고 있기 때문에 "의식합시다"라고 해도 꽤 어려운 곳이 있습니다.


샐러드는 자연스럽게 씹는 양이 증가하기 때문에 포만감을 얻기 쉽다 입니다. 공 2잔을 먹으면 어느 정도 포만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다른 음식도 조금씩 "잘 씹는" 것 같이 의식하고 갑시다. 또한 생야채를 추천하는 이유는 많이 들어있는 효소에 있습니다. 이 효소의 힘에 의해 소화가 원조 해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중량이 어렵게되는 것입니다. 효소는 42도 이상이되면 파괴되어 버리기 때문에, 생야채가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생야채로 추천하는 것은 뭐니 뭐니해도 코스파 최강의 "양배추"


그 외에도 샐러드는 많이 있으므로 다양하게 보고 먹고 싶은 것을 먹고 있습니다. 그러나 당질이 적은 재료를 사용하는 것을 선택할 것. 가끔 감자와 옥수수, 호박이 들어간 샐러드가 있습니다. 그런 것은 피하십시오.


양배추는 당질도 거기까지 비싸지 않고 코스파가 좋기 때문에 추천합니다.




국 · 더운 야채를 섭취

국물은 뱃속을 따뜻하게 충만 중추를 자극하기 때문에 꼭 적극적으로 도입하도록 해보십시오. 특히 된장국은 다이어트에 적합한 찌개입니다. 된장에 포함 된 "콩 사포닌 '이라는 성분이 대장의 작용을 좋게하고, 지방의 흡수를 억제하는 것과 동시에 분해도 촉진합니다.


많은 야채를 넣은 상태로(감자류는 엄금) 포만감을 높이도록 해보세요.


된장국의 염분이 걱정되는 분들도 계시지만, 고혈압이 아닌 한 염분은 어느 정도 섭취해야한다고 나는 생각합니다. 인간에게 필수적인 성분입니다. 여기 있으면 편의점의 컵 된장국이 아니라 제대로 만든 된장국이 좋지만 그래도 마시지 않는 것보다는 하나는 포만감 업을위한 컵 된장국도 먹는 편이 좋습니다.


야채가 많이 들어가 있던 것이 포만감이나 식이섬유 섭취라는 관점에서는 좋지만 그 야채에 당질이 많으면 피하고 싶은 곳입니다. 당근도 당질이 높은 야채 중 하나이기 때문에 들어가 있으면 그만 둡시다.


단백질 지질을 섭취

다음 고기 · 생선 · 계란 등의 단백질이나 지방질을 섭취하도록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단백질이나 지방질까지 줄여 버리는 것이 많은 계신다는 것입니다. 단백질도 지질도 부족하면 살찌기 쉬운 신체에 변화하고 있습니다. 보통의 양 (100g-150g)을 섭취하도록합니다.


지질은 특히 적게 쉽지만, 지질도 필요한 영양소이다. 뇌의 60%는 지방에서 할 수 있습니다. 닭 가슴의 피부를 제외한 간식을 먹는 것이 아니라 꼭 피부를 붙인 상태에서 먹도록하십시오.




탄수화물을 섭취

마지막으로 탄수화물입니다. 탄수화물은 밥을 섭취하도록합니다. 그 양이 절반 정도(75g-100g 정도)입니다. 빵이나 국수 등 밀가루 제품은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밀 제품은 포만감을 얻을 어렵고, 많은 먹어 버리는 경향 이 있기 때문입니다.


편의점이라면 "주먹밥 1개"가 적당량이라고 말할 수있는 것은 아닐까요? 재료 뽑으면 100g 전후이므로 OK입니다.


정리

이번은 매일 식사를 편의점 재료를 사용하여 내가 가장 추천하는 다이어트 법 "샐러드부터 시작하는 식사 다이어트"의 실천 단계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이제는 생각 이라기보다는 "이것을하면 살빼기쉬워집니다!"라는 템플릿입니다.


아무 생각없이 실천하면 살을 빼는 수 있으므로, 꼭 지금부터하고 보는 것을 강하게 추천합니다!


저도 반년 정도는 편의점 음식으로 식사를 조달하고 있었던시기가 있었습니다.


우선 손쉽게 실천하여 효과를 실감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