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다이어트에 근육 트레이닝기구를 갖춘다면 이 2개면 충분!

by socialstory 2018. 8. 9.

다이어트에 근육 트레이닝기구를 갖춘다면 이 2개면 충분!

다이어트에 근육 트레이닝기구를 갖춘다면 이 2개면 충분!다이어트에 근육 트레이닝기구를 갖춘다면 이 2개면 충분!


덤벨, 다이어트의 근육 트레이닝에서 무엇보다 필요한기구

우선 집에서 근육을 트레이닝하기 위해 필요한기구는 '아령' 입니다.


무게가 2.5kg 단위 정도로 하나 당 최대 20kg~30kg 정도있는 것이 좋습니다.(2개로 40kg ~ 60kg입니다.)


"너무 무겁거나?"라고 느껴질지도 모릅니다.


물론 최초는 그런 무거운 무게는 들어 올릴 수 없지요! 2.5kg 단위 정도로 가변 할 수있는 것이라면 최소 무게는 2.5kg 이므로, 2.5kg 드는거라면 더욱 2.5kg 증가... 서서히 무게를 늘리십시오.


덧붙여서이지만, 나는 처음 20kg x 2 아령 세트를 구입!


그렇지만 나중에 30kg x 2 해두면 좋았을걸~ 하면서 후회했습니다. 역시 근육 트레이닝이 습관화하면 무게가 부족 해지는시기가 있기 때문에, 무거운 것을 가지고 두는 것이 안심입니다.


아령 세트에서 또 조심하지 않으면 안되는 것은, 방을 손상하기 어렵거나 아파트라면 아래 사람에게 층간소음등의 소리로 인한 폐를 끼치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이 때문에 고무를 포함한 아령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플랫 벤치도 다이어트에 근육 트레이닝에 필요한기구의 하나

아령 세트로 구입 하면 좋은 것이 "플랫 벤치" 입니다.


"플랫 벤치"가 뭐야? 라는 소리가 나올 것 같네요.


이것입니다. ^^


다이어트에 근육 트레이닝기구를 갖춘다면 이 2개면 충분!다이어트에 근육 트레이닝기구를 갖춘다면 이 2개면 충분!

보면 단번에 알 수 있지요?


아령은 말하면 잘 맞춰주는 사람이 많지만,이 플랫 벤치는 좀처럼 사려고하는 사람이 만지가 않습니다.


내 아는 사람도 '아령'만 구입하여 근육 트레이닝을 하고있는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기다립니다! 플랫 벤치는 반드시 구입하세요. 여기 몇 만원 정도의 자기 투자는 아끼지 않도록하십시오. 플랫 벤치 있다고 나이트에서 근육 트레이닝 효율에 천양지차가 있습니다. 내가하고있는 근육 트레이닝 전문 헬스도 플랫 벤치가 10대 정도두고 있습니다. 그 정도 필요합니다.


그럼 왜 필요한가? 셈입니다만, 복근이다 "위기"에 다리를 올려거나 덤벨 숄더 프레스도 타고 사용하거나 근육을 단련하는 종목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가장 큰 이유는 플랫 벤치가없는 경우 "덤벨 벤치 프레스" 등의 큰 가슴 근육에 대한 종목이 플랫 벤치 아니면 할 수없기 때문입니다.



덤벨 벤치 프레스

덤벨 벤치 프레스는 주로 '대흉근'을 단련하는 종목에서 그 이외에도 「삼각근」 주요 근육 이외도 단련 할 수있는 복합 종목이라고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높은 무게를 처리 할 수 있습니다.


모 다이어트 전용 개인 훈련 체육관에서 '스쿼트'와 '대흉근'을 중점적으로 단련 중요합니다.


왜 다이어트에 중요합니까? 라고하면 스쿼트 단련은 다리뿐만 아니라 가슴은 몸에서 근육의 양이 큰 부위 중 하나. 근육량이 큰 부분을 단련하는 것은 그만큼 많은 부분을 단련하고 있기 때문에, 대사량을 업하기 쉽습니다.


즉 다이어트에는 필수로 단련 할 부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령은 좌우 각각의 무게를 취급하지 않으면 안되기 때문에 바벨보다는 가벼운 중량이되어 버립니다만, 균형을 잡는 것이 어렵고, 그 균형을 잡기에 다른 근육도 단련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흉근을 단련하면 남성의 경우는 앞가슴이 두꺼워 져 있고, 여성의 경우 바스트 업에 도움이됩니다. 또한, 어깨와 팔의 뒷면도 단련 위해 몸 만들기에 안성맞춤 이라고 말할 수 있겠지요.


어떤 플랫 벤치 좋을까?

플랫 벤치는 어떤 물건도 저는 좋다고 생각합니다. 사치를 말하면 잉크 라인 플랫 벤치(각도를 바꿀 수있는 벤치)가 좋은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입니다만 ㅎㅎ, 싼 것은 왠지 불안정 할 것 같지만 보통의 플랫 벤치는 괜찮습니다.


다이어트를 위해 근력 트레이닝에 필요한기구는 이 두가지

말하는 것이 다이어트를 위해 근력 트레이닝에 필요한기구는 '아령'과 '플랫 벤치' 의 두 가지입니다!


정말 처음에는 다양하게 갖추고 싶어지는 기분도 모르는건 아니지만, 다른 불필요한기구는 일절 필요 없습니다. 방해만 되고 잘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그 외 추가적으로 참고해보셔도 좋습니다.




단백질

단백질은 있는 것이 좋다라기 보다는 근육 트레이닝한다면 필수로 가지고해야합니다. 근육 트레이닝하는데 단백질이없는 것은 아깝다입니다. 단백질은 몸에 모아 둘 수 없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섭취해야합니다. 그리고 근육 트레이닝 후에는 몸이 단백질을 원하는 "골든 타임"이라고하는 타이밍입니다!


게다가 최근의 단백질은 맛있기 때문에 마시기 좋습니다. 꼭 구입해야합니다.


타이머

근육 트레이닝 틈틈이 시간 간격을 측정하기에 있는 편이 좋은 것입니다. 이것은 집에있는 시계도 바꿀 수 있으며, 스마트 폰으로도 할 수 있지만, 있는 편이 편하게 근육단련 을 충실히 할 수 있습니다.


스피커 라든지 헤드폰

근육 트레이닝을 할 때 자신의 텐션이 오르는 음악을 듣기위한 더 한계를 초과하기 쉽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음악도 나쁘지 않습니다만, 스피커거나 헤드폰을 사용하여보다 고음질로 음악을 들으면서 근육 트레이닝을하면 좋을 것입니다.


정리

어쨌든 "근육 트레이닝"을 하려고 한다면 "아령"과 "플랫 벤치"를 갖추고 근육 운동을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