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이노시톨 : 자주 묻는 질문과 건강상 효능 이점 5가지

by socialstory 2022. 12. 2.

이노시톨은 식품 및 식이 보조제뿐만 아니라 신체에서 발견되는 탄수화물입니다. 이 분자에는 다양한 형태가 있으며 각각은 혈액에서 발견되는 주요 당인 포도당과 유사한 화학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노시톨은 많은 신체 과정에서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잠재적인 건강상의 이점에 대해 연구되었습니다.

 

이노시톨 농도가 높은 콩류
이노시톨 농도가 높은 콩류


이노시톨 보충제는 일부 불안 및 불임 장애를 포함한 특정 의학적 상태를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다른 건강 증진 효과를 가질 수 있습니다.

 

 

 


다음은 이노시톨의 5가지 증거 기반 건강상의 이점입니다.

 

1. 세로토닌에 영향을 주어 불안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이노시톨은 세로토닌을 포함하여 뇌의 신경 전달 물질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고용량은 공황 장애와 같은 일부 형태의 불안 장애를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혼합된 결과가 보고되었으며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2. 인슐린 민감성을 개선하여 혈당 조절을 도울 수 있습니다.

이노시톨은 인슐린 신호에 역할을 하며 어떤 경우에는 인슐린에 대한 신체의 민감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대사 증후군이 있는 개인, 임신성 당뇨병 위험이 있는 여성 및 PCOS가 있는 여성에서 이점이 나타났습니다.

 

 

 

 

3. PCOS가 있는 여성의 생식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노시톨은 월경 주기 규칙성, 배란 및 다산을 포함하여 PCOS가 있는 여성의 생식 기능의 여러 측면을 개선하는 유망한 화합물입니다. 이러한 목적을 위한 복용량은 일반적으로 하루에 2-4g입니다.

 

4. 우울증 증상 감소

일부 연구에서 이노시톨이 우울증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지만 그 결과는 엇갈립니다. 이노시톨은 약물을 복용하는 사람들이나 표준 약물에 반응하지 않는 사람들의 증상을 호전시키지 못할 수 있습니다.

 

5. 부작용이 거의 없는 우수한 안전성 기록

이노시톨은 안전 기록이 우수한 자연 발생 화합물입니다. 12g 이상의 고용량에서는 배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증상은 복용량을 줄임으로써 개선될 수 있습니다.

 

 

 

 

기타 가능한 이점

이노시톨은 다음과 같은 몇 가지 다른 건강상의 이점에 대해 조사되었습니다.

체중 감소 : 이 보충제는 PCOS가 있는 여성에게 약간의 체중 감소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혈중 지질 : 콜레스테롤과 같은 혈중 지질의 일부 개선이 보고되었습니다.
혈압 : 여러 연구에서 PCOS가 있는 여성의 혈압이 약간 감소했다고 보고했습니다.

이노시톨의 다른 건강상의 영향이 있을 수 있지만, 그 중 다수는 현재 매우 제한된 증거를 가지고 있습니다.


요약

체내에서의 많은 역할로 인해 이노시톨은 특정 그룹의 체중 감소 및 혈중 지질 또는 혈압 개선을 포함하여 수많은 건강 효과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향후 연구에서는 이 분자의 다른 중요한 효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음식 공급원 및 복용량

이노시톨은 다양한 식품에서 발견되지만 가장 높은 농도는 콩, 과일, 견과류 및 곡물에서 볼 수 있습니다. 매일 일반적으로 소비되는 양은 먹는 음식에 따라 1그램 미만에서 몇 그램까지 다양할 수 있습니다.


여러 형태가 있지만 보충제의 이노시톨은 일반적으로 세포의 이노시톨 함량의 90% 이상을 구성하는 분자 미오이노시톨을 말합니다.


이노시톨 보충제에 대한 연구에서는 일반적으로 식품에서 발견되는 것보다 더 많은 양을 사용했으며 하루 최대 18g 을 투여했습니다. 인슐린 감수성과 생식력을 위한 용량은 일반적으로 불안 장애 및 우울증과 같은 신경학적 상태에 사용되는 용량보다 훨씬 낮습니다.


이노시톨은 상당히 적은 양으로 다양한 식품에 존재합니다. 이노시톨에는 여러 가지 형태가 있지만 대부분의 보충제에는 미오이노시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연구에 사용된 이노시톨 보충제의 용량은 일반적으로 하루 2~18g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음식에서 이노시톨을 얻을 수 있습니까?


예! 이노시톨이 풍부한 식품은 또한 장기적 건강에 필요한 섬유질과 영양소를 제공합니다. 여기에는 과일, 콩, 곡물 및 견과류가 포함됩니다. 멜론, 귀리, 밀기울, 감귤류(레몬 제외)는 특히 미오이노시톨이 풍부합니다.

 

과일과 야채를 익히거나 얼리면 이노시톨 함량이 줄어듭니다. 우유나 요거트에는 이노시톨이 거의 없습니다. 


이노시톨은 자폐증을 치료할 수 있습니까?

이노시톨은 때때로 자폐증 치료제로 선전되지만 이러한 주장을 뒷받침할 과학적 증거는 없습니다. 그러나 자폐증의 일반적인 동반 이환인 불안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노시톨은 모발을 다시 자라게 합니까?

이 보충제는 종종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고 대머리가 되는 치료제로 선전되지만 연구가 부족합니다. 이노시톨이 PCOS 환자의 테스토스테론과 균형 호르몬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는 몇 가지 증거가 있습니다.


이노시톨이 체중 증가를 유발합니까?

이노시톨은 포도당 대사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는 일부 사람들이 체중을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일부 증거에 따르면 이 보충제는 PCOS가 있는 여성의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누가 이노시톨을 복용해야 합니까?

연구에 따르면 이 화합물은 대사 증후군, 당뇨병, 공황 장애, 우울증 및 양극성 장애가 있는 사람들에게 유익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보충제를 복용하기 전에 항상 의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 면책 조항 : 이 포스팅에 언급된 팁과 제안은 일반적인 정보 제공만을 목적으로 하며, 전문적인 의학적 조언으로 해석되어서는 안 됩니다. 의학적 문제에 대해 특정 질문이 있는 경우, 항상 의사나 전문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하십시오.

 

참조[1]

참조[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