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다이어트 제로 칼로리를 먹지 말라!

by socialstory 2018. 8. 3.

다이어트 제로 칼로리를 먹지 말라!

다이어트 제로 칼로리를 먹지 말라!다이어트 제로 칼로리를 먹지 말라!


제로 칼로리 음료와 음식 다이어트는하지 마라!

"건강한 식생활을 의식하고 있습니다!"라고 하는 사람에 한해 설탕과 지방의 섭취가 무서워서 가능한 위험이 적은 것 같은 음식만을 고르려고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한 의식은 매우 좋은 일이긴 합니다만, 그래도 위험이 있습니다.


나는 이 블로그에서 당질 제한 다이어트를 권하고 있지요?


2018/07/19 - [건강정보] - 살 빼는 습관을 익히고 싶다면 혈당 조절하자!

2018/07/04 - [다이어트] - 체지방을 떨어 뜨리는 당질 제한 다이어트

2018/06/30 - [건강정보] - 당질 제한의 효과는 피부에 좋을까? 안티에이징이라는 관점에서 설명

2018/06/27 - [건강정보] - 당질과 탄수화물은 우리들 몸에 불필요함에도 불구하고 과도하게 섭취하고있다

2018/06/15 - [다이어트] - 다이어트 비만의 원인이 혈당의 급상승, 당질 관리가 필요하다

2018/06/13 - [다이어트] - 다이어트 지방을 줄이지말고 탄수화물과 당질을 줄여라!

2017/09/04 - [다이어트] - 당질 제한 다이어트의 위험과 생각에 대해


"이미 당질을 최대한 섭취하지 않도록하고 있습니다!"라고 하는 사람이 손을 내밀어 버리는 상품이 있습니다. 그것이 편의점 등의 음료 코너에 진열되어 있는 제로 칼로리와 칼로리 음료 등입니다. 이들은 제대로 맛이있어, 달콤함에도 불구하고 칼로리가 거의없는 상품입니다.


일본에서는 영양 성분 표시 기준에 따라 100ml 당 5kcal 미만의 것은 「제로」라든가 「리스」 「비」 「무」라는 표시가 가능합니다. 또한 "낮은" "겸손" "소" "빛" "오프"라는 표시는 100ml 당 20kcal 미만이면 좋다고되어 있습니다.


칼로리의 500ml의 음료라고 최대 99kcal 있어도 표시 기준을 충족하게 될 것입니다.


이렇게 칼로리 제로는 완전한 제로라는 것은 없습니다만, 어째서 달콤한데 열량을 떨어 뜨릴 수있는 것입니까?



우리들의 주위에있는 인공 감미료

그렇습니다! 인공 감미료 덕분에 단맛이 유지되고있는 것입니다!


인공 감미료는이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인공적으로 만들어진 것입니다. 이것은 인간의 신체가 본래 필요로하고있는 자연 식품이 없습니다. 게다가 달콤함에도 불구하고 에너지로 혈당이 보통의 당질과 같이 상승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것이 좋다고 생각하는 것은 큰 착각입니다.


혈당이 떨어져있는 상태에서 몸이 혈당을 올리고 싶어서 탄수화물 갖고 싶어지는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단 음식을 섭취하고자하는 정신적 욕구 충족도 저 음료들은 결국 혈당은 오르지 않고, 신체의 생리적 욕구는 언제 까지나 만족하지 않습니다.


당질에 의한 급격한 혈당 상승과 많은 양의 인슐린 분비에 의한 급하강과 저혈당 상태가 위험하다는 것은 이전 게시물에서 설명했습니다. 하지만 혈당이 오르지 않는데, 미각뿐만 아니라 달콤함을 느낀다는 것도 자연스럽지 않습니다.


이론적으로는 그것이 체지방은 증가한다고되지만, 다른 식품에서 자연적인 취향을 만족시킬 수 없게되고 단 음식에 대한 욕망과 미각 등 정신면에서의 감각이 무디어져 버리는 우려가 있습니다.



사실 살찌기 쉬운 인공 감미료

인공 감미료가 비만과 당뇨병에 효과가있는 등의 유력한 연구 보고서 등의 정보는 없습니다.


그 반대의 인공 감미료를 정기적으로 섭취하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질환 위험이 높고, 6배 정도 체지방을 모아 쉬워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눈앞의 칼로리만 너무 신경 쓰면 불필요하게 살찌기 쉬운 체질이되어 버리는 것입니다.


낮은 칼로리와 균형 영양식이라는 선전 문구로 판매되고있는 다이어트 건강 식품. 그들 중 많은 가공 식품이기 때문에 트랜스 지방산을 많이 포함하고 단맛을 인공 감미료로 보충하고 있습니다. 또한 "건강"이라는 형용사나 국가가 인정한 '특정 보건 용 식품(특정 보건 용 식품)'등의 표시가 붙어 있으면, 일반인은 "안전의 보증"을 가진 것처럼 보입니다 .


하지만 자연 식품에 비해 인간이 때마침 가공하여 영양분을 더한 부자연스러운 음식의 것이 분명하며 유해 불안전 한 것입니다. 불행히도 인간의 가공 공정이 들어가면 들어 갈수록 그 가공은 그 사람(기업)의 이익을 얻기 위해 고안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어떻게 싸게 가공 하는가?"등에 초점을 좁혀지고 있습니다. 즉 우리들의 건강을 생각하고 만들진 않습니다.


"몸에 체지방이 붙기 어렵다"는 기름도 있지요? 그렇지만 실제로 그 성분은 트랜스 지방산 일 수도 있다는 것도 아는 사람의 사이에서는 유명한 이야기입니다. 선전 문구는 몸에 좋을 것 같은 음식도 잘 생각하면 안전하지 않다는 전형적인 예.




인간 스스로 인간의 목을 죄고있는... 불행히도 현실에서 얼마든지 볼 수있는 가공 식품의 실태입니다.


그런데도 왜 이런 제품이 출시되는지? 라고하면 우리들 소비자가 필요로 구입하기 때문입니다. 식품 가공하는 기업뿐만 아니라 우리들 소비자에 원인이 있다는 것. 즉 우리들 자신도 올바른 지식을 가지고, 그런 제품을 멀리 하면 저절로 그러한 상품은 줄어 듭니다.


칼로리와 영양소 식품 기업의 캐치 카피에 속아 "정말 몸에 필요한 것은 무엇인가?"를 잃어 버리는 것만이 되지 않도록 하십시오.


하나의 지침으로, 위에 쓴 것처럼 "인간의 가공 공정이 들어가는 음식은되도록 섭취하지 말자" 라는 것을 기준으로 두고 보십시오. 야채라면 컷 야채가 아니라 통째로. 고기라면 소시지, 햄이 아니라 고기 자체. 물고기하면 반죽이 아니라 토막. 등입니다.


자취는 귀찮을지도 모르지만, 당신의 앞으로의 신체... 나아가 인생을 만드는 것입니다! 중요합니다. 당신의 신체를 만드는 것을 남에게 계속 맡겨 두는 것은 그만두게 하십시오.


정리

슈퍼에 가면 많은 음식이 진열되어 있지요? 음식에 관해서 이렇게 편리 해지고, 먹으려고 생각하면 바로 먹을 수있는... 좋은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러한 쉽게 입에 옮길 수있게 됐다는 건 뒤집어 말하면 인공감미료나 방부제 등의 첨가물이 활약하고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가공 식품은 한걸음 한걸음 당신의 몸을 무의식중에 침식해갑니다... 어쩌면 벌써 많이 당하고있는지도 모릅니다.


이전의 저처럼 뚱뚱했던 사람은 자신의 몸에 대해 너무 둔감한 경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평소부터 가공 식품을 먹고있을 수 있습니다. 


오늘 지금 당장. 가공 식품을 줄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