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다이어트의 실수! 그 식사 · 음식 정말 건강한 것인가?

by socialstory 2018. 8. 4.

다이어트의 실수! 그 식사 · 음식 정말 건강한 것인가?

다이어트의 실수! 그 식사 · 음식 정말 건강한 것인가?다이어트의 실수! 그 식사 · 음식 정말 건강한 것인가?


일식 위주의 식사는 정말로 건강합니까?

"고기와 기름이 많은 음식보다 칼로리가 낮은 일본 쪽 음식이 절대 건강하고 다이어트에도 도움되고있다!"


이런 생각을 하고있는 사람도 있는 것은 아닐까요?


확실히 기름이 적을수록 칼로리가 낮아지는 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다이어트 = 칼로리"로만 생각해서는 안된다는 것은 이전 게시물에서 설명했습니다.


일본은 달콤한 양념 조림이나 생선 양념 구이와 서경 구이에는 설탕이나 술, 맛술이 많이 사용되고있는 것이 많지요? 그래요, 이들은 매우 당질이 많은 음식 입니다. 게다가 주식은 밥과 이것 또한 탄수화물(당질)입니다. 덧붙여서 그렇지만 우동으로 유명한 가가와현은 당뇨병 진료율이 일본에서 최고입니다.


심플하게 소금 · 후추로 맛을 낸 스테이크, 샐러드라는 메뉴와 야채 조림, 생선 조림, 된장국, 밥,라는 일반적인 일식(정식) 설탕 질량을 보면 일본쪽이 몇배나 설탕 질이 많습니다. 또한 외식을 하면 화학 조미료를 사용하고있는 가게가 더 많기 때문에, 통틀어 일본쪽 음식이 몸에 좋다고는 말할 수 없습니다.


칼로리를 중시 너무 "고기와 기름은 몸에 나쁘다"라는 잘못된 인식을하고있는 분도 많습니다만, 칼로리는 낮더라도 영양이없는 음식은 다이어트에도 안티에이징에 역효과 입니다.




나는 항상 말하고 있습니다만, 좋은 기름과 단백질은 점점 적극적으로 섭취해야 합니다.


당연합니다만 "요리"라는 조리법 자체는 건강입니다. "굽기"이나 "튀김"에 비하면 AGE(종말 당화 산물)이라는 노화 물질의 발생이 적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또한 생선회나 무 등 일본에서 잘 나오는 음식은 먹는 방법도 포함하여 아주 좋은 재료입니다.


일본에도 설탕이 적은(또는없는) 것으로 하는 생야채를 플러스하는 등의 궁리를하는 것으로 이상적인 식사입니다. 여기서 말하고 싶은 것은 "일본 음식이라면 모두 건강에 좋을거야"라고 과신하지 않고 재료와 조미료의 선택과 조리법대로라는 것을 염두에 두십시오.


콩은 무조건 몸에 좋은 음식인가?

콩은 건강하고, 9개의 필수 아미노산 모두 포함 완벽한 균형의 재료로 알려져 왔습니다. 이 때문에 한때 콩이나 콩으로 만든 식품은 모두 빠짐없이 먹으려고하는 시기가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잘 살펴보면 9개 있는 필수 아미노산 중 2개는, 실은 거의 셀 수 없을 정도로 함량이 적습니다. 필수 아미노산이라고하는 것은 9개가 모이지 않으면 몸에 흡수되기 어렵기 때문에 이렇게되면 별로 의미가 없습니다.


두부는 고기와 동등의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으로 생각해온 것은 사실 큰 실수 였음을 알 수 있습니다. 최근 미국에서는 식품에 콩이 포함되지 않은 "소이후리"표시가있는 것 쪽이 안심된다는 의식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사실 콩 가루와 땅콩, 계란, 우유 등과 함께 알레르기를 일으키기 쉬운 식품의 톱 10에들 수있는 것입니다. 또한 최근에는 콩 식품의 섭취도 너무 좋지 않은 것도 알게되었습니다. 콩에는 여성 호르몬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작용이있는 이소 플라본이라는 폴리페놀의 일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콩을 많이 섭취 많으면 이들이 행동을하고 호르몬 밸런스의 혼란으로 이어집니다. 극단적인 이야기라지만 두유를 많이 마시고 있던 40대 남성의 가슴이 부풀어온 사례도 있을 정도입니다.




옛 일본인조차 콩 식품을 섭취하고 있던 것은 1일 불과 5~6g 정도이므로 두부 일인분을 매일 통째로 먹는것 같은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콩은 영양소의 흡수를 방해하는 성분 '안티 뉴트리 언트(반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제거 된 것은 발효 된 것입니다. 즉 된장, 낫토 등은 안티뉴트리언트는 남지 않습니다. 이 때문에 섭취 할 음식입니다.


두유도 몸에 좋지 않은 음료입니다.


자주 건강을 걱정하고, 우유 대신 두유를 마시는 사람이 계시지만, 위에 쓴 것처럼 두유도 안티뉴트리언트가 작동하고 영양이 잘 흡수되지 않습니다.


또한 마시기 쉽게하기 위해 인공 감미료와 소금, 비타민 등을 첨가한 조제 두유 등 자연스럽지 않은 두유가 있고, 유전자 조작이 된 수입품이나 농약 투성이의 대두로 만든 것들 또한 좋지 않습니다 .


정리

어쨌든 자신의 몸은 스스로 지킵시다!


자신의 건강은 당신이 쥐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