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커피 다이어트의 효과

by socialstory 2018. 7. 21.

커피 다이어트의 효과

커피 다이어트의 효과커피 다이어트의 효과

이번 포스팅에서는 커피의 다이어트 효과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커피의 건강 효과에 대해 찬반 양론이 있지만, 나는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커피의 지방 연소 효과

커피에 지방 연소 효과가있다 라는 것은 커피 음료가 발매되어 광고 효과로 선전되고 있기 때문에 보고들은 것일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커피의 지방 연소 효과는 커피에 포함된 카페인과 클로로겐산이 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카페인하면, 나쁜다 생각하기 쉽지만 실제로는 다양한 약효를 가지고 있고, 지방 연소에도 기여할 것입니다.


체지방을 태워 먼저 지방산과 글리세린으로 분해하는 것이 리파제는 췌장에서 만들어지는 지방 분해 효소입니다. 카페인이 리파제를 활성화시키는 작용이 있습니다. 또한 카페인은 지방을 연소하여 열로 바꾸는 갈색 지방 세포를 활발하게 만드는 기능도 있습니다.


이 밖에 카페인 이외에도 니코틴산(비타민 B3이며, 담배의 니코틴과는 다른)이라고, 중성 지방의 분해를 촉진하여 줄이는 기능이있는 비타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커피 음료가 지방 연소 효과로 부각하고있는 것이, 클로로겐산입니다.


체내에서 분해 된 지방산은 지방산과 설탕을 태워 에너지를 만드는 "발전소"인 미토콘드리아로 운반되어 연소되는 것입니다 만, 클로로겐산이 미토콘드리아로 지방산의 이해를 촉진 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즉 커피에는 지방의 분해를 촉진하고, 분해 된 지방을 태우는 두 기능이 있습니다!




커피 음료를 판매하고있는 카오의 연구는 내장 비만형의 남녀 109명에게 1일 1잔의 클로로겐산 음료를 12주간 마시 게 한 결과 체중이 평균 1.5kg, 복부 지방이 9.3 ㎠ 감소했다고합니다.


이 연구는 효과를 객관적으로 알아보기 위해 이중 맹검 법이란 위약 효과의 영향을 제거하는 방법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피험자는 2개의 그룹으로 나누어, 클로로겐산 300mg이 들어간 커피 음료와 들어 있지 않은 커피 음료를 마신 결과에 비교할 수 있기 때문에 카페인이 아니라 클로로겐산 단독의 지방 연소 효과를 얻을 수 있었다, 라는 것이 되는 것입니다.


노르웨이에서도 유사한 연구가 실시되고 있습니다.


이곳은 비만자 30명을 피험자로 그것을 두 그룹으로 나누어, 클로로겐산을 강화한 인스턴트 커피와 일반 인스턴트 커피를 마신 군의 12주간의 체중과 체지방율의 변화를 비교하고 있습니다. 클로로겐산 강화 군의 하루 클로로겐산 섭취량은 1000mg 일반 인스턴트 커피 군의 클로로겐산 섭취량은 약 500mg입니다.


결과는 클로로겐산을 강화한 커피에서 체중과 체지방 비율이 감소하고, 체중은 평균 5.4kg, 체지방 비율은 3.6 %의 현상을 볼 수있었습니다.




보통 인스턴트 커피를 마시고 있던 군은 불행히도 통계적으로 유의한 현상은 볼 수 없었던 것 같습니다만, 조금 더 계속하는 것으로 현상 경향을 볼 수있을 것 같습니다.


커피에 관한 연구는 실험에 사용되는 클로로겐산 량도 매일 식사의 균형을 무너 뜨리지 않는 범위에서 찍을 수있는 상식적인 양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커피에 포함 된 쿠로로겐 산량은 콩의 종류와 로스팅 방법 등에 따라 차이가 있으므로 양을 표준화하는 것은 어렵지만, 드립 커피 1 잔 당 15~325mg 정도, 인스턴트 커피 55~ 240mg 정도입니다.


연구 결과에서 볼에 일반 커피로 지방 연소 효과를 노리는거다면 하루 3잔(1잔 150ml 기준)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 있다면... 인스턴트 커피보다 드립 커피에 좋은 콩을 선택하도록하십시오. 가격이 싼 콩과 인스턴트 커피는 보이지 않는 곰팡이가 포함되어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정리

이번에는 커피 다이어트의 효과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커피는 지방 연소 효과가 높은 음료입니다. 당신이 커피가 싫지 않다면 매일 섭취하도록합시다. 싫어한다면 무리하게 마실 필요는 없습니다. 그 밖에도 다이어트 효과가있는 음료는 많이 있습니다. 하나의 음식에 집착하지 않고, 널리 사물을 보는 건강으로 고성능 다이어트를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