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다이어트 식사로 매일 아침 버터커피를 마시자

by socialstory 2018. 8. 13.

다이어트 식사로 매일 아침 버터커피를 마시자

다이어트 식사로 매일 아침 버터커피를 마시자다이어트 식사로 매일 아침 버터커피를 마시자

다이어트 중에도 매일 마시는 버터 커피

다이어트 식사에서의 아침 식사는 무엇이 좋을까? 라는 의문에 대해 이전에 나는 "단백질을 매일 섭취하면 좋다" 는 말을 한 적이 있습니다.


확실히 '단백질'을 매일 아침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지만, 이번에는 책 "실리콘밸리식 자신을 바꾸는 최강의 식사"에서 '완전 무결 커피'에 대해 얘기하고 싶습니다. 완전무결 커피라니 왠지 너무 생뚱맞은 이름이지만, 한마디로 "버터 커피"입니다.


"버터 커피"를 다이어트 식사로 매일 아침 마신다. 이 포스팅의 결론입니다.


사실 최근의 '실리콘밸리식 자신을 바꾸는 최강의 식사' 효과로 버터 커피가 세간에 화제가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본에서는 다이칸 야마와 이케부쿠로에서 "버터 커피 전문점"의 경우, 이 가게들은 매일 성황이라고합니다.(게다가 1잔 650엔! 나름대로 괜찮은 가격인듯합니다!)


일본에서는 훼미리마트에서도 버터 커피를 상품화하고 지난해 12월부터 판매하고있는 것을 알고 계십니까?


이처럼 버터 커피가 조금씩 생활속으로 침투해 가고있는 것입니다.


버터 커피의 장점


이 "실리콘밸리식 자신을 바꾸는 최강의 식사"에 기재되어있는 다이어트 법은 "완전 무결 다이어트"라고 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아침에 버터 커피를 마심으로써 몸을 케토시스 상태로 지방 연소를 촉진하는 것으로, 아침 식사시 버터 커피를 우리의 몸은 식사를 인식하지 못할 정도의 간헐적 파스팅 효과를 결합한 제품 입니다. 그래서 버터 커피 이외의 2식(점심과 저녁 식사)를 저서는 6~8 시간 이내에 섭취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즉 12시에 점심을 먹은 경우 18시 ~ 20시 정도에 저녁밥을 끝 마칠 필요가 있다고 말하는 것입니다.




식사 내용도 전체 칼로리의 50~70%를 건강하게 좋은 지방에서 20%를 단백질에서 20%를 야채에서 나머지 5%를 과일과 녹말에서 섭취하는 것을 지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주 1, 2회는 단백질의 섭취를하지 않는 날을 만드는 등 세세하게 설정하고 있으므로 관심이있는 분은 책을 참조하십시오.(야채의 비율이 적다고 생각하는 것은, 야채 칼로리가 적기 때문으로, 먹지 않아도 된다는 것은 아닙니다. 이 다이어트도 야채는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 다이어트를 실천하고 "매일 0.5kg 감량과 마른 체형으로 건강을 회복했다"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양질의 오일은 뇌의 작용을 돕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푸른 물고기에 풍부한 EPA, DHA 등은 보충도 많이 나와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커피의 효능

커피는 몸에 좋은 성분이 있습니다.


우선 카페인. 카페인은 에너지를 높일뿐만 아니라, 뇌의 염증을 억제하므로, 인지 기능의 쇠퇴를 줄이고 알츠하이머의 발병 위험을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일리노이 대학의 그레고리 후로인도 의학 박사에 따르면, "신경 퇴행성 질환에 수반하는 뇌의 염증을 활성화하는 새로운 신호를 발견했지만, 카페인이 그 활성화를 저해하는 것 같다"고 발표했습니다.


또한 카페인은 건강한 사람의 인슐린 감수성을 높이는 작용도 있습니다.


혈액에서 포도당 농도가 높아지면(= 혈당 상승) 췌장에서 인슐린이 분비되어 세포에 이송되어 에너지 원으로 소모됩니다.


그러나 에너지로 사용 나오지 못했다 분은 체지방으로 몸에 많이 모으게 되지만 인슐린 감수성이 높은 경우 에너지 원으로 소모되는 양이 증가하기 위해 다이어트중인 우리들에게있어서 중요한 요소 입니다.




커피는 만드는 방법에 따라 당신의 건강 및 성능에 영향을 미칩니다.


커피에 함유된 지방은 강력한 항염증 물질이며, 산화 스트레스와 DNA 손상을 방지합니다. 이 지방은 종이 드립 등으로 훼손되어 버리기 때문에, 프렌치 프레스와 금속 필터, 에스프레소 등의 금속 필터로 끓이게되면 이러한 귀중한 커피 오일도 마실 수 있어 당신의 몸에 좋은 방향으로 영향을줍니다.


여기 커피에 넣는 버터나 오일의 이야기. 단지 혼합하는 것만으로는 안됩니다.


녹여 맞추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란도 버터나 기름을 녹이면 미셀이라는 상태로 분해된 지방을 에너지로 변환하도록 몸에 짜낸주는 때문입니다. 담즙에서 생성 될 것입니다만, 많으면 많을수록 지방을 사용하기 쉽습니다. 버터 커피에 단단히 혼합하는 것이 지방을 에너지 원으로하는(케토시스 상태로) 몸의 작용을 돕는 것입니다.


장내에있는 "마른 균"에 먹이를주는

버터 커피와 함께 넣는 MCT 오일. 이 안에 포함된 탄소수가 작은 프릴 산(C8)은 장내 세균총에 압박 때문에 특히 파스팅(금식) 중에 이것을 섭취하면 지방을 저장하려고하는 장내 세균을 방지 수 있습니다.


버터 커피와 지방을 섭취하여 모든 장내 세균을 일단 억제 한 후 "마른 균"에 먹이를주고 증식 할 수 있습니다. 버터 커피를 섭취하는 사람은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는 것을 보여 주는 것입니다.


커피에 추가로 우유를 버터로 대체하여 몸에 좋은 것이 몇 가지 있습니다. 커피에 포함된 성능 향상과 체지방 연소 효과가있는 항산화 폴리페놀의 클로로겐산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우유나 크림 등을 넣으면 우유 단백질 카제인이라는 것을 커피에 추가되어, 클로로겐산은 단번에 저하 합니다.


이 카제인은 버터와 버터 기름은 거의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우유나 크림을 버터로 전환하면 당신의 커피의 항산화 물질은 늘어날 것입니다. 또한 버터에는 낙산염이라는 것이 포함되어있어 이것이 장내의 정화에도 도움이됩니다.



버터 커피 레시피

자 여기까지왔다면 '버터 커피'를 만들어 매일 아침 마셔봅시다!


단계별 이 "버터 커피"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커피 : 커피 가게의 커피 콩을 준비하는 것이 추천

인스턴트가 아닌 드립 커피에 혼합 콩이 아니라 탄산의 콩하고 곰팡이가 적은 것으로 알려져있는 중미산을 추천


MCT 오일 : 1 큰술 ~ 2 큰술

코코넛 오일에서 추출한 것이 좋습니다. MCT 오일이 없으면 코코넛 오일도 OK입니다!

양질의 무염 버터 : 1 큰술 ~ 2 큰술

약간 비싸지만 최대한 찾아 사도록하십시오.


여기서 말하는 버터와 버터 기름은 유리훼소 무염 버터를 사용하십시오. 


위에도 썼지만 커피에 함유된 지방은 강력한 항염증 작용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종이 필터 대신 프렌치 프레스와 메탈 필터 또는 에스프레소에 넣으면 이 커피 오일도 섭취 할 수 있습니다.


버터 커피의 장점

위에서 버터 커피 만드는 방법은 이상하지만 장점도 여기에 추가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카페인은 뇌의 염증을 방지하고 인지 기능의 쇠퇴를 줄이고 알츠하이머 병의 발병 위험을 감소시킨다. 버터는 낙산염 버터에 포함 된 낙산 염이라는 것이 신체에 많은 좋은 일을합니다. 혈중 콜레스테롤 저하, 중세 지방 저하, 비만 방지, 체온 상승, 뇌의 염증의 완화 등을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맛의 감상입니다만, 매우 맛있습니다! 매일 계속 마셔도 문제없는 맛입니다. 다이어트에 매우 효과적이므로 꼭 아침에 마셔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