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면역력 높이는 방법과 추천 음식 영양소

by socialstory 2022. 11. 18.

 면역 체계는 감염과 질병에 대한 신체의 첫 번째 방어선입니다. 감기 및 독감 바이러스부터 암과 같은 심각한 상태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퇴치합니다. 면역 체계는 바이러스와 박테리아로부터 신체를 보호하기 위해 함께 작동하는 세포, 조직 및 기관의 집합체입니다. 

 

비타민 C 풍부한 빨간색 피망
비타민 C 풍부한 빨간색 피망


우리 몸이 의도한 대로 기능하도록 함께 작동하는 여러 방어선이 있습니다. 그들 중 일부는 물질이 몸 밖으로 나가지 못하도록 싸우고 일부는 몸에 침입한 바이러스와 박테리아를 막는 역할을 합니다. 

 

 

 


방어선 중 하나는 점막 조직과 점액입니다. 점액은 코를 통해 세균이 우리 몸에 침입하는 것을 막는 끈적한 물질입니다. 우리의 가장 큰 기관인 피부는 면역 체계의 또 다른 방어선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면역 체계가 강할수록 병에 걸릴 확률이 줄어듭니다. 

 

면역 체계를 지원하는 방법

신체 활동을 하고, 균형 잡히고 영양가 있는 식단을 섭취하는 것이, 자연적으로 면역 체계를 지원하는 모든 방법 입니다.

항산화제를 목표로 

적절한 영양소는 면역 기능에 필수적이며 질병과 싸우는 백혈구 및 항체 생성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산화 방지제 는 세포 수준에서 우리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식품의 구성 요소입니다. 산화 방지제는 우리 몸에 침투하는 잠재적으로 유해한 물질을 중화하여 세포를 보호합니다. 대부분의 식물성 식품은 항산화제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발효식품 먹기
 
염증은 우리 몸이 평형을 시도하고 회복하기 위해 면역 체계를 사용하고 있다는 신호입니다.

 

우리 몸에는 장내 박테리아의 균형을 맞추고 염증을 막는 데 도움이 되는 박테리아가 필요합니다. 요거트, 케피어, 김치, 콤부차, 템페와 같은  장 친화적인 프로바이오틱 식품 을 섭취하는 것은 면역 체계를 지원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다양한 비타민 C 공급원

비타민 C 는 백혈구의 핵심 구성 요소이며 면역 체계 내에서 큰 역할을 하고 감염과 싸우는 데 도움이 됩니다. 붉은 피망은 감귤류 과일보다 더 많은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으므로 감귤류 이외의 비타민 C 공급원을 찾으십시오. 


아연

아연 결핍은 면역 체계 내에서 다양한 유형의 세포에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선천 면역과 후천 면역 모두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림프구는 면역 역할을 하는 세포 유형입니다. 림프구 활동은 적절한 수준의 아연에 달려 있습니다.

 

 

 


쇠고기, 시리얼, 조개류, 씨앗, 콩류는 아연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규칙적인 운동을 하세요

스포츠 및 건강 과학 저널(Journal of Sport and Health Science)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규칙적인 운동은 스트레스를 줄이고 면역 체계의 조절을 개선하며 '노화 관련 기능 장애의 시작을 지연'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스트레스 수준 최소화

우리 삶에는 개인의 통제를 벗어난 많은 스트레스 요인이 있지만 스트레스 수준을 관리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는 것도 건강한 면역 체계를 지원할 것입니다.


담배를 피우지 마십시오

미국의 질병 통제 예방 센터에 따르면, 흡연은 면역 체계에 해를 끼치며 신체가 질병과 싸우는 데 덜 성공적이 되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흡연은 또한 면역 체계의 균형을 손상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는 여러 면역 및 자가 면역 질환의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이것은 면역 체계가 실수로 신체의 건강한 세포와 ​​조직을 공격할 때 발생하는 상태입니다. 

양질의 수면 취하기

수면과 면역력은 양방향 관계. 예를 들어 바이러스 감염에 대한 면역 반응은 수면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면 부족은 신체가 더 많은 코르티솔(스트레스 호르몬)을 생성하게 하며 스트레스를 받으면 면역력이 손상될 수 있다는 말을 이미 들었습니다. 한편 양질의 수면은 면역 체계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정리

우리가 할 수 있는 최선은 자신을 돌보고, 잘 먹고, 규칙적으로 운동하여 면역 체계가 잘 작동할 수 있는 최상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겨울 면역력 높이는법 :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방법

 

겨울 면역력 높이는법 :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방법

일반적으로 건강한 생활 방식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 외에도, 필수 비타민과 영양소의 일일 섭취량이 건강을 유지하는 수준에 있도록 보충제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생각입니다. 물론 적

1inhealth.tistory.com

 

※ 면책 조항 : 이 포스팅에 언급된 팁과 제안은 일반적인 정보 제공만을 목적으로 하며, 전문적인 의학적 조언으로 해석되어서는 안 됩니다. 의학적 문제에 대해 특정 질문이 있는 경우, 항상 의사나 전문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하십시오.

 

참조