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관절에좋은영양제 7가지와 음식 5가지

by socialstory 2022. 11. 26.

기능적 수준에서 콜라겐은 유연성과 힘을 제공하고 통증 없이 관절이 유동적으로 움직일 수 있게 하며 상처 치유에서 장 건강, 심장 건강에 이르기까지 모든 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당신을 하나로 묶는 것은 접착제입니다. 실제로 콜라겐이라는 단어는 접착제를 뜻하는 그리스어 kolla 에서 파생되었습니다.

 

양배추
양배추


결합 조직 손상 및 질병을 포함하여 몸 전체의 치유를 촉진할 수 있는 음식이 있습니다. 올바른 식이 선택을 하면 연골, 힘줄 및 인대를 강하고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어 일반적인 관절 관련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콜라겐 및 콜라겐 지원 식품과 보충제를 섭취해야 할 때입니다.

 

관절에 좋은 최고의 식품 5가지

이 다섯 가지 식품군 외에도 콜라겐이 풍부한 다른 식품 을 섭취하십시오.

뼈 국물

뼈 국물 에는 글루코사민과 콘드로이틴은 물론 칼슘, 마그네슘, 인, 규소 및 황과 같은 다른 관절 건강 성분도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황산염 함유 채소

브로콜리, 콜리플라워, 마늘, 양배추, 양파와 같은 식품에는 황산염이 들어 있는데, 황산염은 콘드로이틴과 결합하여 연골을 형성합니다. 또한 황산화 과정에서 글루코사민 설페이트와 콘드로이틴 설페이트를 생성하는 데 필요합니다. 둘 다 연골 생산과 복구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바이오플라보노이드

블루베리, 블랙베리, 체리, 계피, 아사이, 적양배추 및 양파에는 안토시아니딘이 함유되어 있어 콜라겐 섬유 사이에 특정 연결을 형성하여 결합 조직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아사이, 살구, 천도복숭아, 체리, 생카카오는 콜라겐 분해를 방지하는 카테킨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아연 함유 식품

양고기, 목초 사육 쇠고기, 굴, 참깨 및 호박씨는 모두 결합 조직 생산에 필요한 아연 이 풍부합니다.

구리 함유 식품

아보카도, 카카오, 참깨, 해바라기 씨, 캐슈에는 콜라겐의 성숙에 필요한 구리 가 들어 있습니다.

 

관절을 위한 최고의 보충제 7가지

건강한 관절과 연골을 위한 음식을 즐기는 것 외에도 보충제는 다음과 같은 관절 건강의 주요 자산이 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 C

이 물질은 콜라겐 합성을 증가시킬 뿐만 아니라 골절 후 뼈 치유를 촉진하고 산화 스트레스를 감소시킵니다. 또한 골관절염 환자의 연골 손실 및 질병 진행 위험을 감소시킵니다. 비타민 C 보충제를 구입할 때, 암라 베리 또는 아세로라 체리와 같은 슈퍼푸드가 포함된 식품 기반 포뮬러를 찾으십시오.


심황

강황에는 염증을 줄이는 커큐민 과 줄기 세포 성장을 촉진하는 투메론이라는 두 가지 관절 보호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함께 그들은 관절의 조직에 영양을 공급하고 젊어지게 합니다. 심황을 음식에 자유롭게 사용하거나 지시에 따라 보충제를 섭취하십시오.


오메가-3 지방산

관절염 재단은 오메가-3 지방산과 이를 함유한 연어, 참치, 정어리, 멸치와 같은 생선을 관절염과 싸우는 항염증 식단의 일부로 권장합니다. 그리고 이 다목적 항염증제가 통증과 싸우는 데 효과적일 수 있다는 증거가 있습니다.


히알루론산

고용량에서 이 물질은 골관절염 치료에 매우 효과적이어서 식품의약국(Food and Drug Administration)의 승인을 받았습니다. FDA 승인 버전의 HA는 의료 제공자의 주사가 필요하지만 보충제에서 발견되는 것과 같은 저용량이 관절 경직과 만성 통증을 줄일 수 있다는 증거가 있습니다. 지시에 따라 보충제를 섭취하십시오.

 

 

 


글루코사민

GAG 생산에 필수적인 글루코사민은 콜라겐과 결합 조직 형성 및 통합에도 필요합니다. 뼈 국물 또는 뼈 국물 단백질 보충제로 이 중요한 성분을 섭취하거나 지시에 따라 글루코사민 함유 보충제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콘드로이틴과 글루코사민 용도 부작용 및 보충제

 

콘드로이틴과 글루코사민 용도 부작용 및 보충제

콘드로이틴은 당 사슬로 구성된 자연 발생 물질입니다. 콘드로이틴은 신체가 관절의 유동성과 유연성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글루코사민은 신체가 연골 (주로 관절

1inhealth.tistory.com


콘드로이틴

연골의 중요한 구조적 구성 요소인 콘드로이틴은 조직에 탄력과 압축 저항을 부여합니다. 콘드로이틴은 뼈 국물과 뼈 국물 단백질 보충제에도 들어 있습니다. 또는 지시에 따라 콘드로이틴 함유 보충제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콘드로이친 : 개요 효능 복용량 부작용(ft.관절염 증상 완화하는 데 사용)

 

콘드로이친 : 개요 효능 복용량 부작용(ft.관절염 증상 완화하는 데 사용)

콘드로이틴이란 무엇이며 어떤 역할을합니까? 콘드로이틴 은 연골의 구성 요소 중 하나입니다. 사람과 동물의 관절 주위에 충격을 흡수하는 역할을하는 단단한 조직입니다. 연골이 물에 달라

1inhealth.tistory.com


스피루리나

이 비타민이 풍부한 보충제는 관절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효소인 수퍼옥사이드 디스뮤타제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지시에 따라 보충제를 섭취하십시오.

 

※ 이 포스팅의 조언은 정보 제공만을 위한 것이며 의료 서비스를 대체해서는 안 됩니다. 보충제, 치료법 또는 치료법을 시도하기 전에 의사 또는 의료 전문가에게 문의하십시오. 보충제는 다양하고 균형 잡힌 식단과 건강한 생활 방식을 대신하여 사용되어서는 안 됩니다.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